[맞춤법 특강] 1회 맞춤법을 쉽게 구별해보자

in #kr7 years ago (edited)

오늘은 올바른 맞춤법을 배워보자!!


사실 줌마체 ,아재체, 급식체, 신조어보다 어려운것이 맞춤법이다.

그동안 한글 파괴를 많이 했으니;; 오늘은 맞춤법 강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틀리는 맞춤법을 재미있게 배워보자!

Q. 정말 재미있나요?
A. 재미있게 해볼게요.....


설거지? 설겆이?

김치찌개? 김치찌게?

육개장? 육계장? 육게장?

베개? 베게?


오늘의 도우미 '개새끼' 입니다. (욕아니예요 ㅎㅎㅎ)

헷갈리는 말 뒤에 '새끼'를 붙여주어 말이 되면 올바른 맞춤법이 됩니다

김치찌개(새끼), 된장찌개(새끼), 설거지(새끼), 베개(새끼)


김치찌개(O) 김치찌게(X)
된장찌개(O) 된장찌게(X)
설거지(O) 설겆이(X)
베개(O) 베게(X)

  • 육개장(O) - 육개장도 찌개류 이므로 '개'가 맞는 표현입니다.

이제는 실전이다! 멍멍이를 외쳐보자

내가 김치찌개(새끼) 만들어 줄게, 설거지(새끼)는 네가 하렴!


전연령이 소통하는 그날까지 이특강은 계속 됩니다


급식체 특강


[급식체 특강] 1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초성편)


[급식체 특강] 2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빈출어휘편)


[급식체 특강] 3회 나도 초딩과 대화 할 수있다(빈출어휘편2)

줌마체 특강


[줌마체 특강] 1회 줌마체로 글씨를 이쁘게 꾸며보자

아재체 특강


[아재어 특강] 1회 초기아재체를 배워보자


[아재어 특강] 2회 아재체를 배워보자


[아재어 특강] 3회 아재개그를 배워보자

신조어 특강


[신조어 특강] 1회 신조어를 배워 신세대가 되어보자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글 좋은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고마워 치얼업이ㅎ

ㅎㅎㅎ정말 웃으며 배우고갑니다^^ 절대 안 잊어버리겠어요~

멍멍이가 큰도움 드렸네요ㅎㅎㅎㅎ

ㅋㅋ 맞춤법 파괴자인 저에게 도움되는 포스팅입니다~~ 강아지가 제대로 도우미 역할을 해주네요

재미있게 익히는 맞춤법 시리즈가 여러개 있습니다ㅎㅎ 하나씩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ㅎ

ㅋㅋㅋㅋㅋㅋ한참 생각했어요ㅋㅋㅋ이게 +새끼랑 무슨 상관이 있는지ㅋㅋㅋㅋ신박하네요ㅋㅋㅋㅋㅋㅋ절대 안까먹을거 같아요ㅋㅋㅋㅋ

저도 이렇게 외운뒤로 절대 안까먹습니다ㅎ

늘 헷갈리는걸 짚어주셨네요ㅋㅋ 개새끼의 도움으로%^^

멍멍이가 큰도움이 되더라구요ㅎ

아이디어가 좋습니다ㅎㅎㅎ 잘 읽고갑니다ㅎㅎ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전엔 많이 신경썼는데 국립국어원의 짜장면 사태 이후엔 그다지 신경 쓰지 않게 되었네요.

요즘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면 그냥 복수표준어로 인정 해주더라구요ㅎ

음.....그거랑은 좀 다른생각인게 국립국어원이 정하는 기준에 회의감이 들더라구요. 다른 단어 논란들도 있는데 거기서도 논리적인 반박을 수용하지않고 묵살해버리고....

와 +.+ 이젠 절대 안헷갈려 할 듯 싶은데요 +.+ ㅋㅋㅋㅋ

맞춤법 너무 어렵지만 재미있게 공부중입니다ㅎ

ㅋㅋㅋㅋㅋㅋ 참신한 설명에 좋은내용입니다.
한글 맞춤법 헷갈리는게 참 많더라고요 ㅎㅎ

저는 표준어가 제일 어려운것 같아요ㅠ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8960.63
ETH 3804.34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