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과학 - 미래편 (대학, 그리고 그후)

in #kr-series6 years ago

2.PNG

안녕하세요! 만두 ( @aksen ) 입니다.

오늘은 나와 과학 마지막 파트인 미래파트이네요.

과학고를 졸업하고 나서 어떤 대학을 목표로 하고 있고, 그 이후에는 어떻게 할지...뭐 그런 이야기가 될거 같습니다. 과거편보다도 개인적인 이야기가 되겠네요.


미래 - 황무지, 개척해나가자

음...일단 이번 7월달에 1학기 기말고사를 보면 중학교부터 지금까지 길었던 6년간의 시험과의 전쟁은 끝나게 되네요. 2학기에도 시험은 보지만 수시에 들어가지는 않으니까요.

그러고 나서 이번 여름방학부터 11월 말까지는 입시와의 싸움이겠네요. 작년에도 조기진학 덕분에 한번 경험해봤으니 잘 하리라 생각되지만... 뭐 어떻게든 되겠죠. ㅋㅋ

일단 지금 목표에 두고있는 대학은 서울대입니다. 학과는 화학과이고요. 솔직히 말해서 조금 힘든 지원입니다. 소신지원이랄까요. 성적에 맞춰서 서울대의 낮은 학과를 쓰면 어느정도 붙을거 같긴 하지만 저는 학교보다는 학과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니깐요.

6.PNG

서울대 말고 어느정도 만족하면서 어느정도 붙을거 같은 대학은 카이스트나 포항공대 정도입니다. 한가지 걱정되는 점은 두학교 모두 무학과라서...생활기록부에 적혀있는 제 활동이 모두 화학관련이라 학과가 있는편이 전공적합성 방면에서 유리한데 말이죠.

하향지원은 연고대랑 서성한 중에 한군데 까진 해볼려고 합니다. 물론 모두 화학과입니다.

대학에 입학하고 나선 생각이 달라질 수도 있겠지만 생명과학이나 화생공을 복수전공 해볼까 합니다. 요즘 메타가 융합과학이잖아요? ㅋㅋㅋ

대학을 졸업하고 나서 석,박사까지 할 생각이므로 학사 3학년 즈음부터는 학부생 연구원으로 대학 연구실에 들어가려 합니다. 미리 얼굴을 알려놓는다고 해야할까요? ㅎㅎ

석박사 전공분야는 유기화학으로 점찍어 놨습니다.

원래부터 화학을 좋아했는데 유기화학을 공부해보니 반응물을 블록 조립하듯이 반응시켜서 새로운 생성물을 만드는게 제 취향저격이랄까요, 새로운걸 만들어내는 학문이라는 점에 매력을 느꼈어요.

그 다음부터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어디 유기화학연구소에 들어갈 거 같긴한데 박사까지 따고나면 벌써 30, 10년도 더 뒤의 일이니까요.

그동안 결혼이나 했을려나 모르겠습니다. ㅋㅋㅋㅋ

하지만 역시 이런 계획에 가까워지려면, 3주뒤에 있을 기말부터 잘보는게 가장 중요하겠지요...?
으ㅇㅏㅏㅏㅏ 공부하기 싫ㄷㅏㅏㅏ...


뭔가 오늘은 짧았네요. 역시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을 자세히 쓰기란 어려운 걸까요.

아무튼 저는 다음글로!

이전글 보기


천하제일연재대회

나와 과학 - 현재편 (과학고등학교란?)
나와 과학 - 과거편 (영재는 축복받은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다)
[화학] 방사선? 원전? 동위원소!
[제3회 천하제일연재대회] 참가번호 1번 aksen 입니다!


과학

[물리실험] 광전효과 - 실험
[물리실험] 광전효과 - 이론
[물리] 천둥과 번개
[생물] 노화와 텔로미어
[화학] 손난로와 에어백의 화학 - 화학평형과 깁스자유에너지
[화학] 배터리 수명연장을 위한 팁 - 배터리와 화학 (2)
[화학] 배터리 수명연장을 위한 팁 - 배터리와 화학 (1)


일상

[일상] 오래 쉬니까 늘어지는것 같네요
[일상] (노스포)데드풀 2 후기
[일상] 한성 과학의 날 - 스턴트 달걀
[일상] 방금 학교 바로 옆에 번개가 떨어졌어요 ㄷㄷ
[일상] 대만은 어떤 나라일까?
[일상][봉사]행복을 파는 장사꾼
[일상][봉사] - 인덕원에서의 봉사활동


그 외

[테이스팀] 스시 전문점 아츠마루 공릉동 본점
보팅봇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팔로워 200명 이벤트 당첨자 발표!!
팔로워 200명 기념 이벤트 진행합니다!!
오.. 뭔가 비지가 색깔이 바뀌었네요?
어제 고팍스에 새로 가입했습니다!
요즘 살짝 고민이네요..
대역폭 제한에 걸려본 소감 - 스파 임대 받고싶어요


이벤트 중입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궁금증이 들었던 점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관련 주제에 대해 궁금증이 해결되도록 포스팅해드립니다!
포스팅할 주제를 질문해주신 분에게는 관련 주제에 대한 포스팅 당일0.5SBD 을 보내드리겠습니다!!

Sort:  

좋은 결과가 있기를...

응원 감사합니다 ㅎㅎ

미래에대한 로드맵이 멋지네요 응원합니다 ㅎ

감사합니다! 실천을 위해선 더 열심히 살아야될거같아요 ㅎㅎ

서울대 화학과 가즈아~!! 꼭 원하는 학교에 진학하시길 바랄게요^^ 참고로 저는 서울대가 지하철역에서 멀어서 짜증나서 안갔습니다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응원 감사합니다

벌써 저렇게 딱딱집어 계획을 세우시다니 대단하십니다... 전 고등학교 대학교때 물흐르듯 흘러와서.. ㅋㅋㅋ

말그대로 계획일 뿐인걸요 ㅋㅋ
제 성격상 늘어져서 타협하며 살지도 몰라요 ㅎ

똑똑하고 똑뿌러진 고등학생이시군요!!!!
우리나라 과학발전을 이끄실 주인공!
응원합니다!
건강챙기시며 공부하세요~ 화이팅!!

응원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공부해야죠 ㅎㅎ

좋은곳 가서 연구 열심히 하세요~

응원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8
BTC 63764.77
ETH 3430.37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