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고팍스에 새로 가입했습니다!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aksen입니다.

유상임차를 결심한 이후로 스팀의 구입을 위해 고팍스에 새로 가입했는데요~

1.PNG

가입 방법 같은 글은 여럿 있으니 저는 그냥 가입하는 과정에서 신기했던 점이나 불편했던 점을 써보려 해요.

먼저 회원가입을 누르면 아이디와 비번을 치는 창이 나오는데요, 비번 조건이 생각보다 까다롭더라구요...

2.PNG

소문자, 숫자에 8자리 이상은 항상보던거고 특수문자도 종종 있는 옵션이니 뭐 그렇다고 쳐도 대문자까지 포함시키라니...

저는 사이트 마다 다른 비번 쓰면 헷갈려서 모든 사이트를 같은 비번으로 통일시켜서 쓰는데 범용성을 위해 특수문자까지 들어간 비번을 쓰고 있었거든요... 이제 고팍스때문에 다른 사이트 비번까지도 대문자를 넣야할까나요 ㅋㅋ

이렇게 회원가입을 하고나서 5가지 과정을 더하라고 하네요.

3.PNG

이메일 인증이야 뭐 간단하니 쉽게 했고....

조금 어려웠던건 본인 인증이였달까요?
듣기론 미성년자는 고팍스 현금거래에 제한? 이있다고 들었던거 같아서 부모님걸루 인증을 받았는데 그를 위해 부모님에게 스팀잇과 고팍스는 다단계가 아니라는걸 설득하기가 좀 오래걸렸네요.ㅋㅋㅋㅋ

결국은 설득하고 추가로 부모님이 투자금의 50%을 지원해주시겠다고 까지 하셨으니 이득이려나요 ㅎㅎ

OTP는 게임하면서 종종 해봤으니 어렵지 않게 클리어~

마지막 신원 확인단계는 큰돈 거래할 예정은 없으니 안해도 됬고, 그래서 마지막으로 한 것은 계좌등록이였는데요.

원래는 편의성을 위해 제 계좌를 등록하려 했으나 본인확인을 엄마걸로 한 바람에 제 계좌는 안되더라고요 ㅠㅠㅠ

솔직히 고팍스 계정주와 예금주는 달라도 된다고 생각하는데... 고팍스 참 까다롭네요 ㅋㅋㅋ

어쩔수 없이 또다시 엄마를 설득하여 엄마 계좌로 연동시켰습니다. 엄마가 막 자동으로 돈 빠져나가는거 아니냐며 불안해하시는거 설득하기 너무 힘들었어요...ㅎㅎ

그리고 나서 감을 잡기 위해 첫 거래를 해보기로 했어요.

그래서 고팍스에 입금을 하는데 자동이체 시스템이 아닌 직접 송금하는 시스템임을 보고 그제서야 안심하신 저희 어머니 ㅋㅋㅋㅋ

근데 송금을 했는데 돈이 안들어오더라고요??

4.PNG

그래서 다시 해보니까 밑쪽에 입금코드라는 것이 있더군요... 이걸 빼먹고 돈을 보낸거였....

그래도 입금코드를 없이 보내는 등 오류가 있었을 경우 최장 10일 이내에 돈이 반환된다고 하니...
스팀 고팍스 사이의 거래에선 코드 빼먹으면 공중분해하는걸 생각해보면 참 다행이랄까요 ㅋㅋㅋ

한가지 더 불편했던 점이라면 암호화폐 출금은 입금한지 3일 뒤에 가능하다는 점?
5.PNG
적게나마 바로 스파를 임차해보고자 했는데 좀 더 기다려야겠네요 ㅎㅎ

어제 만원을 투자한 후 지금까지의 경과는 조금 손해이네요 ㅎㅎ
하필 어제 가장 높을때 사버렸다는...

6.PNG

그래도 스팀의 우상향을 믿고!! 암호화폐 출금제한이 풀리면 바로 남은 49만원 투자금을 넣어볼 생각입니다 ㅋㅋ 제 팔로워분들한테 처음으로 의미있는 보팅을 찍어드릴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기쁘네요 헿..

Sort:  

고팍스 태그를 넣어보세요 혹시 몰라요 보팅해줄지 ㅋㅋ

앗 그래보겠습니다 ㅎㅎ

Congratulations @akse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보팅드려요^^

아 아직 미성년자 시군요. :)
역시 빨라요. :) 투자는 손실을 야기할 수 있으니. 꾸준히 해보세요.

뉴비 보팅 남기고 갑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247.38
ETH 3242.29
USDT 1.00
SBD 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