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단편 - 어떤 혹등고래 위에서

in #kr-pen6 years ago (edited)

IMG_1050.JPG




어떤 혹등고래 위에서




 십 년 전, 회사를 그만두고 가게 자리를 구한 후 임대차 계약서를 썼을 때의 감정을 잊을 수 없다. 퇴사하면 기분이 날아갈 것 같았는데, 현실은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바닷속에서 허우적거리는 기분이었다. 내가 나 자신을 온전히 책임져야 한다는 비장한 마음가짐과 가게가 잘 되지 않으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에 휘둘렸다.

 그날 밤 꿈에 나는 실제로 아무도 없는 망망대해에서 허우적거렸다. 그런 나에게 큰 혹등고래가 헤엄쳐왔다. 너무나 거대해서 무서웠지만 살아야 한다는 절박한 심정에 얼른 넓은 등 위에 올라갔다.
 혹등고래와 나는 긴 여행을 했다. 언어로 대화를 할 수 없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그 혹은 그녀가 나를 아끼고 보호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그 친절한 혹등고래는 날 다른 대륙으로 데려다준 뒤 사라졌다. 넓은 등에 붙어 있는 따개비들의 촉감이 느껴졌고, 고래가 바닷속으로 잠수할 때 깊은 숨을 들이마셨을 정도로 생생한 꿈이었다. 굳이 꿈 해몽책을 뒤져보지 않아도 좋은 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때를 돌이켜보면 깊은 잠재의식이 불안에 젖은 내 의식을 꿈속으로 초대해 불안한 마음을 누그러뜨리고 내가 원하는 것을 추진할 수 있는 용기를 준 게 아닐까 생각된다.



 오늘 주식시장도, 코인시장도 좋지 않았다. 나는 비가 오고 해무가 밀려와 한 치 앞을 볼 수 없는 창밖을 보며 다이아나와 하루를 보냈다. 해무로 뒤덮힌 건물 사이로 꿈에서 만났던 혹등고래가 날아다닌다고 상상해보기도 했다. 음악도 듣고 계획된 수량의 스팀을 사서 스파업도 했다. 그리고 또 하나, 어느새 내가 돌고래가 되었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꿈이 있다. 나 역시 누군가에게 꿈 속의 혹등고래같은 존재가 되고 싶다. 불안할 때 살짝 다가가서 말없이 넓은 등을 빌려줄 수 있는 수줍은 고래가 되었으면 좋겠다.





생각의 단편들


누군가의 기억 속에 저장되는 것
꽃이 기다린다
파란 우연
산책자
어젯밤 꿈이 나에게 말해준 것
도착을 더듬으며
춤추는 생각들

Sort:  

저도 오늘 보얀님의 흑등고래꿈과 비슷한 꿈이 꾸고파지네요...!
제 올해 스팀잇 목표가 돌고래 되는거에요ㅎ 열심히 해서 따라갈께요ㅎㅎ

경아님 풀봇으로 응원할게요^^

꿈 속의 혹등고래가 혹시 잠재된 또다른 자신이 아니었을까요. 저도 누군가에게 고래가 되고 싶습니다.

저도 그런 생각이 들어요:) 우리 함께 고래가 되어보아요^^

그날의 꿈은 오늘날의 @leveyant님이 고래가 될 거라는 예지몽이었네요^^
오늘도 해무 속에서 상상으로나마 혹등고래를 그려보셨으니 주식이든 코인이든 곧 나아지겠어요~~^^

정말 예지몽이라면 좋겠어요! 곧 좋은 날 올거예요^^

멋진 꿈이네요.
영화의 한 장면 같습니다!

지금 생각해봐도 바다수영은 하기 싫을 정도로 트라우마가 되었지만 혹등고래는 다시 꿈에서 만나고 싶어요^^

그 돌고래가 조만간 더 커서 흑등고래가 될 날이 올 것 같네요.

정말 조만간에 그럴수 있다면 좋을것 같아요:)

보얀님의 글 정말 너무 좋아합니다^_^

fenrir님 좋아해 주셔서 감사해요^^

보얀 돌고래님이 되셨군요. 저도 야금 야금 모으고 있네요. 뒤따라서 피터 돌고래도 되고자합니다. ㅋ.ㅋ.

ps. 요정의 뿔은 안테나입니다. 아무리 foggy해도 안테나는 제기능을 발휘하지요.돌고래는 파도를 힘안들이고 타지요. 그게 바로 몸속에 내재하는 안테나의 힘이지요. 그런데 머리에 양뿔이 솟았으니 능력이 배가되겠지요.FREE-WILLY입니다.

뿔이 안테나 역활을 하는군요:) 이게 다른 차원으로 갈 수 있는 안테나라면 얼마나 좋을까요.
피터님도 금방 돌고래로 변신하시겠네요. 머지않아 혹등고래가 되실거예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오치님 감사합니다!

언어로 대화할 수 없지만 나를 아끼고 보호해주는 느낌,
항상은 아니지만 문득 문득 느껴지는, 조금은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

올리아님 맞아요 문득 문득 느껴져요.
햇볕보다 더 따뜻하고 바람보다 시원한 느낌이죠^^

꿈에 나온 혹등고래가 용기를 주었군요! 저도 꿈에 고래 한마리가 나타나주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보게 되네요..ㅎㅎ

고래 엄청 커서 무서웠지만 다시 한 번 그녀석이 보고싶어요. 꼭 고래를 만나시길:)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384.36
ETH 3272.25
USDT 1.00
SBD 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