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9 - 팔로우 관심도(F-U) .. 이제 쓸만해진것 같다.

in #kr-diary6 years ago (edited)


05.JPG

@kiwifi 님 감사합니다. 압도적으로 감사합니다!!!!!!!!


SRT - Steemit Reply Talk
http://srtsrt.oa.to/ or https://asinayo.github.io/srt/
이곳에 접속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SRT 만든 이유 그리고 사용법은 메뉴얼 을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일본어로 설명 도 있어요
팔로우 관심도(가칭 F-U) 기능을 만든이유

그리고 혹시나 싶어서 이야기하지만 검색결과는 각자의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다들 어떤사람들을 검색하는지 만든 저도 몰라요 ㅎㅎ 걱정하지 말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늘 내용은 모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나는 비밀번호에 쓰는 숫자들이 여러가지가 있다.
믿을 만한 사이트
그냥 평범한 사이트
중국 사이트
미심쩍은 사이트

아이디도 여러가지를 사용하고 있다. 이건 위와같은 이유로 여러가지를 쓰는게 아니라 그냥 다른사람이 사용중이라서 다른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이다.

나는 길을 걸어갈때 주변을 잘 보지 않는 편이다. 물론 길을 건널때는 잘 둘러본다. 내 몸은 소중하니깐 ㅎㅎ
근데 이상하게 차량번호판을 자주 보곤한다. 나도 내가 왜이러는지 이해를 할수는 없다. 뭔가 사고가 나거나 일이 발생했을때 목격자가 되고 싶은건가..?

그러다가 얼마전 하나의 번호판이 눈에 들어왔다. 소름돋았다.
그 이유는 내가 믿을만한 사이트에 사용하는 숫자가 그 차량의 번호판이었던 것이다...

신기해서 사진을 찍을려고 했는데 저 정보가 나에게 들어오는 순간 내 비밀번호가 노출될 위험이 있을것 같아서 그냥 찍지 않았다. (아 인증없으면 주작이라는데.. 하긴 이런건 인증하면 큰일나지..)

문득 이 세상에 많은 사람들중 나랑 같은 비밀번호를 쓰는 사람이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만약 만나게 되면 웃길것 같은데 확인할 방법은 없겠지.. 누가 자기의 은밀한 비밀번호를 말하겠는가. ㅎㅎ 물론 엄청나게 믿고 있으면 모르겠지만..

만약 만나게 되면 묻고 싶다. 그 숫자를 사용하는 이유는 뭐냐고.



팔로우 관심도를 살짝 공개하고 정렬이라는 편의 기능을 빠르게 해결하려고 했지만 미약한 능력으로 인해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었다. 하지만 마지막에 핵심 기능을 성공했고 이제 적용하는 일만 남았다.

저번에 테스트용으로 4가지의 시간들(나, 팔로우 코멘트, 나, 팔로우 보팅) 을 모두 보여주지 않고 한개의 시간만 보여주다보니 나도 헷갈려서 실수를 범했고 헛된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기존에는 눈이 썩을지도 모르는 화면이었고, 모바일에서 보기 힘들었기때문에 이번 기회에 좀 그럴싸하게 변경하기로 마음먹었다.

도구 사용법을 알아보니 생각보다 간단했다. 애초에 이 도구를 사용했으면 며칠간의 헛수고를 안했을 수도 있었는데.. 애기같이 쫄아서 그런것 같고, 시간에 쫓기다 보니 엉망이 되었던거 같다.

침착하게 화면을 적용을 해보았다.

쉽고 저번보다 이쁘게 뿌리는데는 성공했다. 근데 분명 예제에서는 더 이쁘게 나왔는데 왜이렇게 허접하게 나오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어쨋든 팔로우별 구별이 힘들것으로 보이니 외부에 선을 추가하면 보기 편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구글에 물어봤다.
구글의 답변은 선대신 내부에 색을 채우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구글에 물어봐서 나온 결과인데.. 위에랑 다른게 없다. 이게 뭐야!!! 배신감에 치를 떨었다.
다시 구글에 물어보다가.. 도구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상적인 방법을 찾았다.


(감사합니다 @newiz 님 너무 적절한 타이밍이에요)

쾌재를 불렀다!.
메뉴얼을 제대로 읽어보지 않는 습관이 또 나를 괴롭혔던 것이다. 메뉴얼에는 모든게 있다!!

그리고 보면서 생각난것인데 필요없어 보이는 시간은 제외하고 어떤게 댓글이고 보팅한 날짜인지 구별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생각이 들었다면? 적용 ㄱㄱㄱ

필요없는 시간을 지우고 댓글과 보팅을 표시해주니 한결 보기 깔끔해졌다.
댓글이나 보팅을 한적없으면 저렇게 훵하니 나오는데 .. 보는데 지장없는것 같으니 나중으로 미뤄놔야겠다.

그리고 저번에 추가한 정렬기능을 이용해보았다.

정렬도 너무 잘된다!! .. 너무 잘되서 불안하다. 왜이렇게 한번에 되는거지? 나도모르게 내자신이 레벨업! 한 느낌이다.
(생각해보니 지금은 연락을 안하지만 '정렬' 이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을 알고 있었다. 그게 이유인가? )

정렬하다가 느낀건데 맨 처음 보여주는 형태인 팔로우의 이름순으로도 보여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필요없을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필요하신분들도 계시지.. 않을까?

살짝 무식한 방법이지만 원상복귀 정렬도 추가해놓았다. 물론 너무 잘된다!
불안할 정도이다... 왜이러지 편안한 주말을 보내라는 SRT 의 메시지 인가..

불안하긴한데 잘되면 좋은거지!

버전업! v0.8

슬슬.. 내자신도 버전업을 시켜야겠다.


요약

  • F-U (팔로우 관심도) 화면을 그나마 볼만하게 변경했는데 성공!!!
  • 정렬 적용.. 성공!
  • 당연히 업데이트 적용!

오늘 업데이트 된 기능 설명

기존에 쓰X기 같은 결과 화면에서 그나마 볼만하게 변경되었습니다.
물론 보는 분들의 눈에 따라 똑같다고 느껴질수 있어요 ㅠㅠ... 구조는 예전과 같습니다.

좌측 빨간부분은 내가 팔로우에게 댓글 / 보팅한 마지막 시간
우측 파란부분은 팔로우가 나에게 댓글 / 보팅한 마지막 시간입니다.

그리고 상단에 정렬 할수 있는 기능을 넣어놨습니다.

빨간 부분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어떤식으로 정렬할지 나오는데

아이디 순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최신순으로 나옵니다.....
(아 지금 작성하면서 떠오른건데 역순으로 할수 있게 추가한다는걸 깜빡했네요. 다음에 하겠습니다. ㅠㅠ)

그리고 팔로우 관심도 또한 최근 30일간의 교류밖에 보여주지 못합니다...

마음에 안든다고 일부러 다른이름인 에퓨CK 혹은 Follow Up Communicate score Kit의 약자를 남발하시면 안되요! ㅎㅎ

팔로우 관심도 기능은 오른쪽으로 화면 이동을 하셔야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fuslide.gif


또다른 유용한 사이트
http://ssibba.oa.to or https://asinayo.github.io/sibba/ 메뉴얼

  • 태그별로 보면서 이미지, 미디어, 캐치마인드를 볼수 있습니다.

SRT 이야기
오프닝 - 스티밋 댓글 톡 v0.1 을 공개합니다.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1 - SRT 를 만든게 된 이유와 ... 저장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2 - 걱정과 긍정 그리고 기억하기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3 - 게으름과.. 리벤지!!!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4 - 개발일기와 날짜별보기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5 - 계획 그리고 구분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6 - 팔로우 관심도.. !!!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7 - 팔로우 관심도 .. 살짝 공개...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8 - 팔로우 관심도 - 정렬을 위한 여정..

다른 이야기
개소리(개발을 소설로 풀어내는 이야기) - 캐치마인드 뷰어 2회 - 진짜 시작
SSIBBA 개발 & 일기 29 - 주말에는 간단한 작업 & 시간효율
단 한분을 위한 프로그램 jjangjjangman-mai-helper 이야기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포스팅 내용은 봤는데 뭐라고 댓글 달아야 할지.. 힘드신분들은 아래 잡담에 대해서 편하게 써주셔도 됩니다. 정 힘들면 어색한 문장이나 오타를 알려주셔도 되고 아무말이나 써주셔도 됩니다.

중간에 하루 쉬었더니 벌써 불금이네요. 정말 시간 참 빠릅니다. ㅎㅎ

스라밸(스팀잇 라이프 밸런스)을 조절하고 있다보니 제능력에 비해 어려운글은 닌자보팅하고 도망치고 있습니다. ㅠㅠ.. 이해해주세요.

다음주 월요일이 대체 휴일이라니.. 이런 꿀소식이!.. 물론 상관없을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보통 주말이 아닌 연휴이니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물론 감기 조심하시구요!

Sort:  

0.8이면!!
곧 정식버전이 나오겠군요 !!!
애드센스 달아서 돈도법시다아아아1!!

실은 0.0.8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드센스달면 중앙에 박아놔서 클릭하게 만들어야겠네요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러다가 아무도 안쓸듯,요

ㅠㅠ 애드센스는 포기하는걸로 ㅠㅠ ㅋㅋㅋㅋㅋ

일단 사용자부터 끌어오는것으로 ㅋㅋㅋㅋㅋㅋㅋ

지금 일본어로 소개해주신분도 계셔서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SSIBBA 랑 SRT 입니다.
아마 사용자 2명정도는 늘었을꺼에요 ㅋㅋㅋㅋ

대문사진 이미지 사진하고 너무 잘 어울리네요. 귀엽따!!!
행복한 불금되세요^^

멋진 @kiwifi 님께서 선물해주셨어요 칭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닌자보팅하고 가야할듯...ㅋㅋㅋㅋ 그래도 한줄 남겨 봅니다~ 즐거운 연휴 되세요^^

헛 ㅎㅎㅎㅎ 독거님도 즐거운 연휴 되세요 ㅎㅎ

대문사진에 아시나요님 너무 귀여우신거 아녀요? ㅋㅋㅋㅋ 점점 젊어지고 있음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다음에는 다이어트 버전으로도 해달라고 부탁해야겠습니다. ㅎㅎㅎ

메모해 두겠습니다.

헉 ㅋㅋㅋㅋㅋㅋ 턱선은 갸름하고 똘망똘망하면서 쪼물락 터트리고 싶게 귀여운 모습으로 아니에요 ㅎㅎㅎㅎ

대문 귀여워요 ㅋㅋㅋ

도로시님께서 선물해주신 대문들도 이쁘고 귀여운데 이 대문도 귀엽죠 ㅎㅎㅎ

닌자! 코와붕가!

돌연변이 닌자 거북~ ㅎㅎㅎ

Hi LOVE YOUR POST MAN!!! LIKE MY POST TOO!!!!! HERE IS THE LINK: https://steemit.com/bots/@abusereports/last-minute-upvote-list-2018-05-02

크 무척 유용하고 좋습니다!

유용하다니!! 감사합니다!!

매뉴얼에 있어도 머리에 잘 안 들어오는 때가 많지요. 충분한 수면이 필요합니다 ㅋㅋ

맞아요 ㅋㅋㅋㅋ 보통 새벽에 들여다봐서 그런지 대충보게 되더라구요

시...시바가 자나봐요 ㅠㅠ 스팀잇리플톡도 불금에는 잠깐 쉬는건가요
으흠...이제 아시나요님이 없으면 포스팅하는데 지장이 생기는군요 ㅎㅎ;
며칠못해도 되니 스라밸 잘 조절하시고 심심하실때 우리 시바좀 깨워주세요 ^^
-- 죄송합니다 다시 잘됩니다 ^^;;--

헉! .. 잘된다니 다행입니다.

다행히 지금 제공되는 사이트는 가끔 처음 접속할때 느려질수는 있지만 왠만해서는 잠들지 않을꺼에요. 그리고 ㅠㅠㅠㅠㅠ 정말 유용하게 사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시바없으면 제 글을 찾을수가 없어요 ㅋㅋ 항상 잘쓰고 있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60026.85
ETH 3332.58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