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BSTEEM 개발 & 일기 11 - 팔로워의 마지막 포스팅을 보자! + 분류작업..

in #kr-diary6 years ago (edited)


kiwifi-door-blue.jpg


JABSTEEM
jabsteem.oa.to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

이번에 추가한 FPS 는 Tools - FPS를 누르시거나
http://jabsteem.oa.to#fps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fps
으로 접속하시면 바로 가능합니다.


저번에 FAS1) 로 팔로워들의 마지막 행동날짜를 알게 되었다. 하지만 한국인이 아니면 진정한 팔로워? 라고 할수 없을것 같다. 정상적으로 활동하는 외국인도 있겠지만 대부분이 봇일것 같기 때문이다.

1) FAS - Followers Active Status. 나를 팔로우하신분들의 마지막 행동날짜를 볼 수 있음

그래서 외국인일 결우 제외시킬려고 수동으로 할려고 했는데 겁나 무식한 작업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래서 좀 더 편하게 할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팔로우한 포스팅 말고 "나의 팔로워 들의 포스팅을 보면 어떨까?" 라고 생각 되었다.

그래서 만들려고 한다.

시작하기전에 제일 먼저 생각해야할것은 이름! 이름은.. 팔로우 포스팅 보기 = Followers Post See = FPS 로 결정했다. (10분걸림) 늘 그렇듯 약자만 보면 다들 무슨 기능인지 모를것이다. 실은.. 나조차 내가 만든것들이 무슨기능인지 까먹었다. 이름의 중요함을 느끼게 된다. ㅎㅎ
fps.. 무척 대충 지은것 같지만... 나름 외국인 계정을 쏴버릴려고하는 나의 깊은 뜻이 담겨있으니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이해해주기를..

기능은 매우 심플하다.

  1. 팔로워 목록을 가져온다.
  2. 각각 마지막 포스팅을 가져온다.
  3. 이쁘게 대충 보여준다.

딱봐도 더럽게 느릴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효율적인건 나중에 따지고 일단 진행해야지.

이제는 이화면이 꿈에서도 나올것 같다. 더 이쁘게 보여주고 싶지만 능력이 안되니 어쩔수 없다.

대충 뿌리는건 됐는데 소름돋는다.. a-0-0 글도 썼네?

키보드위에서 춤을 춘 결과 팔로워분들의 정보를 가져올 수 있었다. 물론 팔로워가 많을 수록 겁나 느려진다. 이건 어쩔수 없다. 그리고 로딩처리를 제대로 해야하는데.. 나중으로 미뤄야지..

처음에는 가볍게 아이디와 제목만 뿌렸다.
왼쪽의 화살표와 제목을 누르면? 포스팅 내용이 보일것 이다. ㅎㅎㅎㅎㅎㅎ

화살표나 제목 둘중 하나를 클릭하면 밑으로 포스팅 내용이 뿅 하고 튀어 나온다. 사소한 문제가 있긴 했는데 뭐라 설명할 방법이 없네. ㅠㅠ 어쨋든 개고생했음.

포스팅 내용이 왼쪽에 쏠려있어서 보기 거슬렸다. 그래서 나름 깔끔하게? 가운데로 정렬함 ㅎㅎㅎㅎ

지금까지 작업으로 팔로워의 마지막 포스팅을 출력하는데 성공했다. 근데 이 기능의 목적은 팔로워들중 사람이 아닌 혹은 불필요한? 계정을 분리하려고 했으니.. 이에 따른 추가작업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었다.

그래서 팔로워 명단에서 제외시키기 기능을 추가하려고 했는데, 어떤식으로 할지 고민했다. 심플하게 버튼으로 할까.. 이상한짓으로 할까 하다가. 지금 사용하는 화면도구에 오른쪽 마우스누르면 나오는 기능이 있어서 이를 이용하기로 결정했다.

팔로워 명단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Except 버튼이 튀어나온다. 이걸 누르면 팔로워 명단에서 안보인다.

지금은 살짝 꼬여서 이상한 곳에 튀어나오는데.. 어쨋든 기능은 잘 동작한다. 참고로 스팀잇에서 제거하는게 아니라 잡스팀 내부에서만 안보이도록 해준다.

제외 시키면 이렇게 제외 명단에 들어가게 된다. 이제 끝났다 싶었는데.. 생각하니깐 실수로 제외 명단에 넣을수도 있겠지? 하.. 취소도 만들어야하네. 그래서 취소하는것도 만들었다. 취소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이용해서 사용한다.

기능들을 마무리 짓고 생각난 김에 컬럼 사이즈 조절을 해봤는데, 깔끔한 방법은 아니지만 적용할 수 있었다. 얏호! 나중에 시간나면 다른 화면도 적용해야겠다. ㅎㅎ

버전업! v0.0.9

그리고 테스트하다가 알았는데 기존 srt 기능을 구현하는데 에러처리를 대충했더니 동작을 안한다. steemjs 가 은근슬쩍 바꾼듯 ㅎㅎ 그래서 잡스팀과, SRT사이트 2군데를 수정했다. 한시 빨리 잡스팀에 있는 SRT 기능을 다듬어야겠다. ㅠㅠ..

steemjs 에서 getAccountHistory 에서 받은 데이터중 json_meta 가 문자열로 튀어나왔는데 이제 객체로 변환되어 있습니다.


요약

  • 팔로워 필터링을 하기 위해서 고민
  • 일단 팔로워들의 마지막 포스팅을 보여줌
  • 팔로워 제외 기능 추가 (잡스팀에서만)

오늘 업데이트된 내용

이번에 추가한 FPS 는 Tools - FPS를 누르시거나
http://jabsteem.oa.to#fps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fps
에 접속하시면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팔로워의 마지막 포스팅을 보는 기능입니다. 제외시키기도 포함해서 나중에 다른 기능에서도 안보이게 할 예정입니다.

fps-1.gif

팔로우가 많을수록 눈에 보이지 않는 로딩이 생각보다 오래걸립니다!. 검색결과가 나왔다고 해서 바로 되는게 아니에요. ㅠㅠ 약 10~20초 정도 기다리면 정상동작합니다. ㅠㅠ

그리고 브라우저 설정에 따라서 FPS 소개 화면이 영어로 나올수가 있는데요. 당황하지 마시고 PC 기준 오른쪽 상단에 있는 Language 에서 한국어로 바꾸시면 됩니다.


현재까지의 잡스팀 기능

FU - 팔로우 관심도. 검색한 사용자와 팔로우 간의 댓글, 보팅하거나 받은 마지막 기록을 볼수 있고, 팔로우의 명성, 스파, 마지막 활동내역을 볼수 있습니다.
SRT - 기존 SRT 기능인 2명의 스티미언의 댓글 대화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댓글이나 보팅으로 누가더 많은 애정을 쏟고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FAS - 팔로워의 마지막 활동날짜를 알 수 있습니다.
FPS - 팔로워의 마지막 포스팅을 볼 수 있습니다.

PC 기준 상단에 있는 Tools 버튼을 클릭해서 나오는 기능들을 골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다른 유용한 사이트
http://ssibba.oa.to or https://asinayo.github.io/sibba/ 메뉴얼

  • 태그별로 보면서 이미지, 미디어, 캐치마인드를 볼수 있습니다.

SRT - Steemit Reply Talk
http://srtsrt.oa.to/ or https://asinayo.github.io/srt/ 메뉴얼

  • 현재 1:1 댓글 내용과 팔로우 하신분들과의 마지막 기록(댓글, 보팅)을 볼 수 있습니다.

JABSTEEM 이야기
JABSTEEM 개발 & 일기 1 - 잡다한 툴들을 한곳에 모으려는 발악
JABSTEEM 개발 & 일기 2 - 확실하지 않으면...
JABSTEEM 개발 & 일기 3 - FU(팔로우 관심도) 잡스팀에 적용!!
JABSTEEM 개발 & 일기 4 - 팔로우 소통 비율 차트! 추가
JABSTEEM 개발 & 일기 5 - 팔로우의 명성, 스팀파워, 마지막 활동날짜 보여주기!
JABSTEEM 개발 & 일기 6 - 팔로우 정보를 좀 더 디테일하게! + 정렬
JABSTEEM 개발 & 일기 7 - SRT를 잡스팀으로! + 서로의 애정도 도넛
JABSTEEM 개발 & 일기 8 - 서로의 댓글 & 보팅 애정도 도넛 추가
JABSTEEM 개발 & 일기 9 - 나의 팔로워는 활동을 하는걸까? 기능 추가
JABSTEEM 개발 & 일기 10 - 잡스팀 내부 청소하기

다른 이야기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11 - 조금만 더 편하게 업데이트!
개소리(개발을 소설로 풀어내는 이야기) - 캐치마인드 뷰어 2회 - 진짜 시작
SSIBBA 개발 & 일기 29 - 주말에는 간단한 작업 & 시간효율
단 한분을 위한 프로그램 jjangjjangman-mai-helper 이야기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포스팅 내용은 봤는데 댓글달기 힘드시죠? 이해합니다. 그냥 편하게 아래 잡담에 대해서 편하게 써주셔도 되구요. 정 힘들면 어색한 문장이나 오타를 알려주셔도 되고, 아무말이나 써주셔도 됩니다.


이리저리 일이 있고, 정신놓고 개발하다보니 버그가 있을수 있습니다. 물론 이 포스팅 내용도 뭔가 이상한것 같은데 .. 이해해주세요 ㅎㅎㅎ

고팍스 모스랜드 이벤트가 있어서 고팍스에 가입도 했구요. 기존에 모아둔 스달을 고팍스로 이동시켰습니다.

모스랜드를 얻었네요! 얏호! ㅎㅎㅎㅎ 물론 스달은 다시 스팀잇으로 옮겨올겁니다. ㅎㅎㅎ

기다리고 기다리던 불금입니다. 다들 한주동안 고생많았습니다. 주말 잘보내세요!

Sort: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케콘님도 화이팅!!!

저도 어제 고팍스 가입했는데 봐야 겠네요.
근데 뒤늦게 스팀달러를 다 파워업 하고 나서 생각나서..ㅠㅠㅠㅠㅠㅠ
고팍스에 스팀달러 옮겨놓고 모스랜드 좀 받고 나중에 파워업 할 걸 그랬습니다.ㅠㅠ
바보 멍충이..ㅠㅠㅠ

저도 저녁쯤에 확인해서 황급히 가입하고 보내서 다행히..... ㅠㅠㅠㅠ

저 아까 낮에 모스랜드 받긴 받았는데 정말 눈꼽만큼 주네요ㅋㅋㅋ 최대 5프로라고 해서 기대조금 햇는데 실제 받은건 2프로도 안되는듯요ㅎㅎ

역시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법인것 같습니다. ㅋㅋㅋ 저는 1% 좀금 넘는정도?

역시 기능이 좋으네요 ㅎㅎ
글찮아도 팔로워 정리를 한번 해야 하는데
하나씩 보려면 깜깜 했거든요... 자
이제 날만 잡으면 되는데...;;

이번거는 저를 팔로우 해준 분들의 마지막 포스팅 보는거에요 ㅎㅎ
제가 팔로우 한분들의 정보는 다른 기능입니다. ㅎㅎㅎ

오오 ㅋㅋ 팔로우 정리 함 하고 나면 애용할것 같은 느낌적인느낌?!
고팍스는 사랑입니다. ㅋㅋ

원래 외국인들 필터링 할려고했는데 팔로우 할 분들 볼수도 있겠네요 ㅎㅎ

오와,..... 제가봤을땐
dbssbo309fh38hfq20kdl 그냥 이런느낌이예요 ...ㅋㅋㅋㅋㅋ
역시 대단하십니다!

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칭찬 감사합니다!

대문이 파란색으로 바뀌였군
모스랜드 이벤트 아직도 하나요?

원래 있던 2가지 색의 대문이었는데 최근에는 녹색만 쓰고 있어서 파란색도 써봤습니다. ㅎㅎ
모스랜드 이벤트 끝났을꺼에요 ㅠㅠ

오늘 아침에 끝났네요..ㅋㅋㅋ
그래도 다른 이벤트 방금 또 시작했네요 !

혹시 팔로워들의 포스팅 제목에 한글이 하나도 없을시 외국인 사용자로 간주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나요? 없겠지...없을꺼야..
아 골라보고 싶다. 우리말 사용자!! ㅋㅋㅋ
오늘도 고생하셨어요~

그게 아마 가능할겁니다. ㅎㅎㅎ 차츰차츰 추가해나가야죠 ㅎㅎㅎㅎ

캬~ 불편한 스팀잇이지만 많은 분들이 좋은 곳으로 바꿔가고 계시네요

스팀잇이 불편하니깐 이것저것 만들어볼게 생기는거 같습니다. ㅎㅎㅎㅎ

맞다 명성 보고서 24 이하는 컷 처리 해도 좋을거같아요

25 이하에서 다운봇 맞은 계정은 거의 봇계정인것 같아요 ㅋ

헉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꿀팁이네요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544.05
ETH 3487.85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