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BSTEEM 개발 & 일기 8 - 서로의 댓글 & 보팅 애정도 도넛 추가

in #kr-diary6 years ago


kiwifi-door-green.jpg

@kiwifi 님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JABSTEEM
jabsteem.oa.to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

이번에 추가한 SRT 는 Tools - SRT 를 누르시거나
http://jabsteem.oa.to#srt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srt
으로 접속하시면 바로 가능합니다.


어제는 그간 고민하던 스라밸을 조절하기 위한 마지막 단계인 1일1포스팅을 안하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일부러 접속조차 하지 않았다. 뭔가 자유로워진 기분이었다. 스라밸을 조절한 덕분에 평소에 미뤄둔일을 진행할 수 있었다. 일을 마친뒤, 잠시 스팀잇에 접속해서 약간의 활동을 했다.

평소에 할 것을 하고 잠시동안 스팀잇에 접속해서 주변분들의 글을 읽기.. 이것이 스팀잇을 즐기는 방법이 아닐까 싶다. 이 감정을 고스란히 녹혀서 포스팅을 할까 했는데, 생각만해도 이불킥할것 같아서 멈췄다. 그리고 귀찮기도 하고 ㅎㅎㅎ

1일 1포스팅을 멈추자마자 포스팅하기가 귀찮아 지기 시작했다. 아마 다른분들도 1일 1포스팅을 멈추고 비슷한 감정을 느끼다가 하나둘 떠난게 아닌가 싶다.

나는 스라밸을 조절하려고 하는거지 당분간은 떠날 생각이 없다. 그러니 적어도 2일 1포스팅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볍게 똥글하나 쓰려고 했는데.. 만지고 있는 잡스팀이 떠올랐다.

가뜩이나 문제가 많은 사이트지만 쪼금이라도 수정해서 문제가 덜 있는 사이트로 만들어둬야지..

잡설이 길었는데 결론은 스라밸 조절중! 적어도 2일 1포!

하지만 갈대같은 나니까 이 결심 언제 바뀔지 모른다.



마지막으로 잡스팀에 SRT(스팀잇 리플 톡) 기능을 옮겨왔는데 시작부터 버그가 있다.
모바일에서 사용하기 무척 불편한 점과, 애정도 도넛이 헷갈린다는점. 이 2가지.
그리고 버그 2개만 수정하면 노양심 포스팅이 될테니깐, 기존 댓글 애정도 말고 보팅 애정도 도넛도 추가해야겠다.

먼저 모바일에서 사용하기 편하게 작업을 진행했다.

ezgif.com-gif-maker.gif

기존에는 이런식으로 쓰레기 처럼 나왔다. 앞으로 작업할때는 모바일 화면을 고려하면서 테스트를 해야겠다. 솔직히 지금사용하는 도구가 알아서 움직일줄 알았는데, 안해줬다. 아.. 이 배신감..

input-2.gif

철저하게 메뉴얼에 따라 행동했더니 잘된다. 이게 기본적으로 되야하는데 기존에 거지같이 작업해놔서 제대로 동작을 안했던 것이다. 어쨋든 해결

다음은 애정도 도넛 헷갈림.
이게 무슨 문제 냐면..

이렇게 2명의 스티미언으로 검색하는데 도넛은 반대로 나온다. 그래서 나도 헷갈렸다. 나만 문제인가 싶었는데 다른 밋님께서도 헷갈린다고 이야기 해주셨다.

dounut.gif

여러가지 작업을 해봤는데 내가 원하는 방식이 눈에 보이지 않았다. ㅠㅠ.. 그냥 반대로 시작하면 되는데.. 이를 해결하는 메뉴얼이 눈에 띄지 않았다. 그냥 포기 할까 했는데, 생각해보니 그냥 반대로 뿌려주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는 좀 덜 헷갈리겠지? 적어도 나는 덜 헷갈린다. 다른 분들도 그렇게 느껴줬으면 좋겠다.

이제 다음 작업은 보팅 애정도!
보팅애정도를 %별로 좀 할까 했는데, 그냥 보팅 횟수로만 하기로 했다.

기존에는 댓글정보만 뽑아냈는데, 어쩔수 없이 보팅정보도 뽑아 냈다. 아주 미세하게 느려지겠지만 원래 느렸으니깐 아무도 눈치 못챌것 같다.

작업을 완료했는데 2가지가 거슬린다.
1가지는 세로로 나와서 보기 불편한 것이고.. 다른 한가지는 내가 댓글로 애정표현을 했지만 보팅은 더 받았다는 사실이다. 하 이런.. 이렇게 내 무덤을 파게 될 줄이야.. 이 기능을 지워버릴까 고민했는데 그냥 놔두기로 했다. ㅠㅠ..

어쨋든 2개의 도넛이 한꺼번에 나오는게 문제니깐 탭으로 구분했다.

rvlove.gif

댓글 애정도와 보팅 애정도!. 그동안 댓글 애정도로 충격을 먹었던 분을이 계시다면 보팅 애정도를 확인해보자! 이렇게 반전이 있을수 있다.

버전업! v0.0.6

근데 이거말고 딴거 만들려고 생각했었는데.. 아 언젠간 만들겠지..


오늘 업데이트된 내용

사소한 버그를 해결했구요.
rvlove.gif

기존에 있던 댓글 애정도에 + 보팅 애정도 도넛도 추가했습니다.
혹시 asinayo 가 애정을 덜 준것처럼 보인다면 버그일겁니다. ㅎㅎㅎ 그럴리 없어요.


또다른 유용한 사이트
http://ssibba.oa.to or https://asinayo.github.io/sibba/ 메뉴얼

  • 태그별로 보면서 이미지, 미디어, 캐치마인드를 볼수 있습니다.

SRT - Steemit Reply Talk
http://srtsrt.oa.to/ or https://asinayo.github.io/srt/ 메뉴얼

  • 현재 1:1 댓글 내용과 팔로우 하신분들과의 마지막 기록(댓글, 보팅)을 볼 수 있습니다.

JABSTEEM 이야기
JABSTEEM 개발 & 일기 1 - 잡다한 툴들을 한곳에 모으려는 발악
JABSTEEM 개발 & 일기 2 - 확실하지 않으면...
JABSTEEM 개발 & 일기 3 - FU(팔로우 관심도) 잡스팀에 적용!!
JABSTEEM 개발 & 일기 4 - 팔로우 소통 비율 차트! 추가
JABSTEEM 개발 & 일기 5 - 팔로우의 명성, 스팀파워, 마지막 활동날짜 보여주기!
JABSTEEM 개발 & 일기 6 - 팔로우 정보를 좀 더 디테일하게! + 정렬
JABSTEEM 개발 & 일기 7 - SRT를 잡스팀으로! + 서로의 애정도 도넛

다른 이야기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11 - 조금만 더 편하게 업데이트!
개소리(개발을 소설로 풀어내는 이야기) - 캐치마인드 뷰어 2회 - 진짜 시작
SSIBBA 개발 & 일기 29 - 주말에는 간단한 작업 & 시간효율
단 한분을 위한 프로그램 jjangjjangman-mai-helper 이야기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포스팅 내용은 봤는데 뭐라고 댓글 달아야 할지.. 힘드신분들은 아래 잡담에 대해서 편하게 써주셔도 됩니다. 정 힘들면 어색한 문장이나 오타를 알려주셔도 되고 아무말이나 써주셔도 됩니다.


날씨가 덥습니다. 땀나네요 ㅎㅎ 아.. 금방 여름이 올것 같네요.

스라밸조절하면서 느낀건 .. 알림을 꺼야 조절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본능적으로 접속했다가 끈적이 한두번이 아니에요 ㅎㅎ

어느덧 명성 58에 도달했습니다. 팔로워도 1000팔로워에 도달했네요. 뭐.. 반이상은 외국인에 활동안하시는분일것 같지만 그래도 느낌이 다르네요.

이제 내일만 지나면 주말입니다. 이번주에 공휴일이 섞여있다보니 금방 지나가는것 같네요. 모두 푹쉬시고 불금 보내시길!

Sort:  

좀 바빠서 오늘은 리플만 답니다.

어이쿠 조X성 닮으신 미파님 아니십니까

ㅈㄷㅈㅂㄷㅈㄷ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이거 뭡니까 아 중독되네 이거 ㅋㅋㅋㅋㅋㅋㅋㅋ

히히히히히히히 술먹고미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눈이 풀려있네

토할께 우엑

등쳐줄께 퍽퍽퍽

죄송합니다...다음에 또 이런사진을 올리면..플래그 부탁드립니다...

ㅋㅋㅋㅋㅋㅋ 알겠습니다

어제 뉴발형이랑..통화함....

술취해서 내번호 뿌링클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같이 알고 웃고싶습니다만?!

아 저는 말못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떤 사람이 만든 대화내용 보는 사이트를 만들었다는데 그걸이용하면 어떻게 나올지..

엔씨와 엠씨입니까 엠씨와 에이씨입니까 ㅋㅋ

후자쪽을 ㅋㅋㅋㅋㅋㅋㅋㅋ
전자 쪽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횟수로 측정하는 게 마음에 드네요.

ㅎㅎ 감사하고 다행입니다.
실은.. %로 계산하는걸 아직 몰라서.. 못한거에요.

혹시 라이브러리들 cdn 이용하나요? 로딩이 한번씩 느려질때가 있네요. 제사이트 링크도 감사합니당

npm 으로 설치해서 ts -> js 빌드, 그리고 소스들이 webpack 으로 묶이는 형태라 cdn은 안타는거 같은데... 부끄럽지만 솔직히 어떤식으로 구성되는지 잘 모릅니다. ㅠㅠㅠㅠㅠㅠ

저는 여태껏 github 문제인줄 알았는데 나혼자님 사이트는 괜찮은거 보면 .. github 문제는 아니었던거네요 ㅠㅠ....

아 그리고 나혼자님도 ssibba 링크 걸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도 스라벨때문에 1일1포스팅을 멈추고
주말에는 쉬면서 글읽고 댓글만 주로 달면서 벨런스를 맞추는중입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포스팅이 귀찮아지면서
2일1포에서 3일1포스팅으로 와버렸네요...하핳

오 간지님 스라밸 잘 조절하고 계시군요. 간지납니다. ㅋㅋㅋㅋ

저도 하루 쉬니깐 더쉬고 싶었는데.. 어쩌다보니 만지게 되었네요 ㅋㅋㅋ 근데 앞으로는 어떨지 잘 모르겠네요 ㅋㅋㅋ

스라밸 ㅋㅋㅋㅋ 스팀이 곧 라이프아닌가요?? 능력이 대단합니다 진짜 신기하네요

스팀삶을 살다가 뭔가 황폐해지는 기분이들어서 ㅋㅋㅋㅋㅋ

날씨가 점점 더워지니 걱정입니다.
또놀러올께요

넵 ㅎㅎ 감사합니다~ 또 놀러오세요

1일 1포스팅 지옥만 벗어나면 마음이 많이 편해집니다 하하하하하하
-글도 안쓰고 놀고있었던 1인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일 1포 벗어난 만큼 딴짓하면서 더 놀게 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맞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은 뭐하고 놀았더라?
아무 생각도 안나는거 보니깐.. 진짜 멍때리고 놀았나보네요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왕초님 빨리 열일 하셔서 저 버스태워주셔야죠 ㅋㅋㅋㅋㅋㅋ

하하하하하
아시나요님 버스 기대하고있었는데..
들켯네요

그래도 1일 5천자는 해야되는거 아님꽈?ㅋㅋㅋ

여기는 하루 지날려면 아직 3시간남았네요 ㅋㅋㅋㅋ
열심히 써야지...

보팅러브는 안봐도 비디오군요 ㅋㅋ
제 사랑이 넘쳐흐를겁니다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그럴꺼라 예상됩니다.
아 댓글 다시는거에 테러라도 해야하는건가 ㅋㅋㅋㅋㅋㅋㅋ

요새 영혼이 없더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 영혼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요새 좀 얼이 빠져있는 상태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치과부터 가시죠 ㅋㅋㅋㅋㅋ

아 가야하는데 요새 이리저리 잡생각이 들면서 뭐 아무것도 못하고 있네요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아오이님 플필사진 어디갔음??

링크 걸어놓은게 에러났나봐요 ㅠㅠ
이미지 업로드하는 주소형식이 바뀌고나서 뭔가 꼬인듯해요 https://cdn.steemitimages.com

전 또 아오이님이 속세를 떠날 준비를 하는 건가해서 놀랐습니다ㅋㅋㅋㅋ
오류라면 다행이네요ㅋㅋㅋㅋㅋㅋㅋ

거지팸 완전체 밋업전에는 안떠납니다 ㅋㅋ
왕초가 언제오려나 ㅋㅋ

개발자느님 존경합니다 +_+ 집에가면 해봐야지~

방금 달걀님 포스팅 보고 있었는데 ㅎㅎㅎ 조심히 들어가세욥~!

보팅애정도라니ㅋㅋㅋㅋ
짭스팀이 점점 사악해지는군요ㅋㅋㅋㅋㅋ

그리고 그래프는 아래 사진이 젤 이해하기 쉬울 것 같은데 어떠신가욥??ㅋㅋㅋ
(상단의 이름과 색깔이 그대로 같은 쪽에 그래프로 나타나는 방식ㅎㅎㅎ)
20180524_232505.png

아 보팅애정도 .. 만들고 보니 제 무덤을 파는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저도 이걸로 할까 하다가 뭔가 이상해서 지금으로 정한건데 ㅋㅋㅋㅋㅋㅋㅋ
다른 그래프와는 다른 매력이 있으니 이걸로 수정해야겠네요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아시나요님이 저에게 보팅을 덜 준 것 같이 나오는 버그는 계속 생기는데 이건 못 고치는 건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이런 치명적인 버그가 ㅋㅋㅋㅋㅋㅋㅋㅋ
asinayo 는 보팅 + 100 정도 해놔야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newiz도 가중치 좀 부탁드립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뉴위즈님도 버그가 있었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620.20
ETH 3494.63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