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BSTEEM 개발 & 일기 10 - 잡스팀 내부 청소하기

in #kr-diary6 years ago


kiwifi-door-green.jpg

@kiwifi 님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JABSTEEM
jabsteem.oa.to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 만든이유


스팀잇에서 개발을 하게 되면서 SSIBBA SRT JABSTEEM을 만들었다.

이제는 JABSTEEM에 집중하면서 여러가지 기능을 추가하고 싶은 생각이 드는데.. 발목 잡는 것들이 많다. 수정 해야할 작업을 굳이 정리하지 않았지만 계속 눈에 띄는게 있고, 그리고 마음한켠에 계속 자리잡고 있는 한가지가 있다. 그것은 캐치마인드 뷰어. 하고 싶은데, 이상하게 손이 안가고 있다. 해두면 나도 즐거울것 같고 다른 분들도 즐거울것 같은데.. 그리고 부탁받은지 이제 3개월이 되가는 것 같다. 아마 부탁하신분도 까먹었을것 같다. 아니면 포기하셨을 수도 있지.

그리고 기타 등등 잡다한 기능들
만들려고 하는 잡다한 기능들은 생각보다 많다. 하지만 정리해서 이 스팀잇에 적어놓지 않는 이유는 적어 놓는 순간 캐치마인드 뷰어처럼 뭔가 마음의 짐이 된 느낌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새로운 작업을 하기전에 기존 작업한 결과를 정리해야하는데 귀찮아서 안했다. 그러면서 은근슬쩍 새로운 기능을 쑤셔넣었는데, 당연히 소스코드는 개판 오분전이다. 깔끔한 내 모습과 비교했을때 결과물은 정반대라고 할 수 있다. 팩트..

정리해두면 앞으로 작업할때 엄청나게 도움되는데 이상하게 하기 싫다. 이게 내 본능인것 같다. 그래서 오늘은 내 본능을 이겨낼겸 작업한것들 정리도 좀 하고 자잘한 기능을 수정하기로 결심했다.

먼저 작업할것은 .. 중복된 작업 제거하기!.

여태껏 내가 작업한 결과물은 다음의 문장 같이 작업했다.

SSIBBA(Superior Stem It Blog By Asinayo) 는 너무너무 멋지다.
너무너무 멋진것은? SSIBBA(Superior Stem It Blog By Asinayo)
나는 너무너무 멋진 SSIBBA(Superior Stem It Blog By Asinayo) 를 만들었다.

(마땅한 문장이 안떠올라서.. 죄송합니다.)

이렇게 저 긴 문장을 복사 붙여넣어서 작업했다. 이딴식으로 작업하면 위에 처럼 오타인 stem 을 steem 으로 수정하려면 세군데를 수정해야한다. 엄청나게 안좋은 방법이다. 그래서 아래 처럼 작업할 예정이다.

SSIBBA1) 는 너무너무 멋지다.
너무너무 멋진것은? SSIBBA1)
나는 너무너무 멋진 SSIBBA1) 를 만들었다.

1) SSIBBA - Superior Steem It Blog By Asinayo

보기도 좋고 알아보기도 편하고 사용하기도 편하다. 그리고 지금은 세군데 밖에 안쓰이지만 100군데를 쓴다면? 엄청나게 편함. 보기도 좋고 해놓으면 기분도 좋아짐.

물론 SSIBBA와 SRT는 버리고 JABSTEEM 만 작업하기로 했다.

오랜시간동안 작업을 진행했다. 이 정리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집중력!. 잠시라도 딴생각하다가 대충하면 기존에 잘 되던 기능이 안되는 일이 발생할수 있다. 기능이 안되면? 다시 되돌리거나 눈알이 빠지도록 다시 쳐다봐야한다.

다행이 내 집중력과 JABSTEEM에는 아무 문제 없었다.

다음 작업은 다국어 처리2) 인데 아 .. 생각만해도 귀찮다. 새로운 작업할때 적용하기로 결정했다.

2) 다국어 처리 - 한국어, 영어 등등 설정별로 다르게 나오게 하는것

다음작업은 검색 히스토리!.. 저번에도 이야기했지만 모든 사이트의 기본이다. 적어도 내가 검색했던 아이디들은 다시 검색할때 편해야 한다.

history.gif

(이런식으로 나오는걸 이야기 하는겁니다. 휴~ 역시 눈으로 보는게 짱이네요)

생각보다 작업량이 많다. 하.. 그냥 대충 넣으면 촥 하고 나올줄 알았는데..

역시 한번에 될리가 없다. 그리고 왜 저따구로 나오는걸까...

..하.. 참고로 내가 일부러 이렇게 짤라온게 아니라 실제로 이렇게 나옴. 하.. 이자식들이 진짜..

안되면 되게하라! 라는 마인드로 야메로 진행했다.
하지만 이제 엔터가 안먹는다. 쓰X기 같은 도구다. 아닌가 내가 쓰X기 인가?

겁나 편한 도구였는데 영어를 잘 못읽어서 고생했다. 도구는 죄가 없다. 사용하는 사람이 문제일뿐.. 어쨋든 해결했다. 이제 나머지 화면에도 모두 적용해야겠다.

물론 적용하기전에 이쁘게 정리하는것도 잊지 않았다.
테스트하느라 난장판을 만들어놨는데, 차곡차곡 모아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쓸 수 있게 개조시켜놨다. 이제 똑같은 기능을 추가할때는 빠르고 편하게 할 수 있을것 같다.

그리고 완벽하게 하지는 않았지만 쬐끔 에러처리 해줬다.

그리고 컬럼 사이즈 좀 줄여볼라고 했는데 무슨짓을 해도 적용이 되지 않는다.
지금 사용하는 도구 버그인지 아니면 화면 도구를 2가지 동시에 써서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힘들어서 못하겠다. 포기

어쨋든 대강 정리를 했으니 뿌듯하다.

버전업! v0.0.8

(말이 길었지만 간단히 정리하면.. 지저분한 방 청소했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ㅠㅠ)


요약

  • 그동안 너무 개판으로 진행함
  • 결과는 변함이 없지만 내부 청소 함
  • 검색 히스토리 정도만 눈에 띔
  • 매우 뿌듯함

오늘 업데이트된 내용

대부분 눈에 띄지 않는 작업을 했습니다. 눈에 띄게 바뀐건 단 한가지 밖에 없어요.

history2.gif

이런식으로 검색했던 아이디를 다시 사용할때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또다른 유용한 사이트
http://ssibba.oa.to or https://asinayo.github.io/sibba/ 메뉴얼

  • 태그별로 보면서 이미지, 미디어, 캐치마인드를 볼수 있습니다.

SRT - Steemit Reply Talk
http://srtsrt.oa.to/ or https://asinayo.github.io/srt/ 메뉴얼

  • 현재 1:1 댓글 내용과 팔로우 하신분들과의 마지막 기록(댓글, 보팅)을 볼 수 있습니다.

JABSTEEM 이야기
JABSTEEM 개발 & 일기 1 - 잡다한 툴들을 한곳에 모으려는 발악
JABSTEEM 개발 & 일기 2 - 확실하지 않으면...
JABSTEEM 개발 & 일기 3 - FU(팔로우 관심도) 잡스팀에 적용!!
JABSTEEM 개발 & 일기 4 - 팔로우 소통 비율 차트! 추가
JABSTEEM 개발 & 일기 5 - 팔로우의 명성, 스팀파워, 마지막 활동날짜 보여주기!
JABSTEEM 개발 & 일기 6 - 팔로우 정보를 좀 더 디테일하게! + 정렬
JABSTEEM 개발 & 일기 7 - SRT를 잡스팀으로! + 서로의 애정도 도넛
JABSTEEM 개발 & 일기 8 - 서로의 댓글 & 보팅 애정도 도넛 추가
JABSTEEM 개발 & 일기 9 - 나의 팔로워는 활동을 하는걸까? 기능 추가

다른 이야기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11 - 조금만 더 편하게 업데이트!
개소리(개발을 소설로 풀어내는 이야기) - 캐치마인드 뷰어 2회 - 진짜 시작
SSIBBA 개발 & 일기 29 - 주말에는 간단한 작업 & 시간효율
단 한분을 위한 프로그램 jjangjjangman-mai-helper 이야기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포스팅 내용은 봤는데 댓글달기 힘드시죠? 이해합니다. 그냥 편하게 아래 잡담에 대해서 편하게 써주셔도 되구요. 정 힘들면 어색한 문장이나 오타를 알려주셔도 되고, 아무말이나 써주셔도 됩니다.


개발일기 컨셉을 버릴려고 했으나.. 뭐 마땅히 다른 방법이 없어서 그냥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대신 필요없는 내용을 줄이고, 그 당시의 생각이나 상황 묘사에 좀 더 집중할려고 합니다.

잠을 잘못자서 그런지 목이 뻐근합니다. 하루종일 거슬리네요. 너무너무 아픕니다. ㅠㅠ...

5월 마지막주입니다. 시간 더럽게 빠르네요. 활기찬 한주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Sort:  

오오 ㅋㅋ stem 같은 잘못 프로그래밍된 걸 수정하는 방법이
문과인 주제에 한 번에 이해됐습니다ㅋㅋㅋ
점점 포스팅 실력이 늘어나시는군요 크으으으으 ㅋㅋㅋㅋㅋ
저도 이사때문에 지금 온 몸이 뻐근합니다 ㅠㅠㅋㅋㅋㅋ

오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가막힌 문장을 사용한 보람이 있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목 아직도 아픕니다. 오늘은 똑바로 자야지 ㅠㅠ

JABSTEEM에 대한 얘기보고 갑니다.~ 안녕하세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가워요~

개발이란게 참 어려울텐데 포스팅까지 하면서 대단하십니다^^

매우 뿌듯함 +1 ㅋㅋ

엄청 뿌듯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깔끔한 아시나요님 모습 인증 부탁드리겠습니다
저는 잘생김을 인증했지요...

맑은 물을 보세요. 그게 저의 모습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영접하고왔지요

에구 잠을 어떻게 잤길래... 목이 불편하면 정말 신경써이죠!
하루 고생하셨네요... 어디 침이나, 물리 치료라도 좀 받으세요...

시간이 좀 지나니 괜찮은것 같긴한데 ㅠㅠ 내일 까지 비슷하면 물리치료 받으러 가야겠네요 ㅠㅠ 걱정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오늘도 감사드립니다!!!!!

검색이 확정되면 로컬스토리지에 배열로 쌓아두는 것일까요? ㅎㅎㅎ

네 ㅎㅎㅎ 맞아요

잘하셨어요! ㅎㅎㅎㅎ 많은 분들의 만류가 있었나요? ㅎㅎㅎㅎ 굿!

말리시는분은 적었지만 제가 능력이 안되서 ㅋㅋㅋㅋㅋㅋ 개발일기 틀에서 좀 더 앞으로 나아가야겠습니다. ㅎㅎㅎ

아공. 오늘은 잠 잘 주무시길 바래요. 목 한번 뻐근하면 정말 생활하기 불편하죠.;;
5월 마무리 잘하시고 6월도 화이팅 입니다~!!
시간 정말 더럽게 빠르네요.ㅠㅠ

오늘은 똑바로 자야겠습니다. ㅠㅠ

근데 벌써 6월이라니 ㅠㅠ 정말 시간 빨라요

제 뇌도 대청소가 필요합니다.

싸악 비워드리고 싶군요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620.20
ETH 3494.63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