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BSTEEM 개발 & 일기 7 - SRT를 잡스팀으로! + 서로의 애정도 도넛

in #kr-diary6 years ago


kiwifi-door-green.jpg

@kiwifi 님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JABSTEEM
jabsteem.oa.to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

이번에 추가한 SRT 는 Tools - SRT 를 누르시거나
http://jabsteem.oa.to#srt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srt
으로 접속하시면 바로 가능합니다.


나는 나의 생각을 남에게 강요하지 않는다. 내 생각이 꼭 옳다는 법이 없기 때문이고, 내가 뛰어나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끔은 자기 생각을 강요하는 사람들을 보곤한다.

나는 이해심이 많은 편이라 생각하기에 대부분 듣고 이해하려 한다. 하지만 이해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도 본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그냥 그 현실을 받아들이고, 피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피한다.

이 스팀잇이라는 공간에서는 피할 방법이 간단하다. 하지만 신경쓰이는 것은 나의 행동 대부분이 노출된다는 것이다. 신경쓰지 않으면 되는데 신경이 쓰인다.

이게 다 개발하신 선배님들 덕분이다. !
그래서 나는 궁금하지만 불편할 수 있는 것 보다는 편리한 기능 위주로 개발 해야겠다.
..
..
물론 이 마음은 언제든지 바뀔수 있다.



오늘은 어떤 작업을 진행할까 고민했는데, 결론은 SRT 기능을 잡스팀으로 흡수 하기로 했다.

SRT 기능이란?

  • Steemit Reply Talk
  • 2명의 스티미언이 서로에게 주고 받은 댓글을 보는 기능입니다.
  • 만들게 된 이유

기능은 무척 단순하다.

  1. 한명의 스티미언의 댓글 기록을 가져온다.
  2. 다른 한명의 스티미언과 대조를 한다.
  3. 보여준다.

이게 끝이다. 여기서 중요한건 3번 보여주기 인데.. 솔직히 잡스팀으로 옮기면서 내가 목표한건, 카카X톡 같은 디자인으로 보여주고 싶었다.

근데 내가 사용하는 도구에 그런 느낌의 부품이 없고, 내가 만들능력도 없고, 그냥 잘만 보여주기로 결정했다. 나는 현실적인 사람이니깐! ㅠㅠ

어쨋든 보여주기 위해서 기존에 SRT 프로젝트에서 작업했던 것을 뜯어다가 잡스팀에 적용하기로 했다.

대충 옮겨놓고 화면을 만들었다.
엔터키로 실행이 안되서 좀 살펴봤는데, 당연히 나의 멍청한 실수였다. 그래도 바로 알아 차린걸 보면 생각보다 멍청하지 않은것 같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일단 기본기능은 동작을 잘한다. 무척 후지게 나오고 정렬도 개떡같이 되지만 보이긴 보인다.
정보위치를 바꾸고 아이디별 배경색을 주고 컬럼별로 크기를 조절해야겠다는 생각이 무척 들게되는 화면이다. 이대로 가다간 잡스팀으로 옮긴 보람이 없을 것 같다는 불안한 예감도 들었다.

다른 건 다되는데, 아.. 무슨짓을 해도 컬럼의 넓이가 줄어들지 않는다. 메뉴얼에서 하라는데로 다했는데 왜 안되지 ㅠㅠ.. 아 일단 모르겠다. 잘 보이니깐 넘어가 도록 하자. ㅠㅠ......
그래도 날짜별로 최신순 옛날 순 정렬이 잘 되니깐 다들 이해해줄꺼라 생각된다.

마지막으로 추억을 저장! 기능을 옮겼다. 저장되는 방식은 예전과 같은 디자인이다. 이것마저 바꾸기에는 내 능력이 미약하다.

기존 SRT 기능이 어느정도 잡스팀으로 옮겨진것 같다.
하지만 똑같은 기능이면 안되겠지?
그래서 최근 한 밋님의 아이디어로 사소한 기능 하나를 추가하기로 결정했다.

이름하여 누가누가 더 애정이 있나 ~ ♡♡♡♡
원래는 여러가지 정보로 해야하는데, 시간이 별로 없으니 가지고 있는 댓글 정보로만 하기로 결정했다.

서로에게 작성한 댓글 갯수로 도넛을 그려봤다. 이정도면 서로의 애정이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색은.. 기존에 사용하던 배경색으로 적용해봤는데 조금 흐릿하긴 하다. 나중에 색을 변경하면 그때 다시 변경해야겠다.

어쨋든

버전업! v0.0.5


요약

  • SRT 기능을 잡스팀에도 적용
  • SRT 기능을 옆그레이드 함..
  • 기존 SRT와 같으면 안되니깐 애정도 도넛 추가
  • 어쨋든 기능 추가 완료.

오늘 업데이트된 내용

기존 SRT 사이트에서 사용하던 기능을 현재의 잡스팀에서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잡스팀에서 Tools - SRT 를 누르시거나
http://jabsteem.oa.to#srt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srt 에 접속하시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로의 애정도를 확인 할 수 있는 도넛도 추가해보았습니다.


또다른 유용한 사이트
http://ssibba.oa.to or https://asinayo.github.io/sibba/ 메뉴얼

  • 태그별로 보면서 이미지, 미디어, 캐치마인드를 볼수 있습니다.

SRT - Steemit Reply Talk
http://srtsrt.oa.to/ or https://asinayo.github.io/srt/ 메뉴얼

  • 현재 1:1 댓글 내용과 팔로우 하신분들과의 마지막 기록(댓글, 보팅)을 볼 수 있습니다.

JABSTEEM 이야기
JABSTEEM 개발 & 일기 1 - 잡다한 툴들을 한곳에 모으려는 발악
JABSTEEM 개발 & 일기 2 - 확실하지 않으면...
JABSTEEM 개발 & 일기 3 - FU(팔로우 관심도) 잡스팀에 적용!!
JABSTEEM 개발 & 일기 4 - 팔로우 소통 비율 차트! 추가
JABSTEEM 개발 & 일기 5 - 팔로우의 명성, 스팀파워, 마지막 활동날짜 보여주기!
JABSTEEM 개발 & 일기 6 - 팔로우 정보를 좀 더 디테일하게! + 정렬

다른 이야기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11 - 조금만 더 편하게 업데이트!
개소리(개발을 소설로 풀어내는 이야기) - 캐치마인드 뷰어 2회 - 진짜 시작
SSIBBA 개발 & 일기 29 - 주말에는 간단한 작업 & 시간효율
단 한분을 위한 프로그램 jjangjjangman-mai-helper 이야기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포스팅 내용은 봤는데 뭐라고 댓글 달아야 할지.. 힘드신분들은 아래 잡담에 대해서 편하게 써주셔도 됩니다. 정 힘들면 어색한 문장이나 오타를 알려주셔도 되고 아무말이나 써주셔도 됩니다.


주말에 날씨 좋아서 운동다녀왔는데.. 생각보다 바람이 강하게 불어서 놀랬습니다. 방심하다간 감기 걸릴수 있으니 다들 몸조심 하세요.

주말이 지나서 돌아온 괴로운 월요일 이지만 내일 쉬는날이니 행복하네요. ㅎㅎ
주말에 아주 푹 쉬었지만 또 푹 쉬어야겠습니다.

Sort:  

도넛 귀여워여 :D 신기신기.

도넛이 귀엽기도 한데 먹고 싶어지네요 ㅎㅎㅎㅎ

SRT를 써 보니 한 이웃에 대한 제 애정이 모자람을 알게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iOS사파리로 SRT 보면 세로보기 했을 때 서치 버튼으로 스크롤이 안 되네요. 가로로보면 다 나오구요.

현재는 댓글만으로 해서 .. 확인한 정보가 아닙니다. ㅎㅎㅎㅎㅎ
그리고 ㅠㅠ 모바일쪽을 제대로 테스트 안했더니 ㅠㅠ... 수정해야겠네요

저에게 애정을 좀 주세요 ㅎ

오케오케

오늘도 열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갓시나요형님👍

감사합니다. 간지닙!!!!

오늘 아침도 제법 쌀쌀하더라구요! 아시나요님도 감기조심하세요~

아침저녁으로 쌀쌀하니 몸 조심해야죠. 독거님도 몸 조심하세욥!

재미있는 기능인것 같네요. ^-^

ㅎㅎㅎㅎ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ㅎㅎㅎ

일방적.PNG
어어...
많이 일방적인 사랑이였군요
좀더 관심을 쏟아드리겠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creenshot_20180521-195512.jpg

왕초 실망입니다ㅋㅋㅋㅋㅋㅋ

@flightsimulator@asinayo 도넛하고 거의 흡사하네.

아시나요님 실망입니다. ㅠㅠ

뜨헉 ㅠㅠㅠㅠㅠ 이...이럴리가 없습니다.. 버그인가..

이미 늦었....ㅠㅠ

어허허허허허 ....
뉴발님에게도 좀더 관심을 쏟도록 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아 잘못봤네요 ㅋㅋㅋㅋㅋ 왕초 너무해 ㅋㅋㅋㅋㅋ

ㅋㅋㅋㅋ 이거 저도 첨에 헷갈렸어요ㅋㅋㅋ
알아보기 쉽게 도넛 그래프의 위치(?)가 서로 바꼈으면 좋겠습니다!!!!ㅎㅎㅎ

만든 저도 헷갈리는 거보면 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정상적으로 바꿔야겠네요 ㅋㅋㅋㅋㅋ

제가 이렇게 왕초에게 잘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왕초님도 저에게 관심좀 주십쇼!!

나쁜남자!

967F33BC-58F2-4F44-873C-EC409F596704.jpeg

아주 살짝 1:1에서 빗겨난 애정도! ㅋㅋㅋㅋ 재밌어요. 추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엌 ㅋㅋㅋㅋㅋ 살짝 빗겨나갔군요. 나중에는 다른정보도 추가해서 해야겠습니다

20180521_194314.png
이런 박애주의자 같으니라고 ㅋㅋㅋ

왕초랑 비교하면 저에게 준 사랑이 많이 부족하군요
조금 더 사랑해주시죠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자들끼리 뭐하는건지 모르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바로 브로맨스 인듯 싶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쳇 승자의 여유입니까 ㅋㅋ

왕초가 저에게 사랑을 덜준겁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제가 더 많은 사랑을 드렸네요

변명따위 필요없다구욧!!! 흐규흐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ㅋㅋㅋㅋㅋㅋㅋ ㅜㅜㅜㅜㅜ

우시기 바랍니다.ㅎㅎ

인성이 보이네요 ㅎㅎ

깜빡이 없이 들어오셔서 겁나 놀랬네욯ㅎㅎ

서프라이즈!!!ㅎㅎㅎ

댓글기록을 보는건 개인적으로 과거 누구의 언행이라던지 오해를 정리할수있는거 같고, 요근래에 사회부적응 감성팔이 하다 걸리신분 같은 사람들 걸러내기 쉬울꺼같아요 ㅋㅋㅋㅋㅋㅋ

이런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순수한 의도로 1:1 대화의 추억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그런분들은 추적해서 걸러야죠

Screenshot_20180521-195612.jpg

오오오!!ㅋㅋㅋㅋ 이정도면 뭐 거의 천생연분인건가요??ㅋㅋㅋㅋ
사랑합니다ㅋㅋㅋㅋ

저도 테스트하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러브러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놓아드릴게요

이쁜사랑하세요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왜이러실까요 천생연분 2님ㅋㅋㅋㅋ
아오이님과도 천생연분입니다ㅋㅋㅋ
저희도 서로를 놓아줄 수 없는 사이입니닼ㅋㅋ엌ㅋㅋㅋㅋㅋㅋㅋ

20180521_233606.jpg

헉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위험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 위...위험햇!! +_+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뉴위즈님 뭐야 ...나 좋아하나 ...수줍 설렘

짝사랑에 지쳐가는군요
저에게 좀 더 애정을 쏟아주시죠 글로리님 엌ㅋㅋㅋㅋㅋㅋㅋ

훗 노력해보겠습니다 짝사랑만 하게 둘순 없지

두분사귀십쇼.
ㅎㅎ 응원합니다.

내가 이런 사람입니다.만 ...

주작이군요! 믿을수 없네요!

님아 관심점. ..=,,,,

프사가 요크셔시면 제가 집중감시를 했을텐데요?허허 이게 전부 평소행실 탓입니다!요크셔가 아깝네요!

미파님 ..아시나요님 둘 다 실망. ..내가 더 좋아해 ㅠㅠ..

앞으로도 그러십쇼ㅎ

IMG_3861.PNG

모야 미파 나 조아하나 .. ㅎㅎ

ㅇㅋ 저거 200으로 만들어줄께 ㄱㄷ

ㄱㅅ ㅅㄱ!

프사 바꿈 관심점 ㅎㅎ

으 긔엽다.
코 만지면 싫어하겠지만 그래두 만지구싶당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630.83
ETH 3105.65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