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BSTEEM 개발 & 일기 6 - 팔로우 정보를 좀 더 디테일하게! + 정렬

in #kr-diary6 years ago


kiwifi-door-green.jpg

@kiwifi 님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JABSTEEM
jabsteem.oa.to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
근데 버그는 있을것이고 이상한 화면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 추가한 FU(팔로우 관심도) 는 Tools - FU 를 누르시거나
http://jabsteem.oa.to#fu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fu
으로 접속하시면 바로 가능합니다.


날씨가 더워져서 평소에 덮고 자던 이불을 빨았다.
진짝 빨았어야하는데 최근 날씨가 축축해서 이제서야 세탁하게 되었다.
근데 생각해보면 나중에 이불을 꺼낼때 쾌쾌한 냄새가 나서 다시 세탁할텐데 왜 빨았을까?
뭐 배고파지는데 왜 밥먹냐? 이런 느낌일 수 도 있을것 같다.

결론은 이불 세탁했는데 이 뽀송뽀송한 느낌을 내가 아닌 장롱이 느낀다는게 아쉬울뿐..

그리고 최근 한가지 주제로 글을 써봤다. 써보면서 느꼈던것은 '어렵다' 였다.
상당히 짧은 글이었는데 개발일기를 작성하는 것 만큼 시간이 걸렸다. 주제도 상당히 무거운 주제라 장난스럽게 쓰면 안되서 힘들었고, 비판적인 내용을 적었다가 모두 지웠다. 내가 모르는 어떤 것들이 있을 수 있으니깐..

어쨋든 부끄럽고 힘들었지만 좋은 경험이었다.



지난 번 업데이트 이후로 좀 더 디테일한 정렬을 해주었으면 하는 요구사항이 접수되었다. 그리고 마지막 포스팅 날짜까지..

데이터는 준비되어있어서 문제가 될게 없는데 모바일에서 더욱 보기 힘들어질것 같다. 가로보기로 하면 괜찮겠지만, 나도 귀찮아서 세로모드로 고정시켜놓는데.. ㅎㅎ

그래서 생각해낸것은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탭으로 구분하면 될것 같다.!

탭으로 구분이란?
tab-ex.gif

요런 느낌을 말하는 것이다. (출처 primeng)

이런식으로 전체 / 일부분 / 일부분 으로 나뉘면 PC와 모바일 둘다 만족 할수 있을것 같다. 살짝 불안하긴 한데 잘될거라는 믿음을 가지고 먼저 전체를 보여주는 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미 했던 작업이라서 중간중간 테스트는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 나의 손가락은 번개처럼 움직였다.

짜잔~! 에러없이 한방에 끝! 아 이렇게 한방에 끝날때가 정말 뿌듯하다. 마치 농구에서 골이 들어가는데 링에 걸리지 않고 클린하게 들어가는 느낌이라고나 할까? 명칭은 .. 클린샷?

이제 모바일에서도 볼 수 있는 탭 작업을 진행해야겠다.

다행히 문제없이 진행되었다. 대신 탭을 이동할때마다 .. 문제가 있는것 같은데 일단 지나치기로 하고 나머지 탭의 내용을 채워넣야겠다.

Total 에는 모든 정보를 보여주고 Connect에는 FU의 처음 기능이었던 댓글 / 보팅 정보만 보여주고, Detail에는 팔로우의 자세한 정보를 보여주면 될것 같다. ㅎㅎ

tab-end1.gif

짜잔~! 이제 PC 모바일 모두 만족하겠지? 근데 보여주는게 많다보니 나의 똥컴에서 좀 느려진것 같은 기분이 든다. 그러면 나의 똥폰에서도 느려질것 같은데 ㅎㅎ.. 다들 좋은 기계만 쓰고 계실테니 괜찮을것 같다.

이제 주말이니깐 여기에서 멈추고 밖에 나가서 따스한 햇볕을 쐬러 가야겠다.

..라고 생각했는데 기왕 이렇게 된거 마지막 보팅, 댓글 날짜도 보여줘야겠다.

더 보여주니깐 나의 제법 큰 모니터로 봐도 꾸겨지기 시작했다. 분명 잉여공간이 많은데.. 잉여공간을 좀 더 활용하기로 했다.

하.. 엄청크네 뭐 이것저것 겸사겸사 작업할겸 줄이기로 결정했다.
작업하던 도중 전화가 왔는데 건방지게 전화받으면서 작업하다가 엄청 꼬였다.
작업이 꼬였으면? ctrl+z!! (되돌리기 기능)
다시 되돌린 후 전화를 끊고 다시 작업을 진행했다.

tab-end2.gif

집중하니깐 잘된다. 역시 작업할때는 집중해야 한다는걸 다시 한번 느꼈다.

이제 날씨 좋은날 바깥공기를 쐴 수 있을것 같다.

버전업! v0.0.4


요약

  • 명성, 스파, 팔로우의 댓글,보팅,포스팅 마지막 날짜를 보여주고 정렬가능
  • 모바일에서도 볼 수 있게 탭으로 분리함
  • 크기도 조절함!

오늘 업데이트된 내용

tab-end2.gif

보시는 것처럼 보여주는 정보가 많아 졌습니다.
팔로우에게 내가 한 댓글, 보팅 마지막 날짜
팔로우가 나에게 한 댓글, 보팅 마지막 날짜
팔로우의 명성, 스파, 마지막행동, 보팅, 댓글, 포스팅 날짜 를 보여줍니다.

모바일이어서 보기 불편할테니, 탭으로 구분 지어놨습니다.
Total - 모든 정보를 봅니다.
Follow Connect - 나와 팔로우가 한 댓글, 보팅 마지막 날짜를 보여줍니다.
Follow Detail - 팔로우의 명성, 스파, 마지막 행동 날짜를 보여줍니다.


또다른 유용한 사이트
http://ssibba.oa.to or https://asinayo.github.io/sibba/ 메뉴얼

  • 태그별로 보면서 이미지, 미디어, 캐치마인드를 볼수 있습니다.

SRT - Steemit Reply Talk
http://srtsrt.oa.to/ or https://asinayo.github.io/srt/ 메뉴얼

  • 현재 1:1 댓글 내용과 팔로우 하신분들과의 마지막 기록(댓글, 보팅)을 볼 수 있습니다.

JABSTEEM 이야기
JABSTEEM 개발 & 일기 1 - 잡다한 툴들을 한곳에 모으려는 발악
JABSTEEM 개발 & 일기 2 - 확실하지 않으면...
JABSTEEM 개발 & 일기 3 - FU(팔로우 관심도) 잡스팀에 적용!!
JABSTEEM 개발 & 일기 4 - 팔로우 소통 비율 차트! 추가
JABSTEEM 개발 & 일기 5 - 팔로우의 명성, 스팀파워, 마지막 활동날짜 보여주기!

다른 이야기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11 - 조금만 더 편하게 업데이트!
개소리(개발을 소설로 풀어내는 이야기) - 캐치마인드 뷰어 2회 - 진짜 시작
SSIBBA 개발 & 일기 29 - 주말에는 간단한 작업 & 시간효율
단 한분을 위한 프로그램 jjangjjangman-mai-helper 이야기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포스팅 내용은 봤는데 뭐라고 댓글 달아야 할지.. 힘드신분들은 아래 잡담에 대해서 편하게 써주셔도 됩니다. 정 힘들면 어색한 문장이나 오타를 알려주셔도 되고 아무말이나 써주셔도 됩니다.


어느덧 주말이 찾아왔습니다. 게다가 오늘 날씨가 정말 좋네요. 아 좋다~ .. 너무좋아서 덥네요.

샌드위치 데이로 쉬시는 분들 많으신가요? 그렇다면 어린이 날 이후 또 연휴네요 ㅎㅎ 푹 쉬세요.

Sort:  

언제나 즐거운 개발일기군요.
저는 안즐겁지만요ㅎㅎ
왜냐면 우리회사는 샌드위치데이 안쉬거든요ㅎ
약올리시는거군요ㅎ

ㅎㅎㅎㅎ 미파님께서도 즐거워 하신다는걸 느낄수가 있네요 ㅎㅎㅎ

캬..! 갓갓 이따 집오면 확인해볼게형!!
갓시나요 👍
저는 놀다 오겠슴다 ㅎㅎ

이런 놀다오다니.. 좋겠다!

안녕하세요 전 뉴위즈의 핸드폰입니다.
사...살려주세요...

20180519_162038.png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죽어랏 핸드폰!
옆에 Connect 를 누르면 조금은 안전 ㅠㅠ

이불 장농에 넣을때 잘 세탁해서 넣으셨습니다.
그냥 넣었다가는 다음에 꺼냈을때 곰팡이와 친구가 될수도 있어요!!

아 곰팡이가 있었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행입니다.

다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조언입니다 ㅋㅋ
자취경력이 아주 높으니 궁금한거 물어보셔도됩니다.
아는것만 대답해드리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집에서 냄새 나는데 어떻게 하나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냄새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홀아비 냄새같은경우는 못없샙니다ㅋㅋㅋㅋㅋㅋㅋ
집에 여자를 들이시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걸레에다가 섬유유연제 조금 뿌려서 바닥 딱으면 집에 조금 향긋해집니다.
곰팡이 냄새같은경우는 EM원액을 사서 한번 딱아보세요. 금방잡힙니다.

이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걸레로 좀 닦아봐야겠네요

홀아비냄새 ㅋㅋㅋㅋ
여자랑 같이 사는게 정답임 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씻으셔야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님 여자!

엄청 잘씼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오! 형태를 잡아가는군요 ㅎㅎㅎ 파이팅입니다 ㅎㅎ 계속 응원할게요 ~~

응원 감사합니다~!

ㅎㅎ 햇볕에 바짝 말린 뽀송 뽀송한 이불 처음 덮으면 정말 기분 좋죠.^________________^ 햇볕을 그대로 담은 듯한 느낌~ㅎㅎ

그 뽀송뽀송한 느낌을 느껴야하는데 ㅠㅠ 장롱속으로...

한국 연휴인가요? 왕~~~~ 어디 놀러 안가세요? 하늘님한테 가세요! ㅋㅋㅋㅋ 자꾸 불러본다. 하늘님 ㅋㅋㅋ

정해진 연휴는 아니구요 다음주 화요일이 쉬는날이라 샌드위치로 쉬는 분들이 있는거 같아서요 ㅋㅋㅋ

토일월화 아주 열심히 일을하죠 하하하핫
ㅠㅠㅠㅠ 서울돈 내가 다 긁어모을거임 ㅠ

헉 ㅠㅠ 화이팅 ㅠㅠ 흐허커허엏어허어엏어

씨바에서 잡으로 이름이 바뀐건가요 ㅋㅋ

SSIBBA 따로 있고 지금은 잡스팀으로 모으는 중이에요 ㅋㅋㅋㅋ

아 짭스팀이 아니였군요..
죄송합니다 ㅠ

짭스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솔직히 짭스팀이 입에더 감기긴 합니다

pairplay 가 kr-dev 컨텐츠를 응원합니다! :)

응원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367.79
ETH 3098.11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