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languages] "태국어/Thai" 28탄 / 중급예문 & 초급분석 “머지 않은 미래에 노인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는군요"

in #kr7 years ago

이 글은 busy.org에서 작성되었습니다.


태국어 중급예문 & 초급분석 “머지 않은 미래에 노인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는군요"
요새 셤 준비하느라 포스팅이 초큼 어려운 상황인데, 마침 정리해 놓고 아직 안올린 원고가 있어 얼른 올립니다. 하핫! 공부는 평소에… ^^


คุณ อ่าน ข่าว หนังสือพิมพ์ ฉบับ วันนี้ หรือยัง คะ

[쿤 안 카오 낭쓰어핌 차밥 완니 르양 카]

“오늘 자 신문기사 보셨어요?”

태국어발음의미
คุณ[쿤]당신,
อ่าน[안]읽다, read
ข่าว[카오]뉴스, news, information
หนังสือพิมพ์[낭쓰핌]신문, newspaper, press
ฉบับ[차밥]수량사, ~장, copy, issue, edition
วันนี้[완니]오늘
หรือยัง[르양]했냐? 아직이냐?, or not yet? *행위에 대한 일반적인 의문사
*ฉบับ+วันนี้ 오늘자

เขา บอก ว่า ในอนาคต อีกไม่นาน เรา จะ ต้อง เจอ ปัญหา เรื่อง ผู้สูงอายุ นะ ค่ะ

[카오 복 와 나이아나콧 익마이난 라오 짜 떵 쯔 빤하 르엉 푸쑹아유 나 카]

“머지 않은 미래에 노인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는군요”

태국어발음의미
เขา[카오]그, 그들, 그것(신문기사), he, she, him, her, they, them
บอก[복]말하다, tell, say, describe
ว่า[와]관계대명사, ~라고 하다, that, say, tell
ในอนาคต[나이아나콧]미래에, in the future
อีกไม่นาน[익마이난]머지않은, 곧, soon
เรา[라오]우리
จะ[짜]할 것이다
ต้อง[떵]마주하다, touch, contact
เจอ[쯔]만나다, meet
เรื่อง[르엉]관한, about (thing; problem 등 다양한 뜻이 있음, 아마 여기서는 about으로 쓰인 것 같습니다. 지적 부탁드립니다.)
ปัญหา[빤하]문제, problem, question, trouble
ผู้สูงอายุ[푸쑹아유]어른, 노인, 고령자, elder, older person
*เขาบอกว่า 제가 들은건데요, 누가 그러던데요

เป็น ความ คิด ที่ เยี่ยม มาก เลย ค่ะ วันหลัง ต้อง ทำอาหาร ให้ ดิฉัน ทาน บ้าง นะ คะ

[뻰 쾀 킷 티 이얌 막 러이 카 완랑 떵 탐 아한 하이 디찬 탄 빵 나 카]

“아주 멋진 생각이네요. 나중에 꼭 요리해서 맛보게 해 주셔야만 해요.”

태국어발음의미
เป็น[뺀]이다.
ความคิด[쾀킷]생각, 아이디어, thought, idea
เยี่ยม[이얌]엄청좋은, excellent
มาก[막]대단히, 엄청, very much
วันหลัง[완랑]나중에, future, later
ต้อง[떵]해야만 한다, have to, must
ทำอาหาร[탐아한]요리를 하다, cook
ให้[하이]하게하다(사역), 주다, 해 주다, let, give
ดิฉัน[디찬]나(1인칭, 여성), I, me
ทานบ้าง[탄빵]맛보다

공부하고 스팀잇에 올리니까 좋군요^^

Sort:  
Loading...

외국어 공부 오늘도 감사합니다!ㅎ

어제는 ทำอาหาร해서 먹었습니다

kr-thai 태그가 활성화되어 언제든지 꺼내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커쿤캅

태국어가 띄어쓰기를 안 한다면서요? 헉ㅎㅎㅎ 그런데 과거 시제 쓰는게 쉽다고 ㅎㅎ

@rbaggo님~ 띄어쓰기 안해용 ㅜ 글자 읽기가 어렵습니당^^

저도모르게 리드미컬하게 읽게되는 이 상황 머죠? ㅎㅎㅎ
태국 놀러간때가 생각나네요 넘 좋아서 2번이나 놀러갔는데
두번째는 부모님 데려간다고 여행사통해 갔더니.....
역시 드는생각은 태국은 자유여행이 최고!ㅎㅎㅎㅎ
공부하시는 곳 와서 주저리주저리 딴얘기만 하고가네요 ㅎ

맞죠? 태국은 무조건 자유여행을~~~~

안녕하세요:) 파도타다가 들어왔습니다~ 이미 중급 수준 연재중이시라 이해하긴 힘들지만 [ ] 안을 한 번 읽어보게 되네요 ㅋㅋ

고맙습니당^^ @kimegggg님 저도 팔로합니당^^

완니 무어완니 푸릉니
1년전 열심히 외웠는데 다 잊혀져가네요. 언제든 열어볼 수 있게 올려주신 soosoo님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57475.27
ETH 2375.39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