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플뮤직 | 핸들 잡고 플레이 Ep. 011

in #kr6 years ago (edited)

car-1149997_1280.jpg

G o u r y e l l a
Tenshi meets Ligaya (Ferry Tayle 'Luminosity' Intro Remix)



텐시 Tenshi
일본 말로 천사라는 뜻이다.
이 곡을 만든 네덜란드 출신 프로듀서 겸 디제이 페리 코르스텐Ferry Corsten이 일본과 커넥션이 많아 제목을 지을 때 일본어를 많이 차용한다. 교토Kyoto라는 지명을 그대로 제목으로 갖다 붙인 경우도 있다.

리가야Ligaya
필리핀 따갈로그어로 행복이라는 뜻이다.
페리 코르스텐은 필리핀 와이프와 결혼한 후 종종 따갈로그어를 배워 제목에 붙이고는 한다. 첫 번째로 삽입한 동영상은 이 텐시와 리가야 두 곡을 믹싱하여 이어놓은 것이다.



이 두 곡 텐시와 리가야는 트랜스 팬들 사이에서 클래식이다.
특정 세대나 특정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대표적인 감동의 추억 소환 리스트가 반드시 존재하기 마련인데, 우리나라 7080 세대들이 김현식이나 김광석 같은 가수에 열광하고, 그 이후 세대들이 서태지나 젝키, HOT 등의 가수나 그룹에서 아이콘을 찾는다면 trance music 팬들 사이에서 Gouryella 는 독보적이다.



Gouryella 는 페리 코르스텐과 티에스토Tiesto의 프로젝트였다.
릴리즈 하는 튠마다 대박을 터뜨렸는데, 동명의 Gouryella, Walhalla, Tenshi 이 3곡의 싱글은 당시 온 씬을 들었다 놓았다 했다. 특히 Tenshi 는 휘몰아치는 비트 속에 흐르던 눈물 나는 멜로디로 어마어마한 사랑을 받은 튠이었다. 20년이 지난 지금도 나 같은 사람들은 여전히 듣고 있고, 유튜브에 가면 댓글을 통해 서로 언제 듣고 갔는지 체크하는 놀이도 계속 진행 중이다.

Gouryella - Tenshi meets Ligaya (Ferry Tayle 'Luminosity' Intro Remix)



3곡의 레전설 싱글을 릴리즈한 뒤, 당대 업계(?) 1인자였던 티에스토는 본인만의 스케줄이 바빠 Gouryella 프로젝트에서 하차한다고 알렸고, 우리들은 그렇게 Gouryella 가 전설로만 남게 되는 거구나 했다.

그런데 페리 코르스텐은 이 전설적인 프로젝트를 손에서 놓지 않았고, 계속 곡 작업을 진행해 2002년 Ligaya 를 릴리즈 했다. 리가야가 릴리즈 되자마자 Gouryella 가 귀환했음에 팬심은 폭발했고, 아직도 사람들은 이때를 trance 의 마지막 황금기로 추억한다. 개인적으로도 Gouryella 의 Ligaya 는 내 인생 올 타임 #3 로 꼽는 trance tune 이다. 처음 들었을 때 돋던 소름은 심리 상태에 따라 요즘도 간간이 돋고는 하며, 뻔한 표현이 아니라 음악이 너무 감동적이어서 실제로 눈물이 핑- 돌았던 적이 몇 번 있었다.



페리 코르스텐은 2002년 월드컵으로 인해 우리나라 홍보가 제대로 되자, 바로 그 해 우리나라에 방문해 음악을 플레이 했다. 당시 난 정말 운이 좋았어서 공연 시작 전 페리와 인터뷰를 할 수도 있었다. 당시 축구 응원 때문에 꿈은 이루어 진다는 문구가 여기저기 흘러 다녔는데, 실제로 이뤄지기도 하더라. 한번 쯤은 꼭 페리가 플레이하는 Gouryella 음악을 들어보는 게 당시 꿈 중 하나였다.

EDM 특유의 초반 빌드업이나 음색이 거북한 분들은 멜로디 라인만 피아노로 연주한 아래 영상의 곡을 들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Gouryella – Tenshi (Original vs. Ferry Tayle 'Luminosity' Remix) (Nadia Piano Version)

제목에 들어가 있는 Luminosity 는 2007년 부터 시작된 trance music event 로 네덜란드 Luminosity events 에서 기획한다. 이 Luminosity 이벤트의 인트로 믹스로 작업된 버전이 Ferry Tayle 의 리믹스다.


핸플뮤직 | E p i s o d e
Ep. 001
Ep. 002
Ep. 003
Ep. 004
Ep. 005
Ep. 006
Ep. 007
Ep. 008
Ep. 009
Ep. 010

M a c h e l l i n T u n e | L i s t
클래식의 조건 그리고 진화 - I
클래식의 조건 그리고 진화 - II
Tightrope
트리오토이킷 이야기
다운투더본 이야기
센세이션 이야기
스피커 이야기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미국 사는 이야기] Veterans Day, 월요일 아침의 수다

안녕하세요, 플로리다 달팽이 @floridasnail입니다. 어제는 11월 11일, 미국의 V...

Sort:  

지금은 운전을 자주 하는 편이 아니지만 나중을 위해 핸들잡고 플레이 에피소드를 눈여겨 보고있어요 :) 그러고보니 핸플뮤직 대문 사진이 바뀌었군요! ㅎ

ㅎㅎㅎ 취향이 맞으시면 운전하실 때 듣기 괜찮으실텐데 말이에요. :)
이 시리즈 포스팅 하다보면 생기는 애로사항이, 자꾸 옛날 생각 나면서 여행 가고 싶어 좀이 쑤시게 되네요. xD

대문은 기존 사진이 지겨워져서 바꿔봤습니다.ㅎㅎㅎ

EDM 을 피아노 연주로 들으니 또 색다르네요ㅎㅎ
EDM은 마첼린 님덕에 조금 씩 듣는 지라 페리라는 분의 명성이 실감 나지는 않지만 7080세대의 김광석 정도 되는 분과 인터뷰를 하셨으면 엄청난 영광이겠습니다 진짜 ㅎㅎㅎ

지금은 일하는 중이라 집에가서 또 들으면서 스팀잇 할것 같네요 ㅎㅎㅎ

영광스러웠습니다. xD
어린 마음에 어찌나 감격적이었는지 말이에요.ㅎㅎㅎㅎ

두 가지 버전 다 좋네요.
핸들 잡고 플레이...전문가 냄새ㅎㅎㅎ

전문가 앜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썩었어 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뭘 말하시는 건지 왜 단번에 파악이 된거죠..ㅠㅠ

넹???ㅋㅋㅋㅋ 제 표현이 뭔가 중의적인 건가요ㅠㅠ;;;ㅎㅎㅎㅎ

주워들은 게 많다는 걸로..^^
Tenshi 나 Ligaya 는 Remix 가 굉장히 많답니다. 유튜브 가셔서 하나씩 찾아 들어보시면 또 그게 재미가 쏠쏠합니다. Tenshi 는 Transa Remix, Ligaya 는 Original instrumental Mix 추천합니다. :))

저는 접해 보지 않았던 음악이라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잘 모르는데, 친절히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찾아 들어 볼게요 :D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꾸준한 활동을 응원합니다.

북이오(@bukio)는 창작자와 함께 하는 첫번째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이를 위해 첫번째 길드(Guild) 구성을 위한 공지글을 게시하였습니다. 영문 문학작품의 한글 번역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
다양한 활동 응원합니다.

보클하고갑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선생님. :))

Hi @machellin!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875 which ranks you at #1152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891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2414).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53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9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오 좋은데요. 노동요 및 핸플(?)곡으로 낙점~~ 감사합니다.

은근 일렉트로닉 좋아하시는 거 같아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430.93
ETH 2504.31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