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플뮤직 | 핸들 잡고 플레이 Ep. 009

in #dclick5 years ago (edited)

cover.jpg

A s t r a l   P r o j e c t i o n
People can fly (Original Mix)



할로윈에 어울리는 음악을 포스팅하려고 했었다.
그런데 미적대다 타이밍을 놓쳤고, 아쉬운 대로 방향을 살짝 틀어봤다.
고아에 대한 얘기다.

고아 Goa 는 인도 서부 지역에 있다.
매년 수만 명의 관광객이 몰리는 휴양지로 유명한 곳인데, 일몰의 해변이 특히 멋있어서 서구권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곳으로 유명하다.

아무래도 휴양지다 보니까 클럽이 많고, 해변이 유명하기에 해변 바로 옆에 클럽이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런 고아 지역의 클럽들에서 유독 트렌드를 형성하는 음악이 있었다. 이유는 알 수 없는데, 그 분위기가 굉장히 특이한 데다 유독 이 지역에서 성행해 초창기에는 사람들이 해당 음악을 그저 고아라고 불렀다.

점점 듣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나름 체계가 잡혀 고아 트랜스 -> 싸이키델릭 트랜스 -> 싸이 트랜스로 점점 명칭도 변해왔다. 한때 유저들의 활동이 굉장히 활발했던 네덜란드 사이트 trance.nu 포럼에서는 인도 고아에서 이런 음악이 유행하던 연유를 이스라엘로부터 찾기도 했다.

사연인즉 90년대 말 2000년대 초 고아 트랜스를 만들던 디제이 중 이스라엘 디제이들이 많았고, 이들이 고아 특유의 음색을 찾아낸 곳이 바로 병원이라는 썰이었다. 많이들 알다시피 이스라엘은 그 시절에도 팔레스타인과 무력 충돌이 잦은 탓에 전투에서 부상병이 자주 발생했다. 이 부상병들은 트라우마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았기에 이들의 심리 치료 차원에서 특이한 소리들을 활용했다는데, 그 음색들을 음악에 차용한 것이 고아다.. 라는 카더라가 전해졌었다.

이 카더라가 참 그럴싸한 게, 고아를 듣고 있으면 아무 생각이 들지 않고 마구마구 빠져든다. 이런 게 무아지경인가 싶을 정도랄까. 분명 모든 감각은 확실하게 살아있는데 귀로 들어오는 소리 외에는 아무것도 신경이 쓰이지 않는다. 그래서 아이러니하게도 극도로 피곤한 날이면 이렇게 희한한 음악을 듣는다. 그리고 신기하게도 듣고 있으면 굉장히 편안해지고.

Astral Projection - People can fly (Original Mix)


Astral Projection
Avi Nissim 과 Lior Perlmutter, Yan Iv Haviv 의 프로젝트. 이스라엘 텔 아비브 출신.

When you dream, there are no rules, people can fly, anything can happen. Sometimes, there is a moment as you are awakening, when you become aware of the real world around you, but you are still dreaming. You may think you can fly but you do better not try. People can fly.


M W N N Man with no name
Lunar Cycle (Original Mix)



사람의 뇌는 12세에서 22세 사이에 급속하게 신경이 발달한다. 그리고 이때 성장 호르몬도 뿜어져 나오는데, 이 성장호르몬은 우리 신체에 지금 배우고 경험하는 모든 것이 엄청나게 중요하다고 강제한다고 한다.

따라서 이 시기에 어떤 계기로든 특정 음악이 강렬한 감정을 전달하면 바로 뇌 속의 신경과 얽히게 되고, 곧이어 호르몬이 평생 절대 잊어서는 안되는 것이라는 택을 달아버린다. 그렇게 그 특정 음악은 한 개인의 일생에 걸쳐 잊지 못할 추억의 음악이 된다.

그리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고상한, 격식 있는, 품위 있는, 센스 있는 등의 수식어를 달아가며 애써 학습하는 음악들이 생기지만, 결국에는 사춘기 시절 호르몬에 의해 뇌 속에 문신처럼 박혀버린 음악의 우선순위를 뒤집을 수는 없다고 한다.

MWNN - Lunar Cycle (Original Mix)

내 경우 이제 막 수능이 끝나 무한한 자유를 얻었던 시절에는 무언가에 홀린 듯이 음악만 찾아다녔다. 이제 막 경험한 인터넷이라는 것이 너무 신기하기도 했고. 그때 정말 우연히 위에 올려놓은 인간은 날 수 있어를 들었는데, 당시 심정을 표현하자면 어.. 시발... 이거 뭐지...... 였다. 그렇게 검색을 타고 타고 타고 찾아들어가면서 MWNN 의 음악도 접하게 됐고.

글자 그대로 신세계를 접한 감상이었고, 이 신비로움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몰라 당황했었다. 한가지 확실한 건 그 신비로움이 내게는 충격적인 경험이었기에, 아주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헤드셋을 끼고 듣고 있자면 여전히 새롭고 신비롭다는 것이다.


Man with no name
Martin Freeland 의 프로젝트. 영국 출신.

테크노로 프로듀싱을 시작.
본인만의 스타일을 구축하면서 90년대 Goa trance 의 창시자 격으로 추앙받는 프로듀서.

1994년에 나온 Teleport 와 1995년에 릴리즈 된 Lunar Cycle 을 처음 들었을 때는 와 이거 뭐지 싶었다. 두루넷 시절, 처음 듣자마자 키보드 붙잡고 밤새 인터넷을 헤맸었다.

핸플뮤직 | E p i s o d e
Ep. 001
Ep. 002
Ep. 003
Ep. 004
Ep. 005
Ep. 006
Ep. 007
Ep. 008

M a c h e l l i n T u n e | L i s t
클래식의 조건 그리고 진화 - I
클래식의 조건 그리고 진화 - II
Tightrope
트리오토이킷 이야기
다운투더본 이야기
센세이션 이야기
스피커 이야기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음악 잘 듣고 갑니다 ^^
디클 보클로 응원하께요 ㅎ

감사합니다. :D

jjm.jpeg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

짱짱맨 부활 환영합니드아~~ xD

디클릭은 사랑입니다. 후원차 왔어요.

감사합니다. :))
답방 갈게요~

일렉음악은 마첼린님 블로그에서만 듣습니다. ㅋㅋㅋ
클럽도 안가고 그런 비슷한 류의 음악을 들으러 가질 않아서 ㅋㅋㅋ
근데 마첼린님이 골라주시는 일렉음악은 듣고 있게 되네요 :)

오늘 따라 극도로 제 취향인데 어떻게 괜찮으셨어요...? ~.~
어릴 때 친구들 들려줬다가 욕먹고 그랬는데 말이에요.ㅎㅎㅎㅎㅎ 시도해봐주심에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xD

역시 음악 선곡 너무 좋아요!

Goa 로 공감이 가능하다는 게 감동입니다.ㅠ
들어봐주셔서 감사. :))

Hi @machellin!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660 which ranks you at #1402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43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4070).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7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9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오 고아라는 음악이군요.
어깨가 좀 부드러워지는 기분이네요..ㅋㅋㅋㅋㅋㅋ 기분탓인가인지는 몰라도 ㅎ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 자주 움직여주셔야 오십견 등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D

사람들 디클 누른다고 다하네요ㅋㅋ 저두 디클누르고 갈께요!!ㅎㅎ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디클이 아무래도 수익에 도움이 많이 되지요. xD

우리 아이 첫 음악 선택이 중요 하겠군요...
음악 가깝고도 먼 그것.

2911FAB2-1B28-44FB-9B82-33C762ADA743.jpeg

ㅋㅋㅋㅋㅋㅋㅋ 제 경우에는 아부지가 들으셨던 음악들에서 영향을 많이 받기는 받았습니다. xD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547.08
ETH 3070.13
USDT 1.00
SBD 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