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소설] 별을 본다. 외롭지 않으려고. / 010

in #kr-pen6 years ago

별을본다_03.jpg
ⓒkim the writer










   띠띠- 띠띠-
   손목시계의 알람이 귀에 거슬린 지 한참이었다. 나는 이불을 뒤집어쓰고 꼼짝 않고 있었다. 시계는 아일랜드 위에 있었고 젖 달라고 우는 아기처럼 지칠 줄 몰랐다. 한 치도 양보할 수 없는 승부는 결국 시계의 승리로 돌아갔다. 포스로 알람을 끄기에는 수련이 한참 모자랐다.

   “알았어, 알았다구.”

   나는 오만상을 찌푸리며 자리에서 일어났다. 아일랜드까진 고작 세 발짝이었지만 세 블록을 걷는 것보다 멀게 느껴졌다. 가까이 갈수록 알람은 더 크고 또렷하게 신경을 자극했고, 그에 따라 불쾌감은 더해 갔다. 나는 손목시계를 낚아채 알람을 끈 뒤 소파 위로 내던졌다. 망할 놈의 시계는 퇴원 당일 지미가 준 것으로 버튼이 잔뜩 달린 계산기 타입의 모델이었다. 지미가 내게 그걸 준 건 녀석이 시대착오적인 인간이어서가 아니다. 물론 지미가 시대착오적인 인간인 건 맞는데 이건 그런 이유에서가 아니다. 그 시계는 꽤 오래전, 사고를 당한 이듬해인가에 크리스마스 선물로 지미가 내게 준 것이다. 솔직히 나는 그게 아직도 있는 줄 몰랐다. 지미가 그걸 선물이랍시고 줬을 때 나는 당장 치우라고 불같이 화를 냈었다. 물론 내가 할 수 있는 거라고는 고작 눈꺼풀을 깜빡여서 만든 문자적인 표현에 지나지 않았으나 어쨌든 그게 먹혔는지 그 후 두 번 다시 못 봤던 것이다. 그런데 그 긴 세월 동안 그걸 버리지 않고 있었다니, 나는 지미의 쓸데없는 집념에 새삼 놀랄 수밖에 없었다.

   언제 그랬냐는 듯 시계는 소파 위에서 시치미를 떼고 있었다. 그 시계가 의미하는 바를 알고 있는 나로서는 그 시대착오적인 외관을 마냥 외면하고 있을 수 없었다. 사고 당시, 나는 계산기 시계를 잃어버렸다. 손목에 멀쩡히 차고 있던 놈이 없어졌으니 얼마나 큰 규모의 사고였는지 가늠할 수 있을 것이다. 그건 아버지에게 받은 생일 선물이었다. 나는 <백 투 더 퓨처>에 빠진 흔한 어린애였고 마이클 J. 폭스의 모든 걸 탐냈다. 드로리안은 언감생심이었지만 캠코더와 스케이트보드는 손에 넣을 수 있었다. 계산기 시계도 그중 하나였다. 지미는 마치 그게 사려 깊은 행동이라도 된다는 듯 같은 시계를 선물했으나 그건 손 하나 마음대로 들어 올릴 수 없는 처지의 나를 약 올리는 거나 마찬가지였다. 이제 와서 다시 그 시계를 준 건 상징적인 의미와 함께 실용적인 면도 고려한 것이었다. 여덟 시간마다 한 번씩 약을 먹어야 했기 때문이다. 자기 전에 한 번, 일어나서 한 번, 중간에 한 번. 언제까지 먹어야 하는지 묻자 지미는 자신이 더 나은 해결책을 찾을 때까지라고 했다. 결국, 평생 동안이라는 말이었다.

   평소라면 약을 먹고 한숨 더 잤을 것이다. 약의 부작용 중 하나다. 신경안정제 수준으로 졸린 건 아닌데 뭐랄까, 볕 좋은 날, 점심을 먹고 난 뒤에 오는 나른함 같달까. 무얼 하든 엉망진창이 될 테니 차라리 한숨 자는 게 나을, 그런 상태가 된다. 아, 그게 신경안정제 수준인가. 아무튼 덕분에 약 기운을 머리에서 제대로 몰아낼 요량으로 알람을 끄자마자 침대 위로 다시 몸을 던지곤 했던 것이다. 하지만 오늘은 그럴 수 없었다. 대충이라도 씻고 옷을 입어 둬야 했다. 잠이야 지미의 차에서 자면 그만이었다. 오늘은 아버지의 기일이고 묘소에 가기로 한 날이다. 사고 후 첫 방문이다. 불행히도 이것이 퇴원 후 주어진 과제 중 가장 유의미한 것이다.

   무언가를 이루고 싶다는 헛된 바람은 캘리포니아 특유의 미풍을 타고 옅어져 갔다. 6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내가 이뤄낸 건 고작해야 미디어와 대중으로부터 잊힌 것뿐이다. 쌍둥이의 기적이니 뭐니 떠들어대던 미디어는 언제 그랬느냐는 듯 배우와 가수들의 사생활 얘기로 아까운 종이와 전파와 휴대폰 데이터를 낭비하는 본연의 임무로 돌아갔다. 지미 역시 그 후로는 더 이상 기적을 이루지 못하고 벽에 부딪혀 있었다. 그래도 그간의 성과를 인정받은 게 있어서인지 센터에서의 지위는 공고했다. 그에 반해 사회로부터 내가 얻은 공식적인 신분은 고작 학생이 전부였다. 그것도 검정고시 준비생. 대인 관계에서 나를 정의하자면 그나마 가장 유의미한 건 수지 큐의 남자친구 정도랄까. 대외적으로는 ‘닥터 해든의 쌍둥이 동생’이나 ‘기적의 그 환자’ 정도가 더 알아주겠지만 그것만큼은 도저히 내 자존심이 허락지 않으니까.







-계속









006회
007회
008회
009회

Sort:  

그렇게 긴 시간 끝에 일어났지만 결국 남은 건 검정고시 준비생이라는 타이틀이라니- 뭔가 슬플 것 같기도 하고, 막막할 것 같기도 하고... 기적을 겪은 사람도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다시 바닥부터 시작해야 하네요..ㅠㅠ

사회는 또다른 야생이라...ㅠㅠ 한편으론 저렇게 주목 받은 것도 꼴보기 싫었던 사람들도 있을 거예요ㅋㅋ

그에게 퇴원 이전의 이야기가 있었다는 사실을 깨닫기까지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다. 사실 오래 걸려도 상관없었다. 내게 시간만큼 많이 남은 건 없으니까. 혹 나와 같은 그대를 위해 001회 링크가 있으니까...

엌ㅋㅋㅋ 소중한 시간을 내어 정주행에 들어가신 건가요. 감사합니다!

저도 이런 전개방식이 너무 좋습니다. 킴님 다음화도 기대 잔뜩하고 있을게요 !!!!!

감사합니다. 다음 편에서 또 봬요!

별을본다를 역주행하며. .

'형만 한 아우없다'는 말이 꼭 맞는건 아닌듯 싶은 생각이. .
주인공이 놓쳤던 모든것들의 아쉬움 보다 이런 생각을 하게되는 제가
하모니 우선주의자라 그렇겠지요?
뭐 이것도 제 캐릭터이니까

열심히 스토킹하겠습니다. ㅋㅋ

조화를 사랑하는 스토커라니... 소설에나 나올 법한 캐릭터 아닌가요!ㅋㅋ 귀중한 시간 내어 달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이따 또 뵙겠습니다 :)

김작가님 늘 잘 보고 있어요.
오늘자 글에 작가님 사전 허락없이 아이디를 올렸는데 괞찮은지요.
사전에 여쭤봐야 했는데 무례했던게 아닌가 합니다.
무례했으면 용서 바랍니다.

전혀 개의치 않으셔도 됩니다. 이곳은 자유로운 공간이라 상대를 직접적으로 거론하며 비판하는 일도 왕왕 있습니다. 그런데 좋게 언급해 주시면 그저 감사할 뿐이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넓은 아량에 감사드립니다.

'빽투더퓨처'에 빠졌었던 주인공이 오랜 시간 누워서 상상했을 수도 있는 장면들..
과거로 돌아가 사고를 막아보기도 하고, 미래로 가서 신약을 계발해 돌아와 보기도 하고...
그랬을 그 긴 시간이 다시 생각나네요.

오랜 감금상태에서 벗어나기 위한 재활의 시간은 지난하겠지요...
세 걸음이 세 블록으로 느껴지다니...

어? 그러고 보니 대문이 바뀌었네요.!!

세 걸음이 세 블록보다 멀게 느껴진 건 순전히 귀찮음 때문입니다 :) 대문은 새로운 생활이 시작되어 바꿨습니다. 오늘도 즐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대인 관계에서 나를 정의하자면 그나마 가장 유의미한 건 수지 큐의 남자친구 정도랄까.

아앗 드디어!!! 본격 로맨스의 시작인가요 +_+
아아 달달한 로맨스가 나올지 기대되요 ㅎㅎㅎㅎ

저는 달달한 로맨스 못 써요. 손발이 오그라들어서ㅋㅋㅋ

어떤 방향으로 슈지 큐와의 로맨스를 전개하실지 기대됩니다 ㅋㅋㅋ

인간이 가장 행복을 느낄 때가 불갈은 사랑이 타오를때라 본다면 "수지큐의 연인" 그 하나만으로도 모든 것이 바뀐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겠죠? 행복한 놈입니다. 주인공은...

약 때문에 졸린 거 빼곤 다른 부작용은 아직 없나 보군요. 아니면 나중에 나오려나요? ^^;
시계를 집어던지는 걸로 보아 성격은 여전하네요.

참, 대문이 바뀌었어요. 직접 만드신 건가요? 전 예전 대문이 책 표지인줄 알았는데.

성질이 어디 갈까요ㅋㅋㅋ 대문은 특별판을 위해 만든 총 세 장의 일러스트 중 하나입니다. 새로운 전개에 맞게 교체했습니다. 예고편, 지난 회차들에 쓰인 것까지 이로써 다 공개되었네요.

점점 더 흥미진진해집니다. 저보다 반응도 좋고,,, 아,,, 글써야짓.

방문 감사합니다. 건필 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43.42
ETH 3152.93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