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에서의 9년 #20

in #kr-game6 years ago (edited)

"디즈니에서의 9년 #14"에서 디즈니에서는 입사 1년, 5년 때는 기념핀을 주고, 입사 10년에는 기념패, 그다음부터는 5년마다 기념 트로피를 준다고 말씀드렸죠? 그런데 이 시리즈 제목이! 즉, 저는 기념패를 받지 못했다는 뜻이겠죠...

13124977_10154098582318670_4527584412710153634_n.jpg

디즈니에 입사한지 10년째가 되던 2016년, 입사 10주년을 몇개월 앞두고 저는 디즈니에서 layoff되었습니다. Playmation이 생각보다 결과가 좋지 않아서 소수의 R&D 인원만 남기고 거의 대부분의 팀원이 layoff 되었거든요. 저는 10주년 기념패가 정말 갖고 싶었어서 그게 참 마음 아팠어요. 그래서 이 시리즈의 제목은, "디즈니에서의 9년"이에요. 사실 "디즈니에서의 9년 #0"에서 보여드렸던 저 디즈니 사원증 사진은 반납하기 전에 기념으로 찍어둔 거에요 ^^;

rich_zootopia_header_3d918aae.jpeg

확실히 layoff가 주는 마음의 상실감이 크긴 했어요. 게다가 만 41살, 제 생일 근처였거든요. 좀 잔인한 생일 선물 같았어요 ^^; 근데 감상에만 젖어있을 수는 없었습니다. 어서 직장을 구해야죠. 그때 제게 힘이 되었던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그때쯤 개봉한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주토피아의 주제가 Try Everything이었습니다. 당시에 12개 회사에 지원했고, 여러번의 인터뷰에 실패하고 좌절이 들 때마다 이 노래를 들으며 기운을 냈어요. 지금도 이 노래를 들으면 그때의 기분이 떠오르며 스스로에게 주문을 걸게 됩니다.

I won't give up, no I won't give in
Till I reach the end
And then I'll start again
No, I won't leave
I wanna try everything
I wanna try even though I could fail

제가 layoff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디즈니는 디즈니 인피니티 마저 중단하며 게임 산업에서 거의 손을 떼게 됩니다. 대부분의 디즈니 IP 게임들을 외주제작하기로 한거죠.

Screen Shot 2018-04-29 at 1.05.17 PM copy.png

그리고 저는, 길 건너의 회사로 이직을 하게 되어서 지금까지 일하고 있습니다 ^^ 이 후의 이야기를 이미 "TD 업무일지"라고 쓰고 있어요. 이 시리즈도 읽어 주세요!

지금까지 "디즈니에서의 9년"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he End.

© 2018 @gyedo

Sort:  

10년 못채운 거 저도 참 아쉽네요. T^T

기념패를 못보여드려서 죄송합니다. ^^;

이베이에서 어떻게...ㅎㅎ

하하. 역시 내 그럴줄 알았습니다. 샐파.. 기억하겠어..ㅋㅋ

놓쳤던 TD 업무일지 보고 왔어용! 길건너에 일하게 되시고 처음엔 그 앞에 지나갈때마다 가슴 아리셨겠어용 ㅠㅠ

네, 한동안 출퇴근 길에 마음이...

try everything. 힘이 되는 문구네요. 오늘도 하나 try 해봐야겠어요. 세상은 원하는 것을 쉽게 주지는 않는 것 같아요. 즐거운 주말되세요~

네, 정말 이 노래로부터 위로를 많이 받았어요...

기념패는 아쉽지만 앞으로 더 좋은 일이 가득하실것 같아요~
Td 업무일지 기대할게요!

감사합니다!

아쉽네요... 기념비적인 트로피....

그래도 새로운 회사에서 더 멋진 일이 있을거에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따뜻한 말씀, 감사합니다!

기념패도 아쉽지만 layoff로 인한 상실감이 크셨겠네요 ㅠㅠ 이제 새로운 시리즈인가요?

네, layoff 후유증이 한 1년은 가더라구요...

지금 직장 이야기는 벌써 시작해서 하고 있었어요 ^^
근데, 아직 여기서 보낸 시간이 짧아서 이야기거리가 많지는 않네요.

10주년 기념패 너무 아쉽네요 ㅜㅜ

그죠? TT

(´Д`) 기념패 아쉽네요. 9년동안 수고하셨습니다. 이베이에서 파는것도 대박이네요. 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진짜 저걸 어떻게 팔 생각을 할까요?

이번엔 어떤 재미난 이야기가 있을까하고 보았는데! 아쉬운 이야기가 담겨 있네요. 계도님 글에 디즈니에 관한 애정이 느껴져서 왜 떠나오셨나 궁금했는데 이런 일이 있었군요. 기념패를 받지 못한게 저도 아쉽습니다. 평생 가보가 될 것도 같은데 말이죠 ㅎㅎ

저는 종영한 드라마를 몰아서 휙휙 보는 걸 좋아해요. 디즈니에서의 9년도 정독을 해봐야겠군요.

네, 이제 완결했으니 정주행! 감사합니다 ㅎㅎ

디즈니에서 일하시는분은 주변에서 처음뵙네요. ㅎㅎㅎ
10주년 기념패 받으셨으면 더 좋았을텐데. ㅋㅋ
좋은글 잘 보고 팔로우 하고 갑니다.~

일했었죠(과거형... 울음 TT)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9
BTC 60808.77
ETH 3368.54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