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모지교/ 생지를 냉동실에 쟁여두고 빵을 구워보세요

in Avle 여성 육아3 years ago (edited)

@raah 육아 토크 7

매일의 시간과 매일의 안전

아이들 어린이집 다닐 때 부터 초등학교, 중, 고등학교 까지
저는 집근처에서 어린이집이나 학교에 입학하기를 실패하면,

학교 담장 근처로 이사다니며 살았습니다.

아침에 애들 등교시키는 일이 보통일이 아니거든요 ㅎㅎㅎㅎㅎㅎ
아이들이 점심시간에 집에 왔다갈 정도로....

그래야 저도 일에 집중할 수 있고 출퇴근도 자유롭고
육아가 힘든시기에는
출퇴근시간에 쫒기는 마음은 건강에 해롭습니다. ^^

어린이집 다닐때 엄마 직장과, 집이 서로 100m 안에 있었죠
애들이 귀가할때 엄마 사무실자리에 와서 지뢰게임 몇 판하고 메모 남기고 들어가곤 했죠. ㅋㅋ
아이들 등 하원길이 안심이 되는 소도시의 삶....의외의 장점입니다.

서울에서 자주 이사하기는 쉽지 않겠지만요 ㅎㅎㅎ

배움이 느린 아이, 괜찮습니다. 중요한 것은 ....진로 코칭 5차시

4. 리얼현장 진로전문가의 코칭 , 조기교육: 어떤걸 배워야 할까.
3. 고졸, '공무원시험 합격' 의 그림자

2.'성공'에 대한 태도와 성공하기 What's success!

1.아이를 잘 키우는 최고의 방법은? [ 운명을 건 리얼 종단실험]

오븐

아이들 어릴때는 못난이 빵이나 소보로를 많이 만들어서 어린이집에 단체간식으로 보내곤 했습니다.
어린이 집에서는 학부모로 부터 그런 것 받으면 안된다고 했지만,
어찌어찌 보내곤 했던 것 같습니다.
밤 늦도록 반죽하고 오븐에 넣고 또 넣고 한 기억이 납니다. ㅎㅎ
그 때 아주좁은 관사에 살면서도 오븐은 쓸만했습니다.
경험상, 전문가가 조언한 LG쁘레o 가 최고같습니다.

생지를 사다 빵을 구워보세요

image.png
오늘 아침도 6개 구워봤습니다.

image.png
어제밤 이렇게 꺼내놓았는데

아침에 일어나면
이렇게 부풀어 납니다.

image.png
우리집 오븐은
아파트 입주 빌트인인데
효율이 떨어지는 것 같아서 접시장으로 쓰고

image.png

작은 미니오븐을 씁니다.
10분정도 구우면 대문처럼 됩니다.

식자재 마트 등에서 원주는 대한 F&B생지를 사면 엄청 가성비 있습니다.
40개 넘는데 만원 대,개당 350원 정도 됩니다.

image.png

커피는 인터넷에서 세일즈카페라는 곳 이용합니다. 단골이라서인지 자주 할인티켓이 오고 월초에는 45% 할인할때 사면 예가체프 선드라이나 모카하라 500g 1만원 수준으로 저렴합니다.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

저는 별다방 등의 커피는 써서 못마시는데 요즘은 스벅도 수준을 2층으로 그레이드 차별해서 드립커피도 판다면서요 ? ㅎㅎㅎ 그래도 전 집 커피가 제이 맛있습니다.

7NqGr5y7HSV19FVTGeUZefh4vVjAuEPNwiaZXzDN5HbBKrQmUVehZXFPWvd9SKoXLc7ahkssf6zcxEfAHvMUtjqn1XXKZA22zEJy3Ke3Fa7puoXSa3gAb1PwzZYJNCRVE24bkGim3j7zJJoP22MLRKo4ATxJwf9rNxdjutMhmcEV5bxMMbSdG6Gw5PstzCHFDoPNWPGCzQyrennzaZBC.png

기부에 참여하세요...... 통원목 도마 1 SBD 판매. 기부바자회 [lovesharing event ]


lovesharing 기부인증 후원아동 성장보고

[PlaySteem 사용해 보세요 @etainclub님이 개발해서 계속 발전 중입니다. 문제점 포스팅하면 바로바로 댓글로 확인해 주십니다.
PlaySteem | Steemit App! - 본문 읽기 어려워요.| Apr. 06, 2021

[PLAY STEEM] iPhone Test App Release!
[PLAY STEEM] 앱에 대한 포스팅에 보팅해드립니다.
[PLAY STEEM] Release of Android App (APK) for Steemit
PlaySteem 번역기능 | Steemit App! | Apr. 04, 2021



보팅소녀 이미지는@cheongpyeongyull 님이 3년전에 그려주신 작품입니다 ㅎㅎㅎ

booksteem이전서평들^^
위고 웃는남자 1 '웃는남자' 2웃는 남자 3웃는4
채식주의자1채식주의자2채식주의3
영혼의 자서전1영혼의 자서전2니코스카잔차키스---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불을 가지고 노는소녀벌집을 발로찬---
죽음의 수용소에서이반데니소비치의 하루-----
ROMA제국 쇠망사1,ROM2시저R3빵, R4,Ro5,Ro6기독교-R19함락
그리스인조르바직역본1조르바직역본2조르바3 조르바4
가난이조종되고있다노르웨이숲,하루키라면을 끓이며농담
하마터면 열심히 살뻔죽고 싶지만 떡볶이는남극의 여름흙부대집

스팀잇 첫걸음에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steemitkorea

스팀잇 첫걸음 & Dapp 사용 설명
https://steemit.com/trending/hive-178005

"새날이 올 때까지 흔들리지 말자~"

미얀마 힘내라.

Sort:  

헐~ 학교담장 근처로이사를... 대단하시네요!! ㅎㅎ

잘 읽었습니다.

맛잇어보입니당

요즘 생지 많이 팔던데 한번 사서 해먹어봐야겠어요..
방금 만든빵이 제일 맛나는거겠죠^^??

오..!? 이렇게도 파는군요.

가성비 최고인듯

생지 빵!!
반죽하기 힘들었는데 조금 쟁겨놔야겠어요 ㅎㅎ

요즘은 생지가 너무 잘나와서 빵집가서 사먹는 것보다
더 맛있더라고요~!
더구나 따끈따끈한 빵을 바로 먹을 수 있으니 넘 좋아요^^

아이들 기를 때 정말 힘들지요.
학교 담장이 최고의 보금자리였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7.86
ETH 3092.40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