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아재 세상 #82 - 80년대 패밀리 게임 드래곤볼3steemCreated with Sketch.

in PIRCOIN · 해적 코인last year

80년대 패밀리 게임 드래곤볼3

No. 82
2023. 06. 03. (토) | Written by @jin-zzang

  80년대 게임
  드래곤볼3

패밀리 기종에서 발매되었던 드래곤볼 3. 이 게임도 게임월드 잡지를 통해 알게 되었다. 그게 1990년에 발매 시작했고, 그 게임을 알게 된 시기도 그 해였다. 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늘 하고 있었는데, 우연한 기회로 게임 팩을 잠시 빌릴 수 있었다. 일본어 자막을 이해할 수 없어서 이거 저거 눌러보는 식으로 진행할 수 밖에 없었지만, 재미는 있었다. 일본어를 이해했다면, 참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초반에는 무대뽀로 진행이 가능했지만, 중간부터는 일본어를 몰라서 막혔다. 빌린 팩을 마냥 가지고 있을 수는 없어서 돌려줘야 했고, 이후 다시 할 기회는 없었다.

유튜브에 게임 영상이 있어서 오랜만에 다시 볼 수 있었다. 에뮬레이터로는 가능한 듯.. 드래곤볼3 대신 국민학생들에게 유명했던 드래곤볼Z로 아쉬움을 대신했다.


지난 신나는 아재 세상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hommage by ayogom
Sort:  

Heres a free vote on behalf of @se-witness.

Thank you, friend!
I'm @steem.history, who is steem witness.
Thank you for witnessvoting for me.
image.png
please click it!
image.png
(Go to https://steemit.com/~witnesses and type fbslo at the bottom of the page)

The weight is reduced because of the lack of Voting Power. If you vote for me as a witness, you can get my little vote.

안녕하세요.
SteemitKorea팀에서 제공하는 'steemit-enhancer'를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선 사항이 있으면 언제나 저에게 연락을 주시면 되고,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https://cafe.naver.com/steemitkorea/425 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시 @응원해 가 포함이 되며, 악용시에는 모든 서비스에서 제외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 글은 SteemitKorea팀(@ayogom)님께서 저자이신 @jini-zzang님을 응원하는 글입니다.
소정의 보팅을 해드렸습니다 ^^ 항상 좋은글 부탁드립니다
SteemitKorea팀에서는 보다 즐거운 steemit 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다음날 다시 한번 포스팅을 통해 소개 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2
BTC 68055.12
ETH 3813.21
USDT 1.00
SBD 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