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EN] 이탈리아 여행기 - 8.마르셀 프루스트 Italian Journey with cartoon - 8.Marcel Proust

in #webtoon7 years ago (edited)


쏠의 이탈리아 여행기 8
[마르셀 프루스트]

Leesol's Italian Journey 8 [Marcel Proust]



루브르 박물관에서 한 그림을 바라보던 한 남자가 있다.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라는 한 편의 소설을 남기고 불후의 명성을 얻은 마르셀 프루스트다.

There was a man in the Louvre that appreciated an artwork. His name is Marcel Proust, a writer that left the masterpiece ‘À la recherche du temps perdu (In search of lost time)’

아무튼, 본론으로 돌아와서, 프루스트와 함께 그림을 바라보았던 친구 뤼시앵 도데는 그때의 일을 기록했다.

Anyways, back to the story. Lucien Daudet, a friend of Proust who appreciated the artwork with him, wrote about what happened there.

"도데에 따르면 하루는 두 사람이 한 전시실에 들어갔더니 도메니코 기를란다요의 회화 한 점이 걸려 있었다. 1480년대에 완성된 <노인과 소년>이라는 그 작품에는 인자해 보이는, 그러나 코끝이 뾰루지 같은 것들로 뒤덮인 한 남자가 묘사되어 있다. 프루스트는 기를란다요의 그림을 한동안 음미하더니, 이 남자가 그 당시 파리 사교계의 명사들 중 한 사람인 들로 후작과 꼭 닮았다고 도데에게 말했다." (프루스트가 우리의 삶을 바꾸는 방법들, 알랭 드 보통)

“According to Daudet, the two went to a gallery one day and found a painting of Domenico Ghirlandajo. The painting was ‘The old man and the young boy’, which was completed in 1480. In that painting, there was a man that looked generous but had lots of pimples on his nose. Proust admired the artwork for a long time and then told Daudet that the man in the painting looked just like a marquis he knew, who was one of the prominent figures in the high society."

프루스트라면 온갖 인상을 그린 미켈란젤로의 천장화와 벽화에서 자신이 아는 모든 사람을 찾아냈을지도 모른다. 서있거나 앉아 있는 것보다 누워있는 게 익숙해 보이는 그라면, 이곳에 그만의 침대를 하나 놓고 그림을 보고 싶어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성당은 어두웠고, 천장은 너무 높았다. 사람들은 고개를 쳐들고 열심히 천장화를 바라보다, 목이 빳빳해져 고개를 숙이길 반복했다.

Proust might have found every person that he knew out of the drawings of the Sistine Chapel Ceiling and mural that Michelangelo drew. He was used to lying down than standing up or sitting, so he might have wanted to have a bed of his own here to admire the artwork. But the chapel was dark, and the ceiling was too high. The people in the chapel repeated to lift their heads to see the ceiling, then they looked down with stiff necks.

쏠의 이탈리아 여행기

0. 이탈리아 여행기 프롤로그
1.이탈리아를 여행한 작가들
2. 로마에서의 첫날밤
3. 로마를 걷다
4. 바티칸을 가다
5. 바티칸을 가다2 기다려요, 앙리 마티스
6.아폴론과 라오콘

KR & EN
7.시스티나 성당

Leesol's Italian Journey

0. Prologue
1.Writers who traveled to Italy
2. First night in Rome
3. Walking around Rome


글은 함께 여행했던 남편이 쓰고, 그림은 제가 그렸습니다.
My husband did the writing and I drew it.
This article has been translated by @zoethehedgehog


배너를 그려주신 @leesongyi 작가님 감사합니다.

banner.jpg


follow_leesol.gif

Sort:  

오늘은 @leesol 님의 포스팅과 포스팅속의 멋진 쏠님티콘~^^; 그리고 작품들,
게다가 조금은 어려운이야기, 그리고 또 까만건 글짜요, 하얀건 바탕인 영어까지.. ^^; 문뜩 이런 생각이 듭니다.

"세상은 불공평하구나~" 라고 말이죠~

예술적 능력, 전문가적 능력, 게다가 아름답고 화목한 가정까지 모두모두 갖고 계시니 말이죠~!!

전 소심한 인간이라..ㅎㅎ 마구마구 셈나요~ ^^

깊이 동감하는 바입니다 티원님 ㅋㅋㅋ(아래 두 줄 부분 ^^ 솔님 +.+ 맞죠? ㅋㅋ)

야야님 정말 실상과는 많이 다르답니다 ㅋㅋㅋㅋㅋ 전 가식덩어리 거든요 ㅍㅎㅎㅎㅎㅎㅎㅎ
언젠가 한번 구질구질한 일상을 담은 웹툰을 그려 올려야쓰겄네요

흐음... 제가 평소에 월매나 구질구질 하게 사는 줄 아시면 아마 셈은 커녕 동정의 눈물이 왈칵왈칵 나오실지도 ...
쌍큼한 웹툰에 구질구질한 일상을 담을 수는 없으니까요 :D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I'm italian, I love Proust and I spent whole days inside the Louvre. so, you can understand how nice is your post to me :)

Hi paolobeneforti! I'm really happy to hear that! actually I'll write more Italian journey via steemit ^^

오 제가 좋아하는 솔님의 여행기 잘보고 갑니다!

남편분과 대화가 너무 귀엽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편분의 거들먹 거리는 표정하며...디테일 최고 +_+ )b

기린아님 :D 정말 잘 거들먹거리는 사람이라 표정 캐치하기가 쉬웠나봐요 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

제가 아직 너무 건강해서 저 책을 못 읽은 거로군요. ^^; 건강하더라도 나중에 도전해보고 싶긴 하네요. 음.. 한 몇 년쯤 후? ㅎㅎㅎ

알랭 드 보통 그림 너무 잘 그리신 거 같아요. :)

문학작품을 포스팅하시는 브리님 어디 써먹으실 데 있음 마음껏 쓰세요 :D
보통.png

앗, 감사합니다. :D

잘 봤습니다. ^^

감사합니다 :D 앞으로도 쭉 연재할 계획 입니당 ㅎㅎ

알랭드보통 완전 똑같은데요? :)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저도 예전에 시간이 많아 한 번 도전해보려고 했는데 1권은 커녕 절반도 읽지 못하고 포기했던 기억이 나네요. 당시 절대 차분하지 않았던 저로서는 읽을 수 없었던 책이었던 거 같아요. ^-^

좋은 글 감사합니다. 날씨가 추운데 감기 조심하세요! ^0^

우와 초코님 절반이라는 단어까지 쓰시는 걸 보면 정말 제가 아는 사람들 중 많이 읽은편에 속하십니다 ㅋㅋㅋㅋㅋ 저는 두페이지에서 포기했어요 ;ㅇ;

날씨가 정말 급 쌀쌀해졌네요! 이럴때일수록 맛난거 많이 드시고 옷 잘 챙겨 입고 다니세요 :D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가 그렇게 읽기 어려운 책이군요.ㅇㅅㅇ;;;

네 울곰님 ㅎㅎ 정말 읽기 힘듦의 대명사라고 들어왔어요 ㄷㄷ

와......대단한 쏠님! 정말정말 대단해요. 어쩜......에이 보팅 잊기 전에 하는 수 밖에 ㅎ

우와 타타 선생님께 대단하다는 말을 들으니 정말 막 제자신이 엄청 대단한 것 처럼 느껴집니다 +ㅇ+ 칭찬 너무 감사해요 :D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314.98
ETH 3233.91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