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헌트 프로젝트 알아보기 1편 "스팀헌트가 뭐야?"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고래를 꿈꾸는 플랑크톤 @ayogom 입니다.
혹시 @steemhunt 에 대해서 아시나요? 저는 최근에 steemhunt에 무척 관심이 많습니다.

최근에 한 게시물을 통해 Steemhunt에 참여해봤는데요,
image.png

생각보다, 괜찮은 보상이 측정되었습니다. (처음에는 $20 넘었는데, 스팀이 폭락해서...)
보상 내역을 체크하겠습니다.
image.png

사실 이 게시물은 운이 좋았습니다.
pairplay의 더블 숫자가 나와서 평소보다 보팅액이 컸거든요,
그 뿐만아니라, 소액 보팅봇을 이용했습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해당 게시글이 보상은 약 $4 이었습니다.
이 보팅액 으로 이날 저는 스팀헌트 10위를 했습니다.

Congratulation! Your hunt was ranked in 10th place on 25 May 2018 on Steemhunt.

그외의 보상은 모두 Steemhunt 를 통해 받은 것이지요. 무려 $16을요! (지금은 $14)

솔깃하지 않습니까?
사실 저는 자력으로는 아직 $10 보상도 넘어보지 못했기 때문에 해당 컨텐츠에 흥미가 생겼습니다. 스팀헌트를 통해 포스팅을 하면, 저와 같은 뉴비 분들도 생각보다 높은 보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스팀헌트가 무엇인지 하나씩 설명 해보겠습니다.

1. 스팀헌트란

스팀헌트는 @project7 님과 @tabris 님 두분이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최신 제품 및 독특한 제품을 소개하는 사이트입니다. 기존의 테이스팀이 음식점을 소개 한다면, 스팀헌트는 최신의 그리고 독특한 제품을 사람들에게 소개하는 사이트인 것이죠, 즉, 스팀잇 판 프로덕헌트라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목표는 투명한 랭킹 알고리즘으로 유저 경험을 망가뜨리지 않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 입니다.
(최근 프로덕헌트의 불투명한 광고수입에 대한 문제점을 블럭체인으로 해결을 하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구조는 크게 3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image.png
이 플랫폼은 다음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스팀헌트]
헌터들이 신제품을 소개하고 매일매일 랭킹 경쟁이 벌어지는 곳
[리뷰헌트]
헌터들에게 다양한 바운티 마케팅을 걸고 토큰 보상을 제공하는 곳 (TBD)
[아이디어헌트]
킥스타터와 같이 헌터들을 타겟으로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운영하는 곳 (TBD)

현재는 [스팀헌트] 부분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 https://steemit.com/kr/@project7/hunt-token-airdrop-plan-for-steemians-smt

2. 보상은?

스팀헌트는 매일매일 경쟁을 합니다. 한국시간으로 12시가 땡하면 포스팅이 시작됩니다. 제한 시간은 단 하루! 하루동안에 가장많은 보팅액을 받은 포스팅 순서대로 @steemhunt가 보팅을 해줍니다. 현재 @steemhunt의 스팀파워는 약 34만 수준입니다. 이는 지금도 꾸준한 홍보를 통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약 34만의 스팀파워로 모든 포스팅에 보팅을 해줍니다. 물론 높은 보상을 위해서라면 상위에 랭크되는 것이 유리합니다.
Tip, 현재는 보팅봇을 한시적으로 일부 허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팅봇을 통해 높은 순위를 노리셔도 됩니다. ( 이 부분은 향후에 분명 사라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 향 후 가치

제가 약 4일간 직접 포스팅도 해보고 가이드 위반도 해보고 운영하시는 분과 이야기도 나눠보고 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상당히 매력적이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단적으로 보면, 단 2명이 진행하는 프로젝트가 얼마나 잘 짜여졌을까 생각이 될 수 있겠지만, 해당 프로젝트 생각보다 엄청 잘 짜여져 있습니다. 2명이 부족한 인력을 몇명의 모터레이터를 뽑아, 모든 글들이 체크되며, 가이드를 위반 한다면 바로바로 피드백을 줍니다.(Discord에서 제작자 및 모터레이터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관리가 아주 잘 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대상자도 단순 한국 유저가 아닌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향 후 더욱 커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 스팀 헌트를 시작해보세요!
내일은 포스팅에 대한 가이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s://steemhunt.com


스팀헌트 프로젝트 알아보기 1편 "스팀헌트가 뭐야?"
스팀헌트 프로젝트 알아보기 2편 "스팀헌트 어떻게 포스팅 하면 되지?"
스팀헌트 프로젝트 알아보기 3편 "스팀헌트 에어드랍을 받고 싶다면?"


스팀헌트 프로젝트에 대한 피드백이나 오픈소스 참여는 아래 채널에서 가능합니다.

Sort:  

스팀헌트 대단해요 포스팅 감사합니다

저의 궁굼증을 딱 긁어 주시네요 ㅋㅋㅋ

다행이네요 ㅎ 아마 평소에 코인에 관심이 많으시니...3부도 괜찮으실꺼에요

매우!! 궁금했던 내용입니다! 풀보각이네요!!
근데 영어로만 작성해야 하나요?
영알못은 어쩌라고.. ㅠㅠ 크흠...

영어로 작성해야하는데....
저희에겐 구글과 파파고가 있잖아요 ㅋㅋㅋ
디테일한 설명까진 요구하지 않는 것 같아요

나중에 보다 효율적인 포스팅을 위해서는 필요하겠죠....

이런 고퀄의 리뷰를 써주시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

사실 제가 처음 궁금했던 내용이었거든요...
에어드랍이든 다른 글 쓰실때 해당 프로젝트 설명글이라도 링크 걸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ㅎ

3편이 가장 기대가 되네염+_+

이틀만,,,ㅋㅋㅋ 저건 사실 가이드만 봐도 될 것 같지만,,, 포인트를 찝어서... 전달 해볼께요

ㅋㅋ 영알못에게 정보를 주세욤+_+ ㅋㅋㅋ

영어에 대한건 드릴 수가 없는데...
구글과 파파고?!

ㅎㅎㅎ파파고 번역 괜찮아여? 전 파파고 일본어로 해서 구글 영어로 최종번역해서 보는게 그게 나을듯해서염..

스팀헌트 쓰고싶었는데 딱 필요한정보네요! 감사합니다

스팀헌트 하세요, ,ㅋ 괜찮은 프로젝트 같아요,
사실상 이미 상용화된 녀석이 있기 때문에 밥그릇 싸움이 되겠지만
블럭체인의 장점으로 이겨내리라 믿습니다

오오오... 스팀잇 임대가 모인 파워가 다시 스티미안들에게 돌아가는 흥미로운 순환 구조가 발생 중에 있군요 ㅎㅎㅎ 2편의 포스팅 하는 법을 기대해봅니다.

넵, 하루에 계산을 통해 약 20%정도만 소모하면서 풀충전 하는 그런 보상을 택하고 있더라고요, 사실 그래서 많은 포스팅이 늘어나면 전 좀 슬픕니다... 저 혼자 먹고 싶었지만 입이 근질근질해서 ㅋㅋ

문제는 영어가 안된다는...

구글과 파파고!!!! 문장을 길게 쓰는게 아니니깐 도전해보세요 ㅎ

우와 재밌겠네요. 한번 참여해봐야겠네요.

오늘 당장 도전해보세요 ㅋㅋ 저도 보팅해드릴께요

스팀헌트에 대한 글을 준비하고 있는데 좋은 참조가 될것으로 생각합니다. 업보팅하고 리스팀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ㅎ 나중에 쓰시면 저도 보러가겠습니다!!

ayogom님, 한글로 새로 쓰는것은 그냥 ayogom님께 링크를 하면 될것 같아 영문으로 써야 할것 같네요 ^^ 잘 쓰셔서. ㅎㅎㅎ

작성 완료했습니다. ^^ 한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
https://steemit.com/steemit/@jayplayco/what-is-steemhunt-and-why-should-i-care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616.20
ETH 3030.92
USDT 1.00
SBD 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