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WITH IPHONE #28 📸 Vietnam / 지상낙원의 모습 '짱안' (진짜 이건 포스팅 한번씩 보고 가세요! 너무 멋져서 같이 보고 싶어요 !+.+! )

in #kr7 years ago


닌빈에는 2개의 자연경관 양대산맥이 존재해요. 그 하나가 '땀꼭', 두번째가 '짱안'이에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말하기를 하롱베이를 다녀왔다면 땀꼭 보다는 짱안이 좋다고 해요. 왜냐하면 하롱베이와 땀꼭의 이미지가 겹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어디로 갈지 많이 고민했어요. 땀꼭으로 갈지 짱안으로 갈지. 결국 저는 짱안으로 향했어요. 하롱베이에서 원하는 뷰를 보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보긴 봤으니까요. 하지만 제가 땀꼭을 실제로 보지 못했기 때문에 겹치는지 안겹치는지 확실히 몰라요. 중요한건 자신이 직접 경험해야 한다는 점, 말씀드리며 짱안의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오늘은 사진이 굉장히 많아요 +.+ 그래서 많이 묶었어요!!



제가 첫 닌빈 포스팅을 하면서 말했던 걸 기억하는 분이 계실지 모르겠어요. 닌빈은 도로가 잘 포장되어 있고 그 폭이 상당히 크다고 했잖아요. 제가 전날에 항무아를 다녀 왔는데 걸으면서 느꼈어요. 자전거를 끌고 왔다면 이렇게 힘들지 않을텐데.. 그래서 짱안으로 갈때는 자전거를 빌렸고 호텔을 나갔는데 바로 돌아와서 스쿠터로 바꿨어요. 자전거 타기에는 너무 덥고 더 힘들것 같더라구요. 호텔 직원도 웃으면서 스쿠터로 바꿔 줬는데 바꾸고 나서 천국을 느겼어요. 닌빈은 짱안으로 가는 외곽도로가 정말 잘 되어 있어요. 아마도 유명 관광지라서 신경을 많이 쓴거 같아요. 스쿠터를 타고 가면 닌빈의 정취를 느낄 수 있을거에요.

매표소에서 30만동을 지불하면 보트를 탈 수가 있어요. 그리고 5만동은 팁으로 챙겨두세요. 저는 혼자 가서 처음에 사람이 오기 전까지 기다렸어요. 3~4인이 되어야 보트가 출발하더라구요. 다행히 단체 투어 관광객이 몰려왔고, 저는 커플들과 함께 3명이서 탑승하게 됐어요. 저는 보트에서 사진 작가 되었죠. 커플들 사진 찍어주고ㅋㅋㅋㅋ 동양인 여자와 서양인 남자 커플이더라구요 :) 그렇게 잠시나마 보트 위에서 서로 친해졌던 것 같아요. 그럼 이제 보트를 타고 출발해 볼게요 ^0^ 사진 4장 묶음 갑니당!









짱안은 30개가 넘는 바위산과 50개의 동굴이 자리잡고 있어요. 하롱베이와 같은 카르스트 지형이라서 그런지 크게 다른 느낌을 받지는 못했던 것 같아요. 하지만 미세한 차이가 느껴졌어요. 뭔가 확연히 다르긴 했어요. 큰 배가 없어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잔잔하고 유유자적한 길을 지나는 것 같았거든요. 그리고 사진에는 반사가 되어서 잘 보이지 않지만 물속에서 하늘거리는 수초를 보는 느낌도 좋았어요. 사람이 많을 때 오면 중국인들로 가득찬다고 해요. 다행히 제가 갔던 시기는 비수기라서 사람이 많지 않았어요.

이 사진은 이제 동굴로 들어가려고 하는 중이에요. 여행지에서 만난 사람들 얘기 들어보면 예전에는 보트를 타면 동굴을 7개나 지나갔다고 해요. 근데 제가 탑승한 보트는 동굴을 2개만 지나가더라구요. 입장료도 비싸졌구요. 이 사실을 나중에 알고나서 살짝 열이 받더라구요. 입장료는 비싸지고 서비스는 부족해지는 베트남의 관광 문화 고쳐야할 것 같아요.



짱안에 있는 동굴들은 하롱베이에 비해서 그 길이가 상당히 깊었어요. 폭도 좁았구요. 고개를 푹 숙여야 하는 구간이 많을 정도였으니까요. 그리고 동굴 중간으로 가면 빛이 아예 차단될 만큼 깊어서 보시다시피 전구를 설치해놨어요. 사진은 잘 안나왔지만 실제로 이곳을 지나가면 약간 운치있는 것 같아요. 마치 호그와트로 가는 느낌이랄까?

좁은 동굴 속에서 노를 젓는 가이드 아저씨에게 의지한채 무사히 빠져나왔어요. 그리고 마주하게 된 이 곳은 다른 곳과 다르게 상당히 신비롭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왜냐하면 물 색깔이 동굴을 들어가기 전과 후가 확연히 달랐거든요. 새로운 세계에 도착한 것 같았어요. 지금부터 스크롤을 내리면 그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정말 멋져요 +.+





하늘이 맑았기 때문에 물 색깔이 더욱 더 에메랄드 빛을 보여줬던 것 같아요. 아시아에서 이런 색깔을 볼 수 있는 곧이 흔치 않은 걸로 알고 있어요. 제가 이런 색깔을 볼 수 있는 곳 중에 알고 있는 곳이 파키스탄 훈자마을로 가는길에 있는 '카람코람하이웨이'에요. 나중에 검색해서 찾아보세요 예뻐요 :) 여튼 저희는 다시 빠져나가는 동굴로 들어섰는데, 만일 이탈리아 카프리섬에 있는 푸른동굴과 같은 지형이었다면 캄캄한 동굴 안에서 우리는 에메랄드로 빛나는 물결을 볼 수 있었을 거에요. 안타깝게도 그런 지형은 아니더라구요. 여튼 짱안에서 저는 이곳이 가장 맘에 들었어요. 탁트인 한적한 곳에서 아름다운 물색깔 위에 내가 떠있는 느낌. 신비로웠으니까요!!



동굴을 빠져나오고 물 색깔은 다시 처음으로 돌아왔어요. 짱안에 대해서 제가 더이상 설명할 것은 없어요. 사진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만 할게요 :)

호수에 기둥을 박고 세운 각이에요. 저기 올리갈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배만 제대로 정박시키고 저기서 인물 사진 찍으면 엄청 좋은 사진이 나올거 같은데 우리의 가이드님은 절대 세워주지 않았어요. 다른 가이드도 마찬가지일거구요 :)

여기는 아주 작은 섬에 지푸라기로 집을 지어놓은 곳이었어요. 많은 관광객들이 저기서 구경을 하길래 저는 너무 궁금했어요. 도대체 뭐하는 곳일까? 그래서 저기에 정박할거냐고 물어봤는데 안간다고 하더라구요ㅠ 우리 가이드님은 빨리 끝내고 싶나봐요. 나중에 여행지에서 만난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본 결과 팁을 주면 5~10분정도 정박해준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그것도 모르고 끝나서 팁을 10만동이나 줬어요 잔돈이 없어서ㅠ

그래서 저는 보트 위에서만 사진을 열심히 찍은거 같아요. 이렇게 녹슨 배도 놓치지 않고 하나하나 사진에 담았답니다.

저에게 짱안은 하롱베이의 아쉬움을 달래준 곳이었어요. 적어도 푸른하늘이 있는 곳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었으니까요. 그 덕분에 여러분들께 좋은 사진을 보여줄 수 있어서 좋아요 ^0^. 제가 프롤로그를 안해서 이번 페이지에서 프롤로그를 하려고 해요. 저는 베트남 여행을 하노이, 사파, 닌빈, 다낭, 호이안, 나짱, 달랏, 무이네, 호치민을 다녀왔어요. 약 1개월 동안 종단을 했어요. 그래서 앞으로 여행기를 계속 올릴거고 내일부터는 다낭으로 넘어가서 이야기를 작성해볼까해요. 여행기를 쓰긴하는데 한달전에 스팀잇 할때보다 조회수가 많이 안나오더라구요. 어떤거는 조회수가 8이에요.. 한달 전에 포스팅할 때는 적어도 40뷰 이상씩 했었는데. 이렇게 열심히 올리고 뷰가 낮으면 상당히 허무하더라구요. 이 글을 처음보거나 계속 봐 오셨던 분께 한가지 약속을 하자면 여행을 떠나고 싶은 멋진 사진들을 보여드릴게요. 정말 노력해서 보정작업도 2~3시간 정도 이것저것 색감 실험해 보면서 올리고 있어요 :) 그러니 'TRAVEL WITH IPHONE' 시리즈가 보이면 한번씩 사진 감상 해주세요 :) 댓글도 남겨주면 좋구요!! 다양한 방면으로 여행기를 작성해볼게요. 처음 오신 분들을 위해 이전에 썻던 베트남 여행기 링크를 남길게요. 그리고 특별한 이야기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저의 태국 이야기도 한번씩 봐주세요 :)

10. TRAVEL WITH IPHONE #27 📸 Vietnam / 분노의 '하롱베이' 포스팅

9. FOOD OF WORLD #3 Da Lat City in Vietnam / 🍮베트남에 있는 유일한(?) 건강식 디저트 뷔페 '랑팜' 🍮

8. [길에서 만난 사람들 #5] Sapa City in Vietnam/ 사파에서 마주친 미래의 꼬마 거상들~

7. TRAVEL WITH IPHONE #26 📸 Vietnam /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바이딘 사원(Bai Dinh Temple)' 

6. TRAVEL WITH IPHONE #25 Vietnam / '닌빈' 시내에서 '항무아'까지 걸어가는 길목에서 내가 보았던 풍경들

5. TRAVEL WITH IPHONE #24 함롱산 전망대에서 바라본 사파의 풍경. 정말 멋진 풍경이에요 :) 

4.TRAVEL WITH IPHONE #23 Cat Cat Village in Vietnam /몽족이 사는 마을, '깟깟' 빌리지의 순박한 모습 

3. TRAVEL WITH IPHONE #22 FANSIPAN Mountain in Vietnam /인도차이나의 지붕 판시판 - 사파 찬양개론 제 2장

2. TRAVEL WITH IPHONE #21 Sapa City in Vietnam /베트남에서 어디가 가장 좋았니? '사파' 찬양개론 제 1장

1. TRAVEL WITH IPHONE #20 Hanoi City in Vietnam /28일간 베트남 여행기 첫번째, 멘붕의 경적소리 베트남.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때 묻지 않은 자연경관을 입벌리고 봤습니다. 사진 너무 잘 찍으시네요!!
tip!

앗 팁 감사해요ㅋㅋㅋ 마치 유럽 한복판에서 전시나 공연하고 팁받는 기분이네요ㅋㅋㅋㅋㅋ 자주 놀러오세요! 멋진 사진들 많아용!

진짜.. 마지막 녹슨 배에서는 색감하고 분위기가 너무 예쁘고 운치 있어요!!

오랫동안 방치 된 배 같더라구요! 앞으로 더 멋진 사진 많이 보여드릴게요 :) 베트남 여행기는 아직도 많이 남았어요ㅋㅋㅋㅋㅋ

저저 호수보러 가야겠어요!!! 아이폰트레블러님도 훈자를 다녀오셨군요 :D 진짜 저의 베스트 여행지 중 한곳입니다 ㅎㅎ

앗 훈자 다녀오셨어요? 전 아직 못가봤고 세계여행 할때 가려고 하고 있어요! 인도 마날리 / 파키스탄 훈자마을 / 태국 빠이 / 베트남 사파 이게 제가 생각하는 묶음 이에요ㅋㅋㅋ

마날리와 빠이는 처음듣는 곳인데, 바로 서칭 들어갑니다! ㅎㅎ 훈자에 '카리마바드인' 이라는 김치찌개를 기가 막히게 끓이는 식당이 있어요. ㅋㅋㅋ 세계여행중이시면 요긴하게 가셔질 듯 ^^

이솔님 나중에 훈자마을 사진 잘찍은거 있다면 포스팅 한번 해주세요 +.+ 화질이 나쁘면 안되겠지만ㅠㅠ 진짜 사람들 되게 좋아할거 같아요!!

오 마침 괜찮은 사진들이 꽤 있는 여행지 입니다. 조만간 훈자 여행기들고 찾아올께요 ^^

The scenery is very beautiful .. maybe I will go there ... thanks for posting ... I wait for the next posting

사진만 봐도 마음이 평온해 지는 것 같아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 좋은 사진 많이 올릴게여 자주 놀러와 주세요:)

@iphonetraveler님은 베트남으로 떠납니다~ 이후에 제가 찾아보지를 못했던 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 다시 돌아왔답니다.
지금 내내 @ronepv님의 블로그에 다녀왔는데..
두 분 모두 여행기로 올리시는 분들이라
저 뿐만 아닌 다른 스티미언들의 눈이 동그랗게 떠질것 같은 느낌입니다.

누구에게나 '여행'은 설레임 이잖아요? ^^
그리고.. 보아주는 사람이 적더라도 꼬~옥 잊지말고 나를 표현해주세요.
분명 답은 온답니다.
포기하지 않는 한은 말이죠 ^^

자 그럼 이제 저는 거꾸로 읽어가기 시작합니다~

저도 @ronepv님 여행기 잘보고 있어요! 동영상을 본적이 있는데 정말 제가 하고 싶은 세계여행을 하고 오셨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이야기를 기다리고 있어요 :) 소철님도 여행을 좋아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제 게시글을 통해 대리만족 할 수 있다면 좋겠어요. 그러려고 사진을 멋지게 찍고 보정하니까요 ._. 지금은 그래도 저를 좋아하는 팬분들이 조금 계세요ㅋㅋㅋ 그분들과 소통하는 재미로 하고 있어요!! 앞으로 자주 놀러오세요 :)

오늘도 베트남 여행 뽐뿌 얻고 갑니당..ㅠ

아직도 보여드릴 곳이 많아요ㅋㅋㅋㅋ 그거 다보면 ㅠㅠ 저처럼 한달 여행하게 되는거 아니에요? ㅋㅋㅋㅋㅋ

정말 하고 싶네요ㅋㅋㅋㅋ
동남아는 한 번도 못가봐서 직접 그 매력을 느껴보고 싶어요^^
트레블러님 포스팅으로 대리만족하고 있습니다ㅎㅎ

사진이 예술이네요. 다음 행선지는 "베트남"입니다.

15일 무비자 여행을 한다면 태국 다녀온 사람에게 최고의 코스는!! 호치민으로 들어가셔서 무이네, 달랏, 나짱 가보세요!

하늘이랑 산이진짜 미쳤... 에메랄드빛도 진짜 너무이뻐여...

이래서 자연경관 찍을 때는 푸른하늘이 필수에요!!ㅋㅋㅋㅋ 사진 잘찍는 팁중 하나에요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682.62
ETH 3447.75
USDT 1.00
SBD 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