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WITH IPHONE #24 함롱산 전망대에서 바라본 사파의 풍경. 정말 멋진 풍경이에요 :) - 사파 찬양개론 제 4장

in #kr7 years ago


사파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 볼수 있고, 판시판 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함종산'을 소개해드릴게요. 함종산은 사파 광장에서 아주 가까워요. 마치 아침 공원 산책하는 느낌으로 갈 수 있는 곳이에요. 샌들을 신고 가도 충분히 오를 수 있을 정도로 험하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그래도 안전을 생각한다면 운동화는 꼭 신어주세요. 그럼 사진을 하나씩 보여드릴게요. 사진은 뒤로 갈수록 멋질거에요 :)

여기가 함종산으로 들어가는 입구에요. 젊은 남녀가 서있는 곳이 매표소에요. 입장료는 정확히 기억 안나지만 5~7만동 정도 했던 것 같아요. 이 길목 어딘가에 막걸리에 파전이 있다면 정말 행복할텐데 그런 곳은 보이지 않네요 :) 표를 끊고 쭉 올라가면 표를 받는 직원이 있고 거기서 부터 등산은 시작되요.

베트남에 있는 함롱산이라고 해서 등산길이 특이하지는 않더라구요. 한라산에서도 쉽게 마주할 수 있는 모습 중 하나였어요. 다만 이 길을 조금 올라가다 보면 작은 인공 연못과 12지신 동상들이 곳곳에 세워져 있어요. 사진 찍는 걸 좋아하는 베트남 사람이나 중국사람들은 그런 동상 앞에서 사진을 많이 찍더라구요. 저는 그런 것보다 웅장한 자연을 좋아하기에 그 모습들을 담는 것은 뒤로 하고 정상을 향해 걸어 갔어요.

제가 매표소에 들어갈 때만 해도, 하늘이 맑지 않았어요. 사실 제가 가장 싫어하는 사진이 흐린 날 찍은 풍경 사진이에요. 저의 사진 철학은 무조건 푸른 하늘이 보여야 멋진 사진이 나온다고 믿거든요. 근데 다행히도 저의 예상대로 푸른하늘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기분좋게 중간 지점에서 사진을 찍었어요. 풍경 사진에 인물 나오는 것을 싫어하지만 아주머니 포즈가 좋아서 넣어봤어요 :)

함롱산의 특이한 점은 지금부터 시작되요. 보시는 사진처럼 어느정도 올라가다 보면 돌벽으로 이루어진 작은 통로를 지나가는 곳이 많아져요. 현재 이 구간은 아주 짧지만 조금 더 올라갔을 때, 나는 거인이 되고 협곡 사이를 헤쳐 나가는 것처럼 긴 통로를 지나가는 곳도 있어요. 그곳은 사진보다 타입랩스로 촬영 했는데 생각보다는 영상이 잘 안나왔어요 :( 근데 기분은 뭔가 모험하는 것 같고 색다른 부분이 있었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이곳이 정상이에요. 커버사진으로 올렸지만 그림 때문에 가려져 있어서 원본 사진을 다시 올려봐요. 그리고 저는 이 전망대에서 4시간을 기다렸어요. 중국인 관광객이 너무 많이 와서 풍경 사진을 찍기가 너무 힘들었어요. 그래서 사람이 모두 사라질 때 까지 기다리고 기다렸어요. 지금부터 정상에서 찍은 사진들을 하나씩 보여드릴게요 :)

보정이 너무 심하게 된 티가 나지만 이런 색감으로 한번 표현해보고 싶었어요. 마치 애니메이션의 커버를 보는 듯한 느낌으로요. 사파호수를 기준으로 왼쪽이 바로 관광객들이 많이 다니는 곳이에요.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이 부근에서 여행을 한다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그리고 호수를 기준으로 오른쪽인 이곳은 사파 전통시장과 재래시장 등 현지인들이 좀더 많이 머무는 곳이에요. 현재 저곳은 공사가 한창이라 시끄럽고 특별하게 볼 수 있는 무언가가 부족했던 곳이에요. 아마 1~2년이 지난 후 개발이 완료 된다면 저곳도 관광객들을 위한 새로운 핫 플레이스로 거듭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어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함롱산은 사파 시내 이외에도 판시판의 절경을 볼수 있어요. 해당 사진은 역광 상태에서 파노라마로 촬영하고 보정을 통해서 탄생시킨 사진이에요. 이전에 포스팅 했던 판시판 산의 정상을 여기서 볼 수가 있어요. 특별히 오늘은 산마루에 구름이 금방 걷혀서 쉽게 볼 수 있었어요. 4시간 동안 기다린 보람이 느껴지는 순간이었어요 :) 저의 유행어 "사진은 기다림이다"



오랫동안 기다리다보니 어느덧 해가 서서히 들어가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리고 건물에 하나씩 조명이 들어오는 것을 볼 수가 있었어요. 여기서 새로운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조금만 더 기다리면 사파의 야경을 담을 수 있지 않을까? 하지만 이곳은 산이고 나름 40분 거리이기 때문에 해가 없는 상태에서 내려가면 뭔가 위험할 거 같았어요. 그래서 안전을 위해 욕심을 잠시 내려 놓고 하산하기로 결정했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러분께 새로운 이야기를 전해줄 거는 딱히 없어요. 다만 함롱산 전망대에서 보았던 멋진 풍경을 공유하고 싶어서 이렇게 남겨봤어요. 이 부분도 사파의 매력 중 하나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사파를 가까이서 보는 것과 멀리서 보는 것. 가까이서 볼때 느꼈던 진한 감정을 멀리서 보게 되면 그 감정이 천천히 희석되면서 잔잔하게 다가오거든요. 함롱산은 저에게 그런 여행지였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등산할 때 어렵지 않고 제가 업로드한 사진보다 더양한 볼거리가 많은 곳이에요. 사파를 방문하게 되면 날씨가 좋은 날에 꼭 함롱산에 올라가 보시길 바랄게요. 이곳은 별 3.8개 입니다 :)

Sort:  

사진이 너무 이쁘네요. 보는것만으로도 힐 - 링

감사합니다 :)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서 기뻐요!! 4시간 기다려서 사진 얻은 보람이 있네요 ._.

Ur welcome, if you want please your visit my blog

아이폰 사진감 장난아니네요...잘찍은시는건지 ^^

감사합니다 :) 구도와 보정만 조금 익히면 이정도는 다 찍을수 있으실거에욧!!!

오래만에 뵙는 것 같습니다 ㅎㅎ 아이폰으로 사진찍으신건 아니겟죠??ㅎㅎ(퀄리티가 ㅎㄷㄷ)

오랜만이에요 +.+ 저 지금은 수술하고 입원해서 치료 받고 있어요!! 병원에서 1일 1포스팅 베트남 여행기 쓰고 있어요 :) 아직 많이 남았다는 사실!!! 그리고 저 아이디 아이폰이잖아오 무조건 아이폰이에요ㅋㅋㅋㅋ

무릎 다친 건 어떻게 됐어요?
이상없나요?

나쁜 균이 들어가서 염증이 심해졌어요 그래서 수술받고 항생제 맞고 지금은 많이 호전 됐어요!! 살이 붙으려면 아직 몇주 더 있어야 한대요ㅠㅠ 만일 안붙으면 살을 떼다다 붙여야 할수도 있대요.. 큰 이상은 없을것 같아요 이대로 회복만 잘 되어준다면ㅠㅠㅠ

위로 보팅하고 갑니다. 삼백원이지만 제 풀파워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해여!! 앞으로 여행기 많이 봐주세요!! 유럽여행기 사진도 좋은거 많아욤~

사파 ㅠㅠ 어떻하죠? 너무너무 가보고 싶어 미치겠어요!! ㅠㅠ (아기들 데려 간다면 최소 몇개월 이상이어야 가능할 것 같은지 혹시 조언 구해봐도 될까요 ㅎㅎ)

저도 자세한건 모르겠지만 사파지역의 특성상 약간의 일교차가 있어요. 그래서 보온에 신경써줘야하고 가장 큰 문제는 모기가 많은데 요즘 뎅기열로 문제가 많았잖아요. 적어도 예방접종은 하고 갈수 있는 상황이 마련되어야 할거 같아요!! 아이 데려가시려구요? 많이 힘드실텐데ㅠㅠ

정말 너무 아름다운 사진들입니다.
저런데서 시간 구애받지 않고 한동안 멍때리고 있고 싶네요.
잘 보았구요, 오늘은 여기까지 ~
저의 기대를 져버리지 않은 명품스팀 이었습니다.
하루 빨리 완쾌하셔서 퇴원하시길 바랍니다.

리치백님 오랜만이에요 +.+ 점점 반가운 분들의 댓글이 하나씩 보이네요 ㅋㅋㅋㅋ 앞으로 베트남 곳곳 보여드릴테니까 기대해주세요!! 멋진 사진은 늘 함께!!

우와 사파 엄청 멋진 곳이군요. 4시간이나 기다리면서 사진을 찍으셨다니 대단하신 것 같아요!!! 정말 잘 보고 갑니다.

중국 단체 관광객들이 전망대에서 모두 사진찍느라 ㅠㅠ 사람이 없어질 때 까지 기다려보자 했던게 저렇게 오래 걸릴줄은 몰랐어요ㅋㅋㅋㅋㅋ

기다림이 좋은 사진을 찍을 기회를 주는 것 같습니다. ㅎㅎㅎ

이야~~~ 와~~~ 야~~~~ 감탄사만 나오면서 사진보네요~!! 어서 아픈곳 나으셔서 서울스팀파크할때 사진좀 찍어주세요 ㅋㄷ 대박~!

ㅋㅋㅋㅋㅋㅋ 안그래도 제가 가려고 했어요!! 재능기부 할게 저는 사진 밖에 없으니까요 흑흑 :( 대신 스팀파크 하는날 아주 멋진 사진들로 가득 채울게요!! 대신 푸른하늘이 있는 맑은 날에 개최하셔야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2
BTC 64196.23
ETH 2757.67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