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에서 만난 사람들 #5] Sapa City in Vietnam/ 사파에서 마주친 미래의 꼬마 거상들~

in #kr7 years ago


사파의 하늘이 진한 파랑색으로 변할 때 쯤, 광장을 주변으로 여행자 거리에 전통의상을 입은 아이들이 한 두명씩 보이기 시작한다. 이러한 아이들은 좌판을 늘어놓고 물건을 팔거나, 손에 수공예품을 들고 관광객에게 직접 다가가 판촉을 하거나, 그게 아니면 어설프지만 세상 그 누구보다 귀엽게 공연을 하고 팁을 요구하기도 한다. 이러한 모습에 관광객들은 아이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기위해 셔터를 쉴새 없이 누르게 된다.

아이 혼자서 물건을 팔고 있을 때, 부모들은 멀리서 그런 아이들을 지켜본다. 쉽게 말하면 전략가라고 보면 될 것 같다. 그래서 아이들마다 판매방식이 비슷하면서도 약간 다르다. 부모에게 어떤 교육을 받았냐에 따라 고객을 대하는 태도가 다르기 때문이다. 무작정 물건을 내 무릎 위에 올려놓고 사달라고 하는 아이도 있었고, 물건을 구매하지 않으면 사진을 못찍도록 몸을 계속 움직이는 아이도 있었고, 세상에서 가장 불쌍한 모습으로 다가오는 아이 등. 부모가 시키는대로 배우게 된 꼬마 거상들의 모습을 보는 재미가 있었다.

사파에서 만난 꼬마 거상들 중에 가장 이쁜 행동을 보여줬던 애기들을 소개하려고 한다. 이 사진에서 보이는 남매가 바로 오늘의 주인공이다. 남동생은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자였고, 누나는 어느정도 사파 광장의 룰을 이해하는 소녀였다. 이 소녀는 관광객들이 물건을 구매하지 않은 상태여도 사진을 찍으려고 하면 바로 응대해주었다. 사진찍을 때 계속 움직이려고 하는 남동생을 차분히 저지시키고, 모자가 내려가서 얼굴을 가리면 올려주고 관광객과 동생을 동시에 챙기는 모습이 너무 순수하고 예뻐보였다. 그 모습에 이 남매들이 판매하는 팔찌를 구매해서 여행내내 차고 다녔었다. 그리고 내 옆에 있던 일본인 관광객들도 사진을 찍다가 내가 팔찌를 구매하는 모습을 보고 따라서 구매했다. 나에게 이로울 것은 없지만 일본인 관광객들에게 괜스레 고마워지는 하루였다.





이런 꼬마 거상들의 속마음은 어떠할까? 세상의 주인공이 자기라고 믿는 나이에 관광객들에게 받는 스포트라이트. 어쩌면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게되는 매일 밤이 기다려질 수도 있다. 하지만 그런 일상이 점점 지겨워지지는 않을까 하는게 나의 생각이다. 매일 똑같은 장소에서 똑같은 물건을 똑같은 방식으로 판매하는 모습에, 왜 엄마는 팔지않고 나에게 이런일을 시키는걸까 하면서 집에서는 약간의 반항이 있지 않을까 상상하게 된다. 이 꼬마들은 이러한 생활을 즐기고 있을까? 아니면 억지로 하는 것일까? 꼬마 거상들의 진짜 속마음이 궁금하지만 나의 바람은 전자이길 바래본다. (돈 많이 벌어랏!!)
Sort:  

I know that Vietnam uses the Latin alphabet.. why is the text written with Korean(?) signs?

사진과 글 잘 읽었습니다.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잘 자랐으면 좋겠네요. 팔로우하고 가겠습니다.

저도 같은 생각이에요!!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랐으면 좋겠어요 :) 저도 팔로우할게욧!!

흑백으로 담은 아이들 사진 정말 느낌있네요!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아이폰이 밤에 찍으면 노이즈가 심해서 흑백으로 처리했는데 오히려 이게 느낌있게 나온거 같아요:) 이전 포스팅도 많이 했으니 재밌게 봐주세요 ._.

남매의 모습이 정말 보기 좋게 담겨있네요 : )
남자아이가 너무 귀엽네요 ㅎㅎㅎㅎ

모자를 정리해주는 사진도 있는데 그건 너무 흔들려서 이 사진으로 했어요 :) 밤에 촬영하면 조금만 움직여도 엄청 흔들리더라구여!!

자신들이 원하진 않지만
부모님의 강요로 하는 아이들도 분명있겠죠?
그런 생각이 드니깐
왠지 중간부분에 나오는 거상남매중에서도
누나의 행동이 왜그러는지는 모르겠는데
너무 예쁘고 울컥하네요 .
괜히 주책이져 ㅋㅋ;;
좋은 글 잘 봤습니다.
도움 1도 안되지만 보팅꾹 눌르고 갑니다.

저도 같은 기분을 느껴서 그 남매들에게 더 정이 갔던 것 같아요 :) 주책은 전혀 아니에여ㅋㅋㅋ 그리고 작성한 글 안읽고 보팅만 하는 사람보다 이렇게 읽어주고 댓글로 의견 남겨주는 분들이 더 고마운걸요 😀 전 보팅보다 조회수를 많이봐욬ㅋㅋㅋㅋ

이번엔 인물사진이군요,
애들이 너무 귀여워요, 저런 천진난만한 모습으로 맑게 자랐으면 싶네요
잘 보았습니다

인물 사진은 중에 이렇게 나열할 수 있는 사진은 사파가 끝이에요. 여튼 오늘은 주말이니까 먹방 포스팅을 할 생각이에요 주말에는 사람들이 스팀잇을 잘 안하니까요. 멋진 풍경은 사람들이 많이 보는 평일에만 포스팅할게용 :)

저만 가끔 흑백을 쓰는줄 알았는데 아이폰님도...ㅎ 분위기 압권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7095.54
ETH 3462.62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