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BSTEEM 개발 & 일기 15 - 보기 좋게 잡스팀 꾸미기

in #kr-dev6 years ago


kiwifi-door-blue.jpg

@kiwifi 님 감사해요~!


JABSTEEM
jabsteem.oa.to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


최근 오프라인상에 일이 있기도 했고, 스라밸을 조절하다보니 내가 주로 작성하던 개발 일기를 멀리하고, 이상한 요리를 하거나 대문을 그려보기도 했다.
또 다시 이상한 요리를 하나 했는데.. 이러다간 이상한 요리 블로거가 되는게 아닌가 싶다. 그리고 최근 몇몇 분들께서 개발좀 해달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서 다시 잡스팀을 꺼내들었다.

하지만 10일이나 지나서 일까? 예전만큼의 열정이 사라졌는지. 내가 어떤걸 만들려고 했는지 기억에서 사라졌다. 머리가 나쁘다는 걸 알면서도 따로 정리를 안하는 나는.. 정말 대단한것 같다.

정신차리고 오랫만에 잡스팀을 훑어보았는데, 거슬리는 부분이 기억이 났다. 할게 있어서 다행이다....

오늘의 작업 내용은 간단하다.

  1. 테이블 컬럼 사이즈 변경
  2. 입력바 모바일 문제
  3. 최근 캐마 추가

중간에 FU, SRT 등이 나오는데 제가 만든 기능이름입니다. (저도 헷갈림) 포스팅 하단에 설명을 써놨습니다.

1 테이블 컬럼 사이즈 변경

이 작업은 기존에 보여주는 정보들을 쪼~끔 이쁘게 보여주기 위한 작업이다.

예를 들어 FU 화면을 보면

이따위로 나온다.
솔직히 보는데는 지장이 없지만 눈에 무척 거슬린다. 각각 넓이를 조금씩만 넓혀주면 보기 편해질꺼다. 이 작업을 할 당시에는 방법을 몰랐지만 나날이 발전하는 나는 방법을 알아내었고, 최근 작업한 부분에서는 이미 적용을 해놓았다.

방법을 알면서도 이대로 놔둔 이유는 .. 귀찮.. 이쁘게 보여주는 작업은 나에게 매우 어렵다. 차라리 기능 추가하는게 더 쉽다.

어쨋든 작업을 시작했다.

FU 의 결과 화면을 이쁘게 출력했다. 아 .. 뿌듯하다. 너무 이쁘네.
근데 모바일에서는 어떻게 될까?

아 이런.. 짤린다. 넓이를 자동으로 해주거나 화면 크기에 따라서 처리를 해줘야하는데.. 아 .. 나중에 하기로 하고 원래대로 돌려놓았다.
그래도 명성도 같은 작은 부분은 적용해놨으니 아주 살짝 보기 편해졌다..

SRT 화면

원래 srtsrt.oa.to 라는 사이트를 만들어 두었는데, 여러 사이트 관리하기 귀찮아서 잡스팀에 추가해놨다. 문제는 보기 불편해서 나조차도 잡스팀에 있는 srt 가 아닌 원래 SRT 사이트를 이용하곤 했다.

이 따위로 보여주다니.. 추억을 되새기는 기능인데 안좋은 추억으로 보일 것만 같은 디자인이다. 빠르게 수정했다.

알맞은 사이즈로 수정하니 보기도 좋다. 이제 srtsrt.oa.to 사이트를 이용안해도 될 것 같다. 노린건 아니지만 위 스샷의 댓글처럼 "무릎을 부시는 센스와 디자인적 감각!!"

나머지 기능들은 이미 해두었거나 보기에 나쁘지 않아서 현상태를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2. 입력바 모바일 문제

아이디를 입력하는 창이 길어져서 검색 버튼이 모바일에서는 안보인다. 이거 작업하면서 처리해놨었는데, 저번에 "아이디 히스토리 작업"하면서 꼬였다. ㅠㅠ..

K-002.png

이따위로 나와서 모바일에서는 검색하기 불편하다. 물론 모바일에 있는 엔터키? 를 누르면 되긴하는데.. 어쨋든 문제다.

다행인 점은 SRT 기능에서는 정상적으로 버튼이 보인다. 이 기능과 다른 기능을 비교하면 노가다 작업을 하다보면 해결 될 것 같다는 생각에 마음이 한결 편해졌다.

K-001.png

몇분간 하나씩 바꿔가면서 테스트를 진행해서 해결했다. 이제.. 모바일에서도 검색할수 있다.......... 물론 결과까지 모바일에서 잘 보인다는 보장은 없지만...

3. 최근 캐마 추가

저번에도 이야기했는데, 잡스팀의 캐치마인드 뷰어인 SCV는 캐치마인드 포스팅을 실시간으로 가져오는게 아니라, 내가 노가다로 수동으로 수집해서 저장해놓은 정보를 보여주는 형태이다.

캐치마인드가 추가되면? 당연히 수동으로 추가해야한다. 물론 기가막힌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해놨기 때문에.... 몇분 안걸린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나중에 시간다면 진짜로 해놔야지..

( 스팀잇에서 개최된 캐치마인드를 보실려면 https://asinayo.github.io/jabsteem/#/scv 로 접속해주세요. (스탬 사이트 아닙니다) )

잡스팀 개발에 대한 잡설

생각해보니깐 아직 영어설명을 추가 안한게 있다. 더 까먹기전에 부탁하러 가야지.

10일만에 잡스팀을 건드리고 있는데 정말 개판으로 작업했다. 좀 더 고급지게 작업해놨으면 수정할때나 기능을 추가할때 좀 더 편했을 것 같긴하다. 하지만 그만큼 시간이 더 오래걸렸을 것이고, 그 기간동안 내가 흥미를 잃어버렸다면? 아마 잡스팀은 공개되지 않았을테지..

아직까지도 "느리지만 고퀄 개발", "빠르지만 저퀄 개발" 이 둘중에 어떤게 옳은지 모르겠다. 상황에 따라.. 혹은 정도껏 하는게 좋겠지만.. 앞으로 알아가게 되겠지. 당분간은 후자쪽을 선택할것 같다. 말할 수 없는 이유가 있기에..


요약

  • 보기 편하게 디자인 아주 살짝 수정
  • 최근에 개최된 캐치마인드 추가
  • 번역 추가해야하는 까먹음

오늘 업데이트된 내용

아주 살짝 보기 편해졌습니다.


현재까지의 잡스팀 기능

FU - 팔로잉 관심도. 검색한 사용자와 팔로잉 간의 댓글, 보팅하거나 받은 마지막 기록을 볼수 있고, 팔로잉의 명성, 스파, 마지막 활동내역을 볼수 있습니다.
FU(팔로잉 관심도)
팔로잉 소통 비율 차트
팔로잉의 명성, 스팀파워, 마지막 활동날짜
팔로잉 정보를 좀 더 디테일

SRT - 기존 SRT 기능인 2명의 스티미언의 댓글 대화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댓글이나 보팅으로 누가더 많은 애정을 쏟고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11
서로의 애정도 도넛

FAS - 팔로워의 마지막 활동날짜를 알 수 있습니다.
나의 팔로워는 활동을 하는걸까?

FPS - 팔로워의 마지막 포스팅을 볼 수 있습니다. (PC전용)
팔로워의 마지막 포스팅을 보자!

SCV - 스팀잇에서 개최된 캐치마인드를 볼 수 있습니다. (PC 전용이라고 생각함)
캐치마인드 뷰어 2회 - 진짜 시작
캐치마인드 뷰어 beta
정답자 랭킹 추가

PC 기준 상단에 있는 Tools 버튼을 클릭해서 나오는 기능들을 골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다른 유용한 사이트
http://ssibba.oa.to or https://asinayo.github.io/sibba/ 메뉴얼 SSIBBA 개발 & 일기

다른 이야기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포스팅 내용은 봤는데 댓글달기 힘드시죠? 이해합니다. 그냥 편하게 아래 잡담에 대해서 편하게 써주셔도 되구요. 정 힘들면 어색한 문장이나 오타를 알려주셔도 되고, 아무말이나 써주셔도 됩니다.


고팍스에서 개최한 웹툰공모전 1차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지금 2차 심사를 진행하고 있네요. @gopaxkr 에 가보면 볼 수 있습니다. 보팅을 통해서 심사를 하는 중이니 우리모두 웹툰도 보고 심사를 해보죠!

스팀형제들이 이렇게 나락으로 빠질줄이야.. 스달은 1$ 밑으로 내려갔네요.ㅋㅋㅋㅋㅋㅋ 오랫만에 업비트에 들어가봤는데 ... 흨흑흑흐흑흐크흐킄크크크킄크크크크긐그크ㅡ극그그극ㄱ 저만 물린거 아니죠? 다같이 물렸으니 다같이 힘내봅시다.ㅋㅋㅋㅋㅋㅋ (반년째 존버 중인 1인)

힘겨운 월요일입니다. 어느새 지나갔네요 ㅎㅎ. 날씨가 덥지만 인상쓰는일 없도로 즐겁게 보내세요~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다~!

스달이 천원되었나요??
이런..ㅠㅠ^^

스팀달러가 정말 달러가 되었네요 ㅠㅠㅠㅠ

스달이 진짜 달러가 되어버렸습니다..

역시 스캠달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 많이도 떨어졌네요! 스달~ 뭐 안 떨어진 코인이 없을 정도니...ㅎㅎ
같이 힘내자구요~ 아자^^

암호화폐 전반적으로 다 떨어졌죠. ㅎㅎㅎ 이럴때일수록 힘내야죠~! 가즈앗~!

스달..ㅜㅜ 진짜 달러되다뉘 ㅜㅜ

스달 .. 이게 바로 닉값한다는거겠죠? ㅎㅎㅎㅎ ㅠㅠ

뭘하셔도 인기만발입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엌ㅋㅋㅋㅋㅋㅋㅋ 정성과 노력 그리고 근성을 알아봐주시는걸까요? ㅋㅋㅋㅋㅋㅋ

지옥에서 그가 외치네요
ioio...

지 옥 쏭!

pairplay 가 kr-dev 컨텐츠를 응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전 빠르지만 고퀄 캐마를 원합니다 ㅇㅇ ㅋㅋㅋㅋㅋ
그리고 가상화폐 폭락이유가 아시나요님의 지옥에서 온 요리 포스팅때문이라는 신뢰성 높은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지옥에서 온 요리 포스팅을 멈춰주세요 ㅠㅠㅠㅠ

엌 이런 욕심쟁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헬게이트 요리 하나 했으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

크 임팩트있는 대문이군요. 너무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620.20
ETH 3494.63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