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 제작하는 일기 ( @lalaflor 님의 대문 이벤트)

in #kr-diary6 years ago

newiz-asinayo.png

@newiz 님 감사합니다. 대문은 이거죠. ㅋㅋㅋㅋ

일주일전 @lalaflor 님께서 대문을 구합니다. 라고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여러가지 고민과 바쁜? 일정속에서 결국 해낸 감동의 이야기 입니다.

살짝 정신놓은 상태에서 봐주시길 바랍니다.




정성과 노력으로 제작했습니다.

@lalaflor 님의 캐치마인드용 대문 제작기



양심있는 사람이라 #kr-art는 제거했습니다.





첫 대문 제작입니다. 그러니깐 이해해주세요




첫째 날

라라님의 대문이벤트가 열렸을때.. 섯부른 생각으로 참여한다고 이야기를 해버렸다. 내뱉은 말은 주워담을수 없는법.. 고민에 빠졌다.

대문의 종류는 일반, 가즈아, 캐치마인드 3가지다.
뭐할까 고민하다가 3가지중 제일 만만한 캐치마인드용 대문을 제작하기로 결정했다.

둘째 날

어떤식으로 할지 고민하다가 캐치마인드니깐 한글자 씩 의미를 두고 그려넣기로 결정했다.
풀이랑 꽃을 좋아한다고 했으니 배경에 풀밭도 표현하면 될것 같다.

셋째 날

그냥 그림판으로 끄적거릴려고 했는데, 생각만 해도 끔찍했다. 그러다가 문득! 도트로 하면 더 심플하고 있어보일것 같다는 생각이들었다.

넷째날

그림판으로 도트 그림을 시도하려고 했지만 생각만해도 암걸릴께 뻔하니 툴이 필요해졌다. 구글형에게 물어보니 graphicsgale 툴을 추천해줬다. 이름부터 '가레' 라니.. 하 마음에 쏙든다.

다섯째 날

툴을 실행해봤는데 흠.. 쉽지 않은 작업일것 같다.

여섯째 날

드디어 마지막 D-Day 다. 나의 게으름으로 똥줄이 타오르기 시작했다. 하지만 똥줄이 타들어가면 나도모르게 초능력을 발휘하지.. 이제 초능력으로 작업을 시작해보자!

해상도는 800x600 그냥 이걸로 하고 싶어서 이걸로 했다.
.. 문제는 툴사용법을 잘 모른다. 유투브에 검색하면 있을것 같은데 .. 뭐 그냥 점찍는거랑 레이어만 대충 하면 되겠지.

레이어랑 점찍는거 알아냈는데, 생각보다 어렵다. 그리고 내가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가 엄청 후지다는걸 알게되었다. 시작한지 1분만에 던질뻔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생각했을때 이거라도 없으면 컴퓨터를 할 수 없기에 그냥 하기로 결정했다.

잠깐 만져서 저장해봤는데 지금 사용하는 해상도는 뭔가 아닌것 같다.
1280*800 으로 다시 ㄱㄱ

먼저 풀의 색 녹색으로 가이드 라인을 잡고 작업을 시작했다.
풀잎을 하나 그려서 복사 붙이기할려고 했는데 정성이 없는거 같으니 수동으로 몇개 그려넣기로 결정했다.

222.png

10분정도를 소모해서 2개나 그렸다. 뭘그렸는지는 각자의 생각에 맡겨야지
이러고 보니깐 좀 허전하다. 주변에 풀때기로 좀 채워넣어야겠다.

333.png

하나씩 그려넣을때는 망한 느낌이 들었는데 좀 더 그려넣으니.. 기분탓일까? 뭔가 있어보인다. ㅎㅎ(진심)

444.png

첫번째 단어 캐!
캐 를 연상하는 그림을 그렸다. 각각 단어가 어떤것을 연상하는지는 마지막에 설명해야지. ㅎㅎ
그리고 놀랍겠지만 실물을 보면서 그렸다. ㅠㅠ..

555.png

두번째 단어 치!
딱봐도 알겠지만 ㅎㅎ 정말 맛있어보인다.
참고로 이미 도트로 누가 그려놓은거 보고 따라 그렸다. 원본은 저작권때문에... 첨부하지 않음..

슬슬 뭔가 아닌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시작을 했으니 완성을 해야지?

666.png

세번째 단어 마!
원래 마늘로 할려고했는데 이게 더 쉬운거 같아서 바꿨다.

후.. 라라님께서 상처받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냥 웃고 넘겨주기를..

777.png

네번째 단어 인! 딱봐도 뭔지 알겠지? ㅎㅎ
아무도 못믿겠지만 .. 누가 그려놓은거 보고 따라 그렸다. 다 그려놓고 보니깐 생각보다 귀여워서 나도 놀랬다.

참고로 작업을 하다가 처음으로 수정을 하고 싶었는데 이 툴에 지우개 기능이 어디있는지 몰라서 그냥.. 그냥 함.. ㅠㅠ
지우개 어디에 숨겨놓은거지..

888.png

마지막 단어 드!
원래 드러운.. 이런거 표현할려고 했는데 그냥 평범한걸로 바꿨다. 이런 훈훈한 대문에 이상한게 들어가면 안되지!

999.png

(못믿겠지만 완성버전 1 - 밝은 분위기)

배경이 너무 허전해서 뭔가 효과를 주고 싶었는데 그냥 노란색으로 점을 찍었다.
상큼발랄한 분위기가 연출되서 나도 기분이 좋았다. ㅎㅎ

lala_catch2-black.png

(못믿겠지만 완성버전 2 - 씁쓸한 분위기)

분노의 캐마를 할때도 있겠지? 분노했다는 걸 표현해주고 싶었는데 그냥 흑백 사진처리해봤다. 다시보니깐 뭔가 다른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뭐.. ...

그리고 각 그림 설명을 하자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건 네잎클로버
그리고
캐-케찹, 치- 치킨, 마- 마요네스, 인- 인간, 드- 드론 이다.
설명을 듣고 보면 특징을 아주 잘 표현한 것을 알 수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

lala-catch.gif

한눈에 보는 제작과정.
이렇게 보니깐 뭔가 재미있다. 노래가 흘러나오는 느낌? ㅎㅎ

총 소요시간 : ..1시간 30분 정도?


사용한 것들

툴 : https://graphicsgale.com/ - 도트 프로그램, 무료 (무설치 지원)
아이디어 : asinayo 뇌
참고 : 구글 이미지, lalaflor 님의 캐치마인드
도구 : 엄청나게 오래된 마우스, 오래된 컴퓨터
정성, 노력


도트로 표현할려고 도트프로그램을 사용했는데 그냥 그림판으로 한거랑 차이를 못느끼겠네요. 그나마 다행인건 레이어 기능을 사용했다는 점? ㅎㅎㅎ

항상 대문을 받다가 만들어봤는데 정말 힘드네요. 저에게 대문을 선물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느껴집니다. 대문제작.. 정말 힘들어요.

그리고 @lalaflor 님 .. 충격 받았겠지만.. 진정하세요.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ㅜㅜ 이해해주세요. 그리고 제가 제작하는 첫 대문입니다. 희소성이 좀 있어요. ㅎㅎ

참고로 대문이벤트는 오늘(2018-06-23) 까지 입니다. 생각있으신분들은 참여해보세요.

Sort:  

핫소스, 개껌, 서울우유, 여자아이, 곤충인가요

개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으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설명을 쏘옥 넣어놨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 드론은.. 저도 그리면서 거미같더라구요.

센스쟁이!!

참여에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
1515290725555.jpg

가끔 약은 입에 쓰니깐요. ㅎㅎㅎㅎ 잘생긴 공대옵하 아시나요님은 이해해주실겁니다. ^^

크흑 ... 잘생겨서 이해 합니다. ㅎㅎㅎ

역시 옛말은 틀리지 않았습니다. 인물값 한다는 말. ^^

엌 ㅋㅋㅋㅋㅋㅋ
아 김치국 원샷하고 있었는데 ㅋㅋㅋㅋㅋㅋ

양심은 있어야지요. ^^;;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토닥 토닥... 참여했으니 이제 라라님이 잘 봐주실겁니다. 운이 좋으면(?) 입상할 수도 있겠지요. 스팀의 파워가 함께하길~ (오랜만에 미는 제 유행어입니다.)

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대문을 보고 웃지 못하는 1인 ㅋㅋㅋㅋ 제가 만들어도 별 다를 건 업ㅂ??? ㅎㅎㅎㅎ
그래도 개발 하시는 분이 대문 만든 노력과 정성은 대단합니다. 마치 디자이너가 프로그래밍을 배운듯. ㅋㅋㅋㅋ 멋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노력과 정성을 알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예. 노력과 정성이 빛나요ㅎㅎ. 도트 시도 좋았는데 도트로 뭘 표현하고 싶으셨는지가 궁금하네요.

감사합니다 ㅋㅋㅋㅋ 신랄한 비평이 필요해요 ㅋㅋㅋㅋㅋ

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공지진 ㅋㅋㅋㅋㅋㅋㅋ(꽤 좋았다고 생각했음....역시 공대도 디자인 할 수 있구나 생각했는데 말했으면 큰일날 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으엌
저도 모르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캐치마인드에서 "인"은 인정못함. 라라 여"신" 이라구~~ㅋㅋㅋㅋㅋ

앜 ㅋㅋㅋㅋㅋㅋㅋ 저 인은 라라형 아니야. 라라형 이라고 하면 나 죽을듯 ㅋㅋㅋㅋㅋ

라라형 여기 좀 봐봐..저거 형 그린거 같지? 소환 @lalaflor

늦어서 미안 ㅋㅋㅋㅋㅋㅋㅋㅋ 이쁘게 그려줬네... ㅂㄷㅂㄷ ^^

고퀄이다
리스팀해요♡♡♡♡♡♡♡♡

엌 ㅋㅋㅋㅋㅋㅋㅋ 좋은 눈을 지니셨군요.
리..리스팀까지 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ㅋㅋ말을 더듬는걸 보니 ㅋㅋㅋㅋㅋㅋㄱ
ㅋㅋㅋㅋㅋㅋㅋ

아아..지옥의 아름다움..
그 뷰티에 취합니다..
진정한 재의귀인이시여..

크~ 뷰티에 취한다!!!

You Died

ㅎㅎㅎ 귀엽습니다.. 대문...이벤트 ㅎㅎ
도띠잠뜰같은느낌

헉 귀엽다고 봐주시다니.. 너무 감사드립니다. ㅎㅎㅎㅎㅎㅎㅎ

ㅎㅎ 완전 재미진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심있는 사람이라 #kr-art는 제거했습니다.

거 양심있는 사람이 이런 대문을 ㅋㅋㅋㅋㅋㅋ

라라형 내가 대신 사과할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맙소사 지옥대문이라니 ㅋㅋㅋㅋㅋ

양심은 있지만 실력이 있지는 않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라형은 나의 노력과 정성을 알아줄꺼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얼마나 기가막힌 대문이야..

그림에 저희 조카가 그린듯한 순수함이 담겨있네요
최고점수를 받을것같아요

저도 몰랐던 순수함을 캐치하셨군요. 이게 바로 캐치마인드입니다. ㅎㅎㅎ

그리고 최고점수라니.. ㅎㅎ 정확하게 보셨습니다. 앜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552.75
ETH 3490.33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