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햄볶음밥을 먹어보자 + 만두

in #kr-cook6 years ago

asinayo_bbulgl_1680x8400.jpg
@jaywon 님 감사합니다. 대문은 많은데 요리용으로 쓸 대문이 이거 밖에 없네요.

취향에 따라 느끼시는게 다를텐데, 아마 대부분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사진들 밖에 없습니다. 안심하시고 보여도 되요.

여러번의 실패로.. 군만두를 포기하고 그냥 아무거나 손에 잡히는데로 밥을 먹었다. 하지만 뭔가 2% 부족함을 느꼈고, 그러다가 갑자기 볶음밥이 먹고 싶어졌다. 냉장고를 뒤져보니 마침 스X 이 보여서 햄볶음밥을 만들어 먹기로 결정했다.

준비물은 스X, 햇X, 초고추장.

001.jpg

고추장이 아닌 초고추장인 이유는.. 고추장이 없음 그냥 고추장 보다 초! 고추장이 더 맛있다는 이유다. 드래곤볼에서도 사이어인보다 초사이어인이 더 쌔듯 고추장도 똑같을 것이다.

002.jpg

스팸 1/4 정도를 준비한다. 더먹을려고 해도 아끼기위해 많이 넣으면 짜고, 몸에 안좋다. 내 몸은 소중하다. 뭐든 적당한게 최고다.

003.jpg

깍둑썰기로 썰어버린다. 근데 너무 작게 했다. 이렇게 작게하면 요리할때 불편함.. 그래도 먹을때는 입에 쏙쏙 들어가겠지.

005.jpg

조각낸 햄을 후라이팬에 올리고, 볶아준다. 집에 그 흔한 나무로된 그거.. (이름까먹음) 없어서 밥주걱으로 휘휘저어줬다. 후라이팬도 지키고 제법 잘된다.
생각해보니 밥을 같이 넣고 볶으면 편했을것 같은데, 본능일지 몰라도 따로 볶고싶어서 따로 볶았다.

008.jpg

뭐 대충 햄볶아진거 같으니 1분30초 돌린 햇X 을 투척한다.(FM 2분임)
그리고 언제부터인가 냉장고에 있던 들깨기름을 쏟아 부었다. 고소향 들깨기름 냄새 때문인가? 나도 모르게 생각보다 많이 부었다. 결국 내 소중한 몸에 기름 튀겨서 뜨거웠다. ㅠㅠ..

010.jpg

이제 초!고추장을 대충 뿌려준다. (케찹아님)
취향에 따라 적당히 뿌려주면 된다. 여기서 핵심은 적당히 뿌리는 것이다.
많이 뿌리면? -> 농도를 맞추기 위해 밥을 더 넣는다 -> 살이 찐다. -> 건강이 안좋아진다. -> 위험
위험하니깐 적당이 뿌리자.

011.jpg

그리고 볶볶볶볶아주면 끝. 끝나는 타이밍은 내 감이다. 그냥 이정도 하면 되겠지.. 라는 마음이 들면 불을 끄면된다.

메인 요리는 끝났다. 근데 이것만 먹으면 아쉽겠지?
그래서 이번에 새로 들어온 만두를 꺼냈다. 과거 군만두에 시달렸으므로.. 이번에는 물만두를 준비했다.

013.jpg

그냥 물을 끓이고 냉동만두 투척!. 투척하고 딴짓하다가 뭔가 낌새가 이상하다 싶을때 끄면된다. 군만두에 비하면 훨씬 쉽다. 진작 물만두 먹을껄..

014.jpg

끓는 물에 냉동만두 투척하고 딴짓하다가 왔는데, 딱봐도 뭔가 이상하다. 진짜 만두국이 되기전에 꺼버렸다.
결국 오랫동안 끓여서.. 만두가 좀 싱거워졌다. ㅠㅠ....

그리고 여기서 제일 중요한 소스! 보통은 간장을 찍어먹을 텐데, ㄴㄴ
최고의 소스를 만들어 보자.

015.jpg

016.jpg

준비물 라면스프(액체스프만 아니면 됨). 참기름(갓뚜기)

018.jpg

적당히 작은 그릇에 스프를 투하하고, 참기름을 부어주면 된다. 비율? 그냥 대충 1:1 이면 된다. 그리고 젓가락으로 잘 섞어주면된다.

019.jpg

스X면 스프에는 이상한게 들어가서 뭔가 이상해보이는데 일반 라면스프로 하면 이상한 건더기가 없다.

020.jpg

메인 - 초고추장햄볶음밥
서브 - 물만두 + 쏘스

맛평가

012.jpg

초!고추장 햄 볶음밥

초고추장 = 맛있다.
스X = 당연히 맛있다.
밥 = 당연히 맛있지
맛있는 것만 합쳐진 초고주장햄볶음밥은 맛있을 수밖에 없다.
(초고추장 때문에 취향이 갈릴수 있음)

sbb.gif

물만두 + 이상한소스
군만두보다 맛이 덜하지만 물만두도 맛있다.
이상한소스와 곁들이면? = 마약

mmm.gif


솔직히 초고추장은 호불호가 갈릴것 같으니 추천은 못하겠지만 이상한소스는 강추입니다.
원래 못다한 개발을 했어야 하는데 최근에 좀 이리저리 딴짓을 하다보니.. 생존음식을 만들고 말았네요. 모두들 다이어트에 성공하세요.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요리사진
양파 스프
군만두1
군만두2

Sort:  

대문사진 보니.. 빵또아가 먹고 싶네요 ^^
필리핀의 한국식품점에서는 빵또아를 팝니다 ^^

아시나요 를 파는 곳이 한국에서도 얼마 없죠 ㅠㅠ. 저도 먹은지 오래됬네요 ㅎㅎ

Look delicious thank for sharing

wow! thanks

와 혼밥으로 간단하게 만들어먹기 좋겠어요 ㅎㅎㅎ

살짝 귀찮긴한데 맛있습니다 ㅎㅎㅎㅎ

생각해보니 그렇네요.
그 바삭함만 조금 포기하면 똑같은 만두인데...
왜 저도 항상 군만두를 고집했을까요...
사방팔방 기름 튀어가면서....ㅎ

뚜껑을 덮으세요ㅋㅋ

군만두의 바삭함.. ㅠㅠ.. 을 포기하니 편하게 먹을수 있습니다

요리포스팅 가즈아 ㅎㅎ
여러장 바뀌는거 태그인가요?

아 저거 저는 https://ezgif.com/ 여기에서 gif 만들었어요 ㅎㅎㅎ

악~~ 아시나요님 이게 뭐래요? 이왕 할꺼면 좀....왜케 눈물나죠?
잘 챙겨드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맛...맛있습니다 ㅠㅠ ㅎㅎㅎㅎㅎ
KRW 채굴에 힘을 더 쏟아야 겠습니다.

스팸하나만 있어도 얼마나 맛있는지~ㅎ
요리 하신다고 바쁘셨을것같아요~ㅎ

그나마 예전에 했던 군만두보다 간편했어요 ㅎㅎㅎㅎ

요리 계속 하시려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나름 하다보면 아주 쪼끔씩 성장합니다.

하긴 시타형은 많이 늘었ㅋㅋ

아.. 그게 재능인건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치가 필요해 보입니다!!
참기름&스프는 굿아이디어네요~~
저도 도전해 볼께요^^

김치도 없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기름+스프 이거 좋습니다. ㅎㅎㅎㅎㅎ 저도 다른 분에게 들은 조합이에요

냉장고를 부탁해 인가요? ㅋㅋ 15분 안에 만들어 내셨을 거 같네요. 이상한 소스는 다음에 시도해 보고 싶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마 더걸렸던거 같네요 ㅋㅋㅋㅋ
이상한소스 보기에도 몸에 안좋아보이지만 맛있습니다.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58000.61
ETH 3105.20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