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ah의 육아일기8 / 사람이 알아야할 모든것 [교양]

in Avle 여성 육아3 years ago (edited)

raah의 육아일기8

편안한 아동기

[교양]에서는 19세기 프로이드의 등장이 전세계인들의 자아인식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다고 평가합니다.

이전과는 달리 모든 실패자들과 죄인들의 실수는 '무의식'이라는 스스로 알 수 없는 쌍둥이 형제의 탓입니다.
불안, 열등감, 전이, 합리화 등 온갖 심리학적 용어가 창조되었죠.
무의식이라는 블랙박스를 정신분석학으로 해독해보면 거기엔 원죄의 원흉이 앉아 있는데
그 죄의 원흉은

바로 부모 입니다.

그들이 이들의 육아기에 전적인 영향을 미쳤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그 부모에게 원죄를 물려닫았지만
그 상처의 고리를 끊지 않은 죄가 인정됩니다.

교사의 입장에서 볼 때 바르고 열심히 배우는 아이들은 사실 가장 교사가 불필요한 아이들입니다.
스스로 하니까요.
아무리 나쁜 교사가 맡더라도 그 '환경 문제'를 해결할 능력이 있습니다.

반대로 상처로 가득한 아이는 정말 유능한 교사도 좋은 영향을 끼치는 일은 정말 쉽지 않습니다.
사랑과, 열정, 인내를 쏟아부어도 소용없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제가 드리는 조언은
편안한 아동기를 만들어 주도록 노력하시는 게
비싼 원어민 영어과외보다 백배 정도 중요하다는 말씀입니다.

저는 사실 중, 고딩때부터 술을 즐겼지만
다른+ 이유도 있었지만 아이들 0살~ 15세 까지 금주, 금연했습니다. I used to go to church.ㅋㅋ
그 이후 지금 13년째 매일 1병 기본인, 알콜중독기가 있습니다만, ㅋㅋㅋ

애들이 초등학교 1 때까지
매일 침대에 함께누워서 책 이야기를 들려 줬습니다.
양팔에 아이들을 누이고

그날 읽은 책 이야기를 웃긴 유아버전으로 각색해서 이야기해주다보년
어느새 아이들은 잠들어 있곤 했죠. 애들은 뭔 내용인지도 모르면서, 철학, 역사 스토리를 들었습니다.

그 기간 집에서싸우지 않았 그럴려 노력습니다.

  • 아내는 저보다 두배쯤 훌륭한 인품이었지만

연년생 두 사내아이 육아와 시댁 스트레스가 겹치자
아주 분노가 많은 사람이 되더군요....저도 이해심이 장애수준이라test의 신뢰도가 의심스러운, 동조성 0, 자기주도성 100 처음 엄청 싸웠지만

저는 아이들 앞에서 싸우는건 아니라 여겼고
그냥 예----예 맞춰줬습니다. 15년간이나요 ㅋㅋㅋ
[그 때는 단기 거룩한 사람이었죠 제가 ㅋㅋㅋ]
그 때 아내 버릇을 잘못들였다고 생각...

애들 고딩 때부터 얘들에게도

이혼할 수 도 있다고 말하니 1호가 이해를 하더군요 ㅋㅋㅋㅋ그동안 고생했다고 ㅋㅋㅋㅋ

묵여뒀던 싸움을 2년간 화끈하게 했고 ....소재는 저의 자유, 실은 주로 술, 자정귀가, 시누이 문제 등이었죠. ㅋㅋ

사살 잘 안 맞지만, 이혼 안하고, 서로 교양있게 존중하는 사이로 지냅니다. .

그럭저럭 모범적으로 잘 지내고 있습니다.
아이들도 우리를 자랑스럽게 여깁니다.

맹모지교/ 생지를 냉동실에 쟁여두고 빵을 구워보세요

배움이 느린 아이, 괜찮습니다. 중요한 것은 ....진로 코칭 5차시

4. 리얼현장 진로전문가의 코칭 , 조기교육: 어떤걸 배워야 할까.
3. 고졸, '공무원시험 합격' 의 그림자

2.'성공'에 대한 태도와 성공하기 What's success!

1.아이를 잘 키우는 최고의 방법은? [ 운명을 건 리얼 종단실험]

기부에 참여하세요...... 통원목 도마 1 SBD 판매. 기부바자회 [lovesharing event ]


lovesharing 기부인증 후원아동 성장보고

7NqGr5y7HSV19FVTGeUZefh4vVjAuEPNwiaZXzDN5HbBKrQmUVehZXFPWvd9SKoXLc7ahkssf6zcxEfAHvMUtjqn1XXKZA22zEJy3Ke3Fa7puoXSa3gAb1PwzZYJNCRVE24bkGim3j7zJJoP22MLRKo4ATxJwf9rNxdjutMhmcEV5bxMMbSdG6Gw5PstzCHFDoPNWPGCzQyrennzaZBC.png

booksteem이전서평들^^
위고 웃는남자 1 '웃는남자' 2웃는 남자 3웃는4
채식주의자1채식주의자2채식주의3
영혼의 자서전1영혼의 자서전2니코스카잔차키스---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불을 가지고 노는소녀벌집을 발로찬---
죽음의 수용소에서이반데니소비치의 하루-----
ROMA제국 쇠망사1,ROM2시저R3빵, R4,Ro5,Ro6기독교-R19함락
그리스인조르바직역본1조르바직역본2조르바3 조르바4
가난이조종되고있다노르웨이숲,하루키라면을 끓이며농담
하마터면 열심히 살뻔죽고 싶지만 떡볶이는남극의 여름흙부대집

스팀잇 첫걸음에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steemitkorea

스팀잇 첫걸음 & Dapp 사용 설명
https://steemit.com/trending/hive-178005

"새날이 올 때까지 흔들리지 말자~"

미얀마 힘내라.

Sort:  

편안한 아동기를 만들어 주도록 노력하시는 게
비싼 원어민 영어과외보다 백배 정도 중요하다는 말씀입니다.

기회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꼭 명심하겠습니다^^

ㅋㅋㅋ 기회는 만드는 것.ㅎ
일단 만들고 나면...

혼자사는 이들이 겪을 수 없는 걸 많이 겪게 됩니다. 그만 큼 장,단의 폭이 넒어진다능..ㅋㅋ

ㅋㅋㅋㅋㅋㅋ 라흐님 글 넘 잼나요~
편안한 아동기!!! 명심 명심!!!

묵여뒀던 싸움을 2년간 화끈하게 하신 라흐님. ㅋㅋㅋㅋ
두분 정말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크신거 같아요 ~~`
라흐님 글 너무 재미있습니다. ^^

맞아요
아이는 부모의 거울이기에요~!!
라님 가르침을 잘 받아야겠습니다^^

어쩜 글 하나하나가 다 와닿을까요ㅠ
저희집은 그래서 아이들 있을때는 안싸우고 주로 카톡으로 싸우는데 이제는 아이들이 커서 그런지 분위기를 눈치채는 것 같더라고요;;;;;
그것도 조심해야겠어요
이 글을 남편에게도 보여주고 아이들에게 편안한 아동기를 보내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저 남편분께 욕 먹겠네요 ㅋ
법륜스님의 책과 강연 추천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3060.85
ETH 3455.18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