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6] 신종 월세 사기 조심해야 합니다!!!steemCreated with Sketch.


신종 월세 사기 조심해야 합니다-1.jpg


요즘 전세 사기도 있지만 월세에서도 생각지 못한 사기 수법이 등장했습니다.


  • 첫 번째 사례

부동산 앱을 통해 직거래 매물을 올려놓고,
'빈집'의 주인 행세를 하면서 사람들을 속이고, 월세 계약을 합니다.

그 빈집은 경매로 넘어간 집이다 보니 사람들이 살지 않았다는 건데요~
입주하고 몇 달 뒤에 실제 집주인이 연락 와서 임차인들은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사기꾼에 당한 분들은 100명이 넘고, 월세 보증금을 가로챘다고 합니다.

아마도 월세 보증금과 첫 달 월세를 함께 가로챘으니...
몇 억은 될 것 같네요~!!




  • 두 번째 사례

신탁회사를 통한 담보 신탁 방식으로 금융기관에 200억 원 정도 빌려서
오피스텔을 신축을 한 뒤, 임차인을 모집하여 월세 보증금 등을 가로챈 혐의가 있는 내용입니다.


담보신탁: 부동산의 관리와 처분 권한을 부동산 신탁회사에 맡긴 후

수익증권을 발급해 이를 담보로 금융기관에서 자금을 빌리는 제도



등기부등본 상에서 신탁회사의 근저당이 잡혀있으면...
그 집은 안 들어가는 게 좋을 겁니다.


그리고

작년 여름부터 원리금을 갚지 않아 새마을금고 측은 사기꾼 오피스텔에 대해 공매 절차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오피스텔에 사는 162명의 세입자(임차인)는 최근 새마을금고 측으로부터 퇴거 안내 문자를 받았다고 하네요~

문제는 사기꾼이 금융회사의 동의 없이 세입자들과 임의로 계약을 진행하면서 피해가 커졌고, 부동산 중개업자도 3명이 고발 대상에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두 번째 사례의 다행인 것은...
보증금이 300~500만 원 정도이고,
공매 진행하는 동안 보증금에서 월세를 공제하는 방식으로 세입자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고,

전세처럼 너무 큰돈이 아니기 때문에...
공매가 확정되기 전까지는 임차인은 월세를 내지 않아도 제재를 받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


하여튼...
사기꾼들은 머리가 정말 비상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기꾼들은 법을 교묘하게 이용해서 남들에게 피해를 주면서 이익을 보는 것 같네요~


아마도 법의 형량이 낮아서겠죠?^^


또한,
부동산의 전세, 월세 사기뿐만 아니라,
주식, 암호화폐에도 사기꾼이 판을 치죠~

보통 사기꾼들이 몇 백억 이상 해먹어도 형량이 길어도 10년도 안 되는 것 같더라고요~!!
평균 5~7년 정도...
이러니 사기를 치죠ㅎㅎ


중요한 건, 사기꾼에게 관대한 이 법을 빨리 바꿨으면 좋겠습니다.
여, 야를 떠나서 국회의원들 일 좀 하세요~!!

그리고
모르면 당하는 세상이니...
내가 잘 모르는 분야는 어느 누가 사탕발림의 말을 해도 절대 투자하지도 마시고, 조금은 의심해 보세요!!!


또한,

오랫동안 알고 지낸 사람들도 돈 앞에서는 언제 뒤통수 날릴지 모르는 세상이니까요^^








첫 법원 경매 방문 후기 (1부) / (2부) 22.09.20

1)부동산 권리분석과 명도소송실무 강의를 듣다~
2)부동산 경매, 공매 3주 차 수업~
3)부동산 경매, 공매 5주간 수업 마무리~

4)부동산 등기 수업~
5)부동산 등기 실무 마지막 수업~



23.05.15

.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last year 

가장 악질이고 강력한 사기꾼이 국회의원인지라

ㅎㅎㅎ^^

남 사기칠 시간에 노동이라도
하지 참 한심한 사람들 많습니다.
힘들일은 하기 싫고 벼락 부자는
되고 싶고 이 사회가 어떻게 될려고 이러는지.. ㅠㅠ

형량이 약하다는 걸 이용하는거겠죠~

집 없는 것도 서러운데 전세 월세 사기가 판을 치니 ㅠ_ㅠ 요새 전세사기로 목숨을 스스로 저버리는 젊은이들의 기사를 보니 마음이 아프네요.

네에ㅠ;
현재 법이 안 바뀌는 이상 월세보다는 전세가 더 위험합니다ㅠ;

 last year 

월세는 상대적으로 금액이 작다고 하지만 진짜 기상천외하게 사기치네요 ㅎㅎ

작은 금액도 100명이 당하면 큰 금액이 되죠ㅠ

대한민국처럼 사기로돈벌기 쉬운나라도 몇 없을겁니다.

그렇죠~~
법을 강하게 해놓으면 사기치는 사람들이 적어질텐데 말이죠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3527.41
ETH 3109.34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