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경매, 공매 3주 차 수업~

사본 -부동산 권리분석 및 명도소송실무 책-1.jpg

오늘 손흥민 선수가 소속된 토트넘 축구 경기가 새벽 1시 30분에 있었습니다.
그 경기를 보고, 새벽 4시 넘어서 잠을 잤습니다.

손흥민 선수 해트트릭 했네요ㅎ
Wow~

몇 시간 못 자고, 부동산 경매, 공매 수업을 들으러 갔는데요~

5시간 수업 중에서 3시간은 졸음과 싸우고,
2시간은 조금 나은 상태에서 수업을 들었네요 @.@

ㅎ ㅏ ㅎ ㅏ^^

KakaoTalk_20220410_203804518_01.jpg

오늘 수업 중에 필기한 것을 보니~ 완전 악필이네요ㅎㅎ

그 중에서 조금 기억나는 걸 적어보겠습니다.

경매와 공매의 차이점에 대해 배웠는데요~

경매는 법원에서 진행하며, 1회 유찰이 20~30%입니다.
대부분 지역에서는 20%이며, 울산, 제주도, 수원지역만 1회 유찰이 30%입니다.
유찰이 한 번 되면 4~5주 정도 기간이 지난 뒤에 경매가 다시 열립니다.

그리고
공매는 캠코(자산관리공사)에서 진행하며,
경매와 다르게 1회 유찰이 10%이지만, 1주마다 10% 하락하기 때문에...
5주만 지나도 50% 하락된 가격에 입찰이 가능합니다.

경매든, 공매든 장단점이 있겠죠?!ㅎ


KakaoTalk_20220410_203804518.jpg

배당 관련되어서도 배웠는데요~

경매에 웬 배당이라고 생각이 들었죠~

그리고 선생님이 근저당, 가압류, 일반세, 소액임차인, 당해세, 말소기준권리 등등 알려주셨는데요.
아이고~ 복잡합니다ㅠ;

.
.

3주 차에 접어든 생각은...
용어도 어렵고, 경매 공매 잘 모르고 들어가면...
큰 코 다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경매, 공매를 나중에 할지, 안 할지는 지금은 알 수 없지만...
일단 배우거나 해봐야지~
이것이 내가 조금 더 관심을 가지고 할 수 있을지, 나와 안 맞는 옷인지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올해 정신적, 육체적으로 조금 힘들지만...
경매, 공매 수업 신청은 꽤 잘한 선택인 것 같네요^^

선생님의 열정... 감사합니다~!!

.
.

22.03.28 부동산 권리분석과 명도소송실무 강의를 듣다~

22.02.14 부동산 기본 용어 와 경매, 권리분석 용어를 알아보자~


22.04.10

.

Sort: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italygame witness curation trail


If you like our work and want to support us, please consider to approve our witness




CLICK HERE 👇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Hi @blackeyedm,
my name is @ilnegro and I voted your post using steem-fanbase.com.

Please consider to approve our witness 👇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손흥민 선수 골 소식은 저녁 식사때 들었는데 너무 기분이 좋았어요..
경매로 돈 버시는 분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축구도 보시는건가요?ㅎ
제 주변은 경매 하시는 분들이 없어서 버는 분들은 누가 있는지 궁금하긴 하네요^^

경매는 권리분석을 제대로 못하면 손해본대거 합니다.

맞아요~~ 그래서 어려운것 같습니다^^

오우... 눈이 팽글팽글 돌아가네요 ㅎㅎㅎ
홧팅입니다!!!

네에~ 파이팅입니다~!!

 2 years ago 

다들 경매매물은 잡으면 안된다고 하던데 절차가 복잡해서일까요

경매가 알아야 하는게 많은 것 같더라고요..
예로 1000만원 경매 물건이 나와서 그 금액에 낙찰 받았지만... 숨겨진 금액을 더 내야될 경우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경매가 어려운것 같습니다^^

손흥민의 헤트트릭은 정말 멋지더군요.
슈팅 3번에 헤트트릭이라니... 후덜덜

골 넣을때마다 놀랬네요ㅎ
손흥민 선수가 그 날 컨디션이 좋은 것 같았네요^^

경매가 짭짤하다던대요~ ㅎ

멋진 한 주 되세요~~^^

!shop

이벤트 참여 고맙습니다~~

그 짭짤함이 무엇인지 알고 싶네요^^
행복한 한 주 보내세요~

你好鸭,blackeyedm!

@garamee21给您叫了一份外卖!

埃塞俄比亚咖啡

吃饱了吗?跟我猜拳吧! 石头,剪刀,布~

如果您对我的服务满意,请不要吝啬您的点赞~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4
BTC 63956.43
ETH 3320.30
USDT 1.00
SBD 3.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