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 예수 소년 교회 (Basilica of Jesus the Adolescent)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나사렛에 있는 예수 사도 교회(Basilica of Jesus the Adolescent)에 다녀 왔습니다.

그런데 포스팅 제목에서는 '예수 소년 교회'라고 제 마음대로 명명해는데요, 이 교회가 바로 예수님이 유년시절을 보낸 곳으로 전해지는 곳에 세워졌기 때문입니다.

교회가 세워진 시기는 1906년에서 1923년 사이로 살레지오 수도회 소속이랍니다.

나사렛에서 이 교회를 꼭 들려야 하는 이유는 바로, 이 교회가 나사렛 꼭대기에 세워져 있어서 나사렛 올드시티를 한눈에 볼수 있기 때문입니다.

4년 전 왔을때보다 바로 앞 건물들이 좀 더 들어선게 아쉽네요 ^^;

이 교회에서 천천히 걸어서 수태고지 교회로 내려가는 코스도 좋다고 하네요.

저는 이날 이미 오후 4시반이 넘어서 급하게 차로 이동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 교회는 살레지오 수도회에서 운영하는 학교와 건물이 이어져 있습니다.

저의 어릴적 교실이 생각 나네요.

학교 복도 끝에는 이렇게 교회로 연결되는 문이 나옵니다.

발을 들여 놓으면 매우 웅장한 성당이 나타납니다.

단순하면서도 곡면들이 어쩜 이리 아름다운지 모르겠습니다

어린 시절 예수님과 마리아 그리고 요셉이네요.

다시 성당을 나와 학교 복도를 둘러 보았습니다.

이 분은 누구실까요... 살레지오? 아님 교장선생님?

우리는 이곳을 구경한 다음 수태고지 교회로 이동하였습니다.

<< 이스라엘에 관한 다른 이야기들 >>

이스라엘의 고대 도시 - Sefed - 2/2

이스라엘의 고대 도시 - Sefed - 1/2

이스라엘의 재래시장을 보고 싶다면 - 카멜마켓

이스라엘 야곱의 우물 교회

이스라엘의 남쪽 끝 홍해바다 - 에일라트

이스라엘 Nablus - 2

이스라엘 Nablus - 1

예루살렘 성모영면교회

이스라엘 갈릴리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샬롬 전망대

메주자(Mezuzah) - 이스라엘 전통

가나 혼인잔치 기념교회

예루살렘 베드로 통곡교회 (St. Peter in Gallicantu) - 3

베드로 통곡교회 (St. Peter in Gallicantu) - 2

베드로 통곡교회 (St. Peter in Gallicantu) - 1

예수님 세례터 - Yardenit @ 갈릴리

이스라엘 Tel-aviv - 3: 야큰강과 텔아비브 포트

Tel-aviv - 2

Tel-aviv - 1

수태고지 교회(Church of the Annunciation)

주기도문 교회(Pater Noster Church)

이스라엘 이야기 - 초막절 2

이스라엘 이야기: 예수탄생 교회 - 3

이스라엘 이야기: 예수탄생교회 - 2

이스라엘 이야기: 예수탄생교회 - 1

기원

고래 이야기 - 그 고래가 아닙니다 ^^

이스라엘 야포 골목길에서 만난 공중 나무 - Suspended orange tree in Old Jaffa alley

이스라엘 음식 - 팔라펠(fallafel), 그리고 팔레스타인인(Palestinian)에 대한 단상




나사렛 예수 소년 교회 (Basilica of Jesus the Adolescent)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동양과는 다른 이국적인 교회 모습이 멋지네요 ㅎㅎ
정말 이런 맛에 해외여행 다니는 듯 'ㅡ' ㅎㅎㅎ

나사렛 꼭대기에 있어 뷰가 좋군요.
교회가 상당히 크고 멋지네요

그곳도 교회 옥탑에 항공장애등이 붙어 있나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2258.82
ETH 2427.03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