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왜 미국에 사니? #7

in #kr-usa6 years ago (edited)

S사에서는 God of War 2, God of War 3 시네마틱을 계속 수주 받았는데, 게임 콘솔의 성능이 높아진 Play Station 3용으로 출시되는 God of War 3에서는 게임 엔진을 사용한 in-game 시네마틱의 분량이 늘어 저희가 납품하는 시네마틱 영상의 작업 양은 오히려 줄었습니다. 그래서, 소니 외에도 한국 게임 회사들의 시네마틱 작업도 하고, 한국 정부 출연 연구소와 연구 과제를 수행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했습니다. 동시에 자체 게임 개발도 했었구요. 하지만, 2005년 후반부 들어서며 회사의 사정이 조금씩 어려워져서 2006년 들어서는 연봉을 10% 더 삭감하기로 했습니다.

Screen Shot 2018-04-15 at 10.02.55 PM.png

그리고, 2007년 1월 딸 아이가 태어났습니다. 처음에 출장으로 오게 된 미국에서 이제는 영주권을 기다리는 가운데 한 아이의 아빠가 된 거죠. 아이가 태어난 날 밤, 작은 병원 입원실에서 아내와 함께 아이와의 첫 밤을 보내는데, 이 작은 생명을 어떻게 해야 하나 두려웠던 기억이 납니다. 너무나 조그많고 연약한, 그러면서도 작은 손가락 발가락 까지 온전히 한 인간인 아이를 경이롭게 바라보았죠.

8471646928_e413cabbdb_b.jpg

지난 글에서 회사에서 점심을 지어먹었다고 했잖아요? 물론 가끔 나가서 사먹기도 했어요 ㅎㅎ 그중에 차이나타운의 한 딤섬집을 좋아해서 일본인, 한국인 동료들과 종종 나가서 먹고 오곤 했습니다. 이날도 그런 날 중 하나였어요. 그날의 일기입니다.

오늘은 점심때 회사 사람들과 함께 차이나타운에 가서 딤섬을 먹고 왔다.
딤섬을 먹고 돌아오니 USCIS 로부터 이메일이 와있었다.

Notice mailed welcoming the new permanent resident

영주권 발급을 알리는 우편물이 발송되었다는 이메일이었습니다. 2002년 11월 출장으로 입국한지 4년 4개월, 2003년 4월 취업비자로 입국한지는 4년만에 permanent resident, 영주권자가 되었습니다.

제가 미국에 와서 살게 된 이야기는 이렇게 마무리할까 합니다.
이후의 이야기는, "디즈니에서의 9년 #1"로 이어지게 됩니다.

© 2018 @gyedo

Sort:  

영주권... 저는 참 속썩이고 받아서 그런지 받고 나서도 그렇게 기쁜지도 모르겠고 그냥 허무한 감정이었습니다. 이 카드쪼가리가 뭐라고..ㅎㅎ
gyedo님 그해 겹경사의 해였군요.ㅎㅎ

그리고 그해 디즈니 취업도 했어요 ^^

주변분들 영주권땜에 정말 걱정 많이하시더라구요
지인분도 트럼프만 아니었음 벌써 받았을텐데 자꾸 뭘하라고 해서 예상보다 반년은 느리다고 걱정하시네요.

엄밀히 말하면 영주권 이후부터가 이민이어서요. 그전까지는 정말 신분이 애매하죠...

지인분들 영주권 진행이 잘되셨으면 좋겠네요.

저는 지금 영주권 재발급 신청한지 1년이 다되어간답니다. 영주권 받기 참 힘드네요 ^^;;
따님도 태어나고 겹경사였네요 :)

잊을 수 없던 해였어요. 2007년. 아이도 태어나고, 영주권도 받고, 디즈니에 취업하고...

아가의 손 사진을 보니 제가 다 행복해지네요. ㅎㅎ

영주권자가 되셨을 때 만감이 교차하셨을 것 같습니다. :)

사실 지금은 그때 어떤 느낌이었는지 많이 흐릿해요.
근데 말씀처럼 '만감'이었던 것 같아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07년은 gyedo님 인생역사에 중요한 연도네요. 저 고사리손이 이젠 어린이가 되어있겠네요:-) 뿌듯하시겠어요.

저 고사리 손이 이젠 김치 부침개를...

와... 계도님 글은 전부 재밌고 배울게 많고 그 삶을 조금이라도 맛볼 수 있어서 좋아요. 매일 들어와보지 못해서 몰아보고 업보트 난사하고 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삼단 도시락통 안에 담긴 유부초밥인 줄 알았어요. 유부초밥 먹고 싶다...

유부초밥 좋아합니다 ㅎㅎ
하지만 딤섬이 더 좋아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2843.32
ETH 3475.97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