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왜 미국에 사니? #5

in #kr-usa6 years ago

지난 글에서 저를 미국에 오게 한 회사가 어려워져서 한국에 돌아가야 하나 고민하던 중에, 샌 프란시스코의 친구를 만나고 온 짧은 여행 이후로, 미국 회사 취업을 시도했지만 계속 실패해서 좌절하고 있었다고 말씀드렸지요? 그러던 중에 저한테 S사의 K사장님으로부터 같이 일하자는 연락이 왔습니다.

파이널 판타지라는 게임을 아시나요? 일본의 스퀘어라는 게임 회사에서 만든 롤 플레잉 게임 시리즈인데요. 지금은 15편까지 나왔던가요? 암튼 이 시리즈는 게임도 게임이지만 게임 내에서 플레이되는 영화인 게임 씨네마틱이 멋지기로도 유명했습니다. 스퀘어는 이 게임 씨네마틱을 만들던 기술력으로 극장용 장편영화를 만들기로 하고, 하와이에 스퀘어 USA라는 회사를 만듭니다. 그리고 그 회사에서 내어 놓은 장편 영화가 바로 Final Fantasy: The Spirits Within입니다. 2001년에 개봉한 이 영화는 당시 최고의 3D CG 기술이 사용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흥행 참패를 하게되고, 스퀘어 USA를 망하게 하며 본사인 스퀘어에게까지 큰 부담을 주어 스퀘어가 경쟁사인 에닉스에 매각되게 만듭니다.

그런데, 스퀘어 USA가 망하기 전에 같은 기술을 사용해서 Final Flight of the Osiris라는 영화 매트릭스 시리즈 세계관을 확장하는 Animatrix 중 한 편을 만들었다는 것은 아셨나요? ^^ K사장님은 바로 이 스퀘어 USA에서 Final Fantasy: The Spirits Within과 Final Flight of the Osiris 제작에 참여하신 아티스트였습니다. 그리고, 스퀘어 USA에서 같이 일했던 한국인, 일본인 동료들과 함께 미국 LA에서 S사라는 스타트업 회사를 차리신거죠. 제가 일하고 있던 회사가 처음 헐리웃에 오피스를 얻을 때 복층 오피스를 얻었는데, 아래층은 저희가 쓰고 윗층은 이 스타트업 S에게 서브리스를 줬었습니다. 그래서, K사장님께서는 오며가며 제가 일하는 걸 지켜보셨죠. 나중에 저희 회사가 오피스를 옮기면서 S사도 이전해서 못뵙고 있었는데 이렇게 연락이 온겁니다.

S사는 LA의 Miracle Mile이라고 불리는 지역에 새 오피스를 꾸리고 있었습니다. K사장님의 연락을 받고 S사의 새 오피스를 찾아가 이야기 나누고 같이 일하기로 했던 그날 밤이 떠오르네요. 이제 제 미국 생활은 미라클 마일에서 미라클을 만나게 되는 걸까요?

Screen Shot 2018-04-04 at 10.09.05 AM.png

To be continued...

Sort:  

우앙! 역쉬! 전문가신거야.. 그러니 전무님(Director) 가즈아!

이쯤되면 그냥 받아들이기로 ㅎㅎ 전무님 가즈아!

자꾸 궁금하게 만드는 마무리 ㅎㅎ 잘보고 갑니다

앗, 궁금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읍... 마무리가!! 정말 더 궁금해지게 만드시네요:)
사람 사는데 운명적 타이밍이라는게 있나봐요.

운명적 타이밍! 정말 그런 것 같아요.

궁금하시면 다음 글도 꼭 보러오세요 ^^

미라클 가즈~~아아아ㅏ아아아아앗!!!

ㅎㅎ 미라클~

스토리가 항상 흥미진진합니다. ^^
책하나 내셔도 될것 같아요~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어찌어찌 다 살길이 있네요.

당시에는 아슬아슬했는데요, 지금 돌아보면 마치 플랫폼 게임 하듯이 항상 필요할 때 새로 발딛을 곳이 나타났더라구요 ^^

캬... 기가 막힌 타이밍에, 기가 막힌 지명까지! 어쩜!

기가 막힌 댓글 감사해요 ㅎㅎ

전무님 가즈아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_^ 역시 사람일은 어찌될지 아무도 모르는것 같아요~ 두둥~

두구 두구 두구둥, 챙~

스팀아 4월을 멋지게 가보즈아!!!

멋지게!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539.27
ETH 2627.11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