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BSTEEM 개발 & 일기 14 - 캐치마인드 뷰어 : 정답 및 설명, 개최자 도넛

in #kr-diary6 years ago (edited)


kiwifi-door-blue.jpg

@kiwifi 님 감사해요~!


JABSTEEM
jabsteem.oa.to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

이번에 추가한 SCV 는 Tools - SCV를 누르시거나
http://jabsteem.oa.to#scv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scv
으로 접속하시면 바로 가능합니다.

SCV - Steemit Catchmind View
캐치마인드란 ? (콩글리시)
출제자가 특정 단어를 연상하면서 그린 그림을 보여주고 참가자들이 특정 단어를 맞추는 놀이 참고


저번에 한 작업결과로 스팀잇에 있는 거의 모든 캐치마인드와 정답맞춘 횟수로 랭킹을 보여줄수 있게 되었다. 캐치마인드를 개최하신 분들을 거의 추가한 것 같았지만 누락된 분이 한분 계셨다. 자주 소통하시는 분이었는데 캐마를 개최하셨을 줄이야 ㅠㅠ.. 바로 추가했다.
(추가한 분들 목록은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2개의 캐마가 개최되어서 이것도 추가했다. 참고로 나도 참가했는데 .. 흑 못맞췄다. ㅠㅠ... 젠장

오늘 작업할 내용은 4가지다.

  1. 개최하신분들 도넛 추가
  2. 랭킹 혹은 개최 도넛을 클릭할경우 그에 해당하는 캐치마인드만 보여주기
  3. 캐치마인드 정답 및 해설 보여주기
  4. 그리고 영문 번역

1. 개최하신분들 도넛 추가

정답자 랭킹도 좋지만 아이디어 및 캐치마인드 상금을 걸고 개최해주신분들도 놓칠수 없다고 생각했다. 개최자들의 정보는 이미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살짝 귀찮은 작업을 진행해서 결과를 볼 수 있었다.

scv-tab.gif

Rank 탭을 누르면 정답자 랭킹, Host 탭을 클릭하면 개최자 분들을 확인할 수 있다.

캐치마인드가 인기가 시들해질때쯤 혜성처럼 나타난 @ryh0505 굵은십자군 님께서 캐마 개최 1위를 달성하셨다. 이분은 kr-art 에 주로 활동하시는 분이라 슥슥 그리신것 같지만 고퀄캐마다. 근데 나에겐 어렵다. 2위는 스팀잇에 캐치마인드를 전파하신 @happylazar 라자르 혹은 왕초라 불리는 님. 그리고 3위는 매일매일 초성퀴즈를 하시는 @sjchoi 초성님이다.
항상 감사합니다. ㅎㅎㅎ

여기에서 추가작업으로.. 과연 개최자별 정답자 순위를 보여줄려고 했는데(누가 스달을 많이챙겼는지..), 어떤식으로 보여줄지 아직 결정하지 못해서 작업을 진행하지 못했다. 나중에 괜찮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그때 작업해야지.

2. 랭킹 혹은 개최 도넛을 클릭할경우 그에 해당하는 캐치마인드만 보여주기

정답자중 이사람이 어떤 캐치마인드를 맞췄는지.. 진짜로 맞췄는지 궁금해할 것 같아서 추가했다. 특히 asinayo가 맞춘 캐마는 초고난이도로 보여진다. 하.. 대단하네.

그리고 개최자를 클릭하면 어떤 캐치마인드를 개최했는지 알 수 있다. 혹시 기존에 개최한 캐치마인드가 엉망이라면 거르자. ㅋㅋㅋㅋ

scv-rank.gif

이 화면은 정답자 랭킹에서 눌렀을때의 화면이다. 혹시 참여하신분들이 있다면 눌러서 확인해보시고 추억을.. 떠올리길..

scv-host.gif

이화면은 개최자를 클릭했을때 나온다. 얼마나 약빤 캐치마인드를 개최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전체 캐마를 보고 싶은 경우 저 파란색 '전체보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3. 캐치마인드 정답 및 해설 보여주기

저번에 개노가다한 정보를 안보여줄수 없으니 보여주기로 결정했다.
캐치마인드 목록에서 이미지나 제목을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에서 '정답' 탭을 누르면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 정답 / 정답자 노가다 하면서 다시 봐도 "왜 이게 정답이지" 하는 것들은 해설을 추가해 놓았다. 해설이 없으면 정답만 알려주고 해설이 있으면 해설도 나온다.

정답만 있을 경우

해설도 있을경우 해설도 나온다.

혹시 해설을 보고도 이해 안가면 개최하신분에게 달려가서 따지자 설명을 부탁드리자.

4. 그리고 영문 번역

99%는 모르겠지만 현재 잡스팀 사이트는 다국어1) 처리가 되어있다.

1) 다국어 처리 - 설정에 따라 다른 언어로 볼수 있는 기능. 잡스팀에는 한국어, 영어 2가지만 지원한다. 다른 나라 언어는 언젠가 지원할 듯

그냥 구글 번역을 할려고 하는데 겁나 친절한 영작 코치에 일주일 마다 한문장씩 부탁해서 추가하고 있었다.
현재는 FAS, SCV, FU 가 고퀄 영어로 적용되어있다. 한번에 왕창 부탁드릴까 생각했는데 나는 양심이 있으니 ㅎㅎㅎ. 어쨋든 적용 완료.

5. 기타 등등

지금 SCV(캐치마인드 뷰어) 는 스팀잇에 요청해서 정보를 들고 오는게 아니라. 내가 수동으로 정보를 가공해서 현재 잡스팀에 박혀 있는 정보를 이용해서 보여주는 형태이다. 이번에 작업하면서 쓸때없는 정보를 제거해서 용량이 좀 줄어들었다. 아주 쪼끔 빨라짐.


버전업! v0.0.12

다음에는 캐치마인드 개최하고 정답이 나오기까지의 시간을 구해서 어떤 캐마가 지옥같은 난이도인지 소요시간을 알려주고 싶다. 문제가 있다면 나의 게으름..? ..

캐마 개최자 분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ryh0505 @happylazar @sjchoi @lalaflor @dj8 @umkin @yoryung @newiz @ioioioioi @cubo @realgr @jinuking @songafather @jaywon @rbaggo @cyan2017 @ryanhkr @isaaclab @nyny @moont0 @ganzi @woo7740 @oldgold90 @kiwifi @tkdgjs79 @hersnz @yourhoney @shin0288 @heterodox @dropthebeat

(혹시 누락된 인원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혹은 이런 잡스캠 사이트에 자신의 이름이 등록되는거에 거부감이 있으시다면 이야기해주세요.)


요약

  • 개최자 분들 도넛 추가
  • 랭커나 개최자 분들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캐마만 보여줌
  • 번역 추가
  • 캐마 정보를 줄여서 로딩속도가 쪼금 빨라짐

오늘 업데이트된 내용

어떤 분이 얼만큼의 캐치마인드를 개최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의 잡스팀 기능

FU - 팔로잉 관심도. 검색한 사용자와 팔로잉 간의 댓글, 보팅하거나 받은 마지막 기록을 볼수 있고, 팔로잉의 명성, 스파, 마지막 활동내역을 볼수 있습니다.
FU(팔로잉 관심도)
팔로잉 소통 비율 차트
팔로잉의 명성, 스팀파워, 마지막 활동날짜
팔로잉 정보를 좀 더 디테일

SRT - 기존 SRT 기능인 2명의 스티미언의 댓글 대화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댓글이나 보팅으로 누가더 많은 애정을 쏟고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11
서로의 애정도 도넛

FAS - 팔로워의 마지막 활동날짜를 알 수 있습니다.
나의 팔로워는 활동을 하는걸까?

FPS - 팔로워의 마지막 포스팅을 볼 수 있습니다. (PC전용)
팔로워의 마지막 포스팅을 보자!

SCV - 스팀잇에서 개최된 캐치마인드를 볼 수 있습니다. (PC 전용이라고 생각함)
캐치마인드 뷰어 2회 - 진짜 시작
캐치마인드 뷰어 beta
정답자 랭킹 추가

PC 기준 상단에 있는 Tools 버튼을 클릭해서 나오는 기능들을 골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다른 유용한 사이트
http://ssibba.oa.to or https://asinayo.github.io/sibba/ 메뉴얼 SSIBBA 개발 & 일기

다른 이야기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포스팅 내용은 봤는데 댓글달기 힘드시죠? 이해합니다. 그냥 편하게 아래 잡담에 대해서 편하게 써주셔도 되구요. 정 힘들면 어색한 문장이나 오타를 알려주셔도 되고, 아무말이나 써주셔도 됩니다.


다들 투표 하셨겠죠? ㅎㅎ 투표는 꼭! 해야합니다. 저는 저번에 사전 투표를 해서 여유있게 보냈네요 ㅎㅎ

코인시장이 나락이 아닌 떡락! .. 그래도 힘을 냅시다. 떡락의 끝은 떡상.. ㅠㅠ.. 아마도.

수요일이 지났습니다. 조금만 더 힘내요 주말이 와요. 우리모두 화이팅!!!

Sort:  

스티미 ㅠ 가격이 ㅠㅠ

나락 떡락 폭락 ㅠㅠ...

Go here https://steemit.com/@a-a-a to get your post resteemed to over 72,000 followers.

결국 좋은 퀄리티로 캐치마인드 뷰어를 만들어내셨군요!

아직 손볼곳이 많지만 얼추 틀은 잡혔죠! ㅎㅎㅎㅎ

캐마가 많아 졌음 하는 바램이네요 전에는 주최자 분들이 많았었는데 ... 물론 들어가서 정답좀 적을까 하면 다 clear상태 ㅋ

여튼 스팀잇 흥해라 !

스팀잇 부흥기였죠. 다들 스라밸 조절안하고 열광했던... 요새는 다들 스라밸 조절도 하고 흥이 깨진듯 싶습니다. ㅠㅠ..

코인시장은 폭락했지만 화이팅 입니다!! 이틀만 더 일하면 주말이니까요.+_+

떡락이지만 우리에겐 주말이 있으니깐요! ㅎㅎㅎ 울곰님도 일하시는거 화이팅입니다!

코인시장 때문인지 화력 줄은게 느껴진다..

ㅇㅇ... 화력이... 너무 ...

과거 것도 볼수 있어서 더 좋네요~
저는 오줌부터 맞춰서 맛을 들이기 시작했죠
그때 압둘라형이 댓글에 보팅도 이빠이 해줬구요 ㅎㅎ

오줌 ㅋㅋㅋㅋㅋㅋ 예전에는 보팅도 쾅쾅! 분위기도 엄청 신났죠 ㅎㅎㅎㅎ

우리모두화이팅!!!!

우리모두 힘내자!!!!!!! ㅠㅠ

캐마 제가 양치질부터 맞추기 시작했네요. realgr님이 내신 문제였군요. 한참 찾았었는데.ㅋㅋ

이 때가 키위님과의 첫 만남이었군요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 뭔가 벌써 오래된 추억이 된 기분입니다.ㅎㅎ

ㅋㅋㅋㅋㅋㅋㅋ 벌써 3달이 되었으니, 게다가 이때 스팀잇 활활 타오를때라서 더 그런느낌이네요

데이트해요 우리

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람살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7186.90
ETH 3110.36
USDT 1.00
SBD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