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BSTEEM 개발 & 일기 18 - FAS 팔로워의 상태와 정보를 추가 + 팔로워 스파합계

in #kr-dev6 years ago


kiwifi-door-blue.jpg

@kiwifi 님 감사해요~! 오랜만에 대문써보네요.


JABSTEEM
jabsteem.oa.to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

이번에 업데이트한 기능은
http://jabsteem.oa.to#fas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fas
으로 접속하시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새로운 개발 시리즈를 하려고 했으나 최근 캐치마인드도 업데이트되었고, 누락된 캐치마인드 개최자들도 찾아내서 잡스팀 개발일지를 포스팅 하려고 했다. 단순히 캐치마인드 업데이트! 라고 공지하기에는 썰렁하니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려고 했다.... 하지만 실패했다. 자세한 내용은 포스팅 후반부에..


포스팅을 하려고 마음먹었는데, 하려는게 망해서 고민을 좀 했는데, 다행이 눈에 띄는게 있었다. 그래서 오늘 작업내용은 2가지

  1. FAS! Followers Active Status (팔로워의 활동상태를 보는기능) (팔로 업그레이드(?)
  2. 캐치마인드 업데이트

1. FAS! Followers Active Status (팔로워의 활동상태를 보는기능) (팔로 업그레이드(?)

FAS 에 급하게 업데이트 할 내용은.. 기존 잡다한 기능들중 (포스팅 후반부에 있습니다) ..FAS 는 마지막 활동날짜 + 최대 일주일 활동내역을 보여주기만 해서 너무 볼게 없다는 생각이었다. 심지어 FPS (팔로워 마지막 포스팅) 기능과 겹치는 부분도 많아서 나조차도 한번 만들고 안쓰던 기능이었다.

그래서 여기에 팔로워 (나를 팔로잉한 분들) 의 정보를 좀 더 보여주면 관심이 가지 않을까? 해서 명성과 스팀파워를 보여주기로 결정했다. 명성과 스팀파워 정보는 스팀잇 블록상에 이상한 정보로 되어있어서 살짝 변환작업을 거쳐야 우리가 흔히 보는 수치로 볼 수 있는데, 다행인점은 예전 FU (팔로잉 한분들의 정보보기) 기능할때 해둔적이 있었다. 이를 참고해서 작업을 진행했다.

작업순서를 간단히 풀면

  1. 팔로워 목록을 가져온다
  2. 팔로워들의 자세한 정보를 가져온다.
  3. 가져온 정보를 변형한다.(명성, 스팀파워, 날짜)
  4. 화면에 보여준다.

이 정도다.

(다음 개발시리즈에는 이 작업내용을 좀 더 풀어서 보여줄 예정입니다.)

오랜만에 잡스팀을 만져서 어색한 점과 원래 하던 작업이 망해서 정신적으로 타격이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작업자체는 수월했다.

이름 명성 스파 마지막 활동날짜. 순으로 보여준다. 당연히 정렬도 됨.
이제 이 FAS와 FPS(팔로워의 마지막 포스팅) 을 이용하면 맞팔이 아닌 나를 팔로잉한 분들 중 관심있는 분들을 찾기에 수월할것 같다.

그리고 기왕 팔로워의 스파를 본김에 팔로워 스파 합계도 보고 싶어졌다. 이는 busy 사이트를 이용 & 이용하기전에 필요한 정보인데, 나중에 시간나면 busy.pay or busy.org 에게 얼마나 보팅을 받는지도 추가해야겠다.

마땅한 장소가 없어서 그냥 테이블위에 추가했다.

그냥 궁금해서 만들었는데, 만들고 보니 좀 뭔가 이상한기분이 들긴하는데.. 괜찮겠지. 안좋은 용도로만 안쓰였으면 좋겠다. 어쨋든 FAS 업그레이드(?) 끝!


2. 캐치마인드 업데이트

잡스팀을 업데이트한지 한달이 지났는데, 그 동안 캐치마인드가 2번더 개최되었다. 그리고 갑자기 떠오른 캐치마인드도 있었는데.. 다행히 멋진분께서 찾아줘서 추가할수 있었다. 그리고.. 생각지 못한 사람도 캐치마인드를 개최했었네..

누락된 캐치마인드를 추가하면서 총 180회의 캐치마인드를 수집할 수 있었다. 그리고 .. 누락된걸 찾으니 내가 2등이 되었다.


@mipha, @jsjun1223 의 캐치마인드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래서 총 캐치마인드 주최자 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ryh0505 @happylazar @sjchoi @lalaflor @dj8 @umkin @yoryung @newiz @ioioioioi @cubo @realgr @jinuking @songafather @jaywon @rbaggo @cyan2017 @ryanhkr @isaaclab @nyny @moont0 @ganzi @woo7740 @oldgold90 @kiwifi @tkdgjs79 @hersnz @yourhoney @shin0288 @heterodox @dropthebeat @mipha @jsjun1223

(혹시 누락된 인원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혹은 이런 잡스캠 사이트에 자신의 이름이 등록되는거에 거부감이 있으시다면 이야기해주세요.)


새로 개최된 캐치마인드를 추가하면서 든 생각은.. 좀 더 재미있게 보여주려고 했는데.. 살짝 흥미를 잃어서 아쉬웠다. 나도 그렇고 다른 캐치마인드 형제들도 그렇고... 언젠가 다시 불타오를때 해야겠다.


어쨋든

버전업! v0.0.16

v1.0이 될수 있을까...


잡담

원래 하려던 기능은 내 포스팅들중 리스팀해준사람들이 누구며.. 리스팀해준 랭킹은!? 이라는 기능을 하려고 했습니다. 일단 리스팀 해준 것부터.. 막혀서 계속 삽질해봤는데 죄다 실패했구요. 울면서 검색하는데.. 이미 기능이 구현되어있는 사이트가 존재했습니다.

https://helloacm.com/tools/steemit/reblogs/

이곳에 접속해서보면 누가 자신의 포스팅을 리스팀해줬고, 횟수 순서로 볼수 있습니다. ㅠㅠ.. 좋네요.


요약

  • FAS에 팔로워의 명성 / 스파 / 마지막 활동날짜보이도록 업데이트 + 팔로워 스파합계
  • 캐치마인드 업데이트

현재까지의 잡스팀 기능

FU - 팔로잉 관심도. 검색한 사용자와 팔로잉 간의 댓글, 보팅하거나 받은 마지막 기록을 볼수 있고, 팔로잉의 명성, 스파, 마지막 활동내역을 볼수 있습니다.
FU(팔로잉 관심도)
팔로잉 소통 비율 차트
팔로잉의 명성, 스팀파워, 마지막 활동날짜
팔로잉 정보를 좀 더 디테일

SRT - 기존 SRT 기능인 2명의 스티미언의 댓글 대화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댓글이나 보팅으로 누가더 많은 애정을 쏟고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11
서로의 애정도 도넛

FAS - 팔로워의 마지막 활동날짜를 알 수 있습니다.
나의 팔로워는 활동을 하는걸까?

FPS - 팔로워의 마지막 포스팅을 볼 수 있습니다. (PC전용)
팔로워의 마지막 포스팅을 보자!
팔로워중 한국인은 얼마나 될까?

SCV - 스팀잇에서 개최된 캐치마인드를 볼 수 있습니다. (PC 전용이라고 생각함)
캐치마인드 뷰어 2회 - 진짜 시작
캐치마인드 뷰어 beta
정답자 랭킹 추가

SBN - 서로의 보팅 내역 (Sero Voting Nayuk) 2명의 스티미언이 서로 언제 어디에 보팅을 했는지 확인하는 기능입니다

PC 기준 상단에 있는 Tools 버튼을 클릭해서 나오는 기능들을 골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다른 유용한 사이트
http://ssibba.oa.to or https://asinayo.github.io/sibba/ 메뉴얼 SSIBBA 개발 & 일기

다른 이야기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포스팅 내용은 봤는데 댓글달기 힘드시죠? 이해합니다. 그냥 편하게 아래 잡담에 대해서 편하게 써주셔도 되구요. 정 힘들면 어색한 문장이나 오타를 알려주셔도 되고, 아무말이나 써주셔도 됩니다.


어느덧 불금이네요. 말복이 지나서인지 좀 선선해진것 같습니다. 불금이지만.. 시원하게 보내세요~!

Sort:  

maikuraki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8/08/18] 짱짱맨 출석부- 짱짱맨의 좋은 포스팅을 소개합니다.

...니다.!

도움주시는분들 virus707 gold2020 asinayonewiz ldsklee lazyrodi


https://steem...

재미있는 기능이 많네요~~ㅎㅎ
팔로우하고 갑니다~^^

잡다한 기능이죠 ㅎㅎㅎ 감사합니다.

요즘 캐마할 시간이 부족해서 아쉽습니다 ㅠㅠ

캐마가 잘 안열리기도 하고.. 정말 바쁘기도 해서 힘들죠 ㅠㅠ..

다행히 멋진분께서 찾아줘서 추가할수 있었다.

왜 말을 못해!! 그 멋진 사람이 뉴위즈라고 왜 말을 못해!! ㅠㅠㅠ 바보 멍청이..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혹시몰라서 모든 출연진은 비밀로 하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오늘 불금인데!!!! 어제 괜히 술마셔서 오늘은 쉬려고요... 아 어제 안마시고 오늘 마실 걸 후회중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

어제 마셨다고 오늘 쉬는건 불금에 대한 예의가 아니죠!! 달려주세욧!! ㅋㅋㅋㅋㅋ

천재개발자의 능력은 어디까지인가요!

엌 ㅋㅋㅋㅋㅋ 여기까지입니다.. ㅠㅠ

즐거운 불금되세요~~ ㅎㅎ

ㅎㅎㅎ 독거님도 즐거운 불금되셨죠? 편안한 주말되세요~

이게뭐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갑자기 태그되서 깜놀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여튼 와 진짜 능력자;;
그리고 그거 아셔야됩니다 제가 캐마 참여 횟수가 낮을 뿐이지 정답률은 또 높아요

엌ㅋㅋㅋㅋㅋ 놀라게해서 죄송합니다.

그리고... 제가 여태껏 숨겨왔던 정답률에 대한 진실을 ....크흑 ㅠㅠ ... ㅠㅠ
이렇게 된거 끝까지.. 숨겨야겠습니다..... .는 아니고 나중에 정답률도 보여주면 재미있겠네요 ㅋㅋㅋㅋ ㅠㅠ

simsimi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sjchoi님의 [일일 미션] 2018년 8월 17일 초성퀴즈 + 보팅 추첨

...br/> 0 247 28 asinayo/td> 2018년08월17일 08시56분
0.019 189<...

겸손하시네요. 1등을 양보하고 2등을 하시다니!ㅋㅋ

엌 ㅋㅋㅋㅋㅋ 1등을 ㅠㅠ.. 양보...ㅠㅠ

양보의미덕을 가진 아시나요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620.20
ETH 3494.63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