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투자] 투자처로써 경매

지금까진 '서울에서 집을 찾는' 제 이야기였고,
지난 글에서 일부 언급하였던 '그들이 사는 세상'도 어렴풋 들어봅니다.


투자처로써의 경매
경매는 실거주 의무도 없고,
구입시 자금조달계획서도 필요치 않습니다.

실거주 의무가 없기에
싸게 사서 바로 세를 주거나, 매매하여 수익을 남길 수 있습니다.
여러 세금이 붙는 건 감안하여야 합니다.

누구 주머니에서 돈이 나왔느냐를 보지 않기에
부모님 찬스를 쓰기에 좋은 제도입니다.
가치가 오를만한 물건의 돈을 내신내어 증여를 해두기도 합니다.

예) 압구정현대



아파트보단 빌딩
아파트 경매는 실수요자가 많고,
10% 저렴하게 사는 수준인지라
그들이 사는 세상에서는 선호하지 않는 듯 합니다.

그들에겐 '빌딩'이 대상이 됩니다.
역시 건물주..!!
건물 전체를 대상으로 하여 시세차익을 남긴다고 합니다.

예) 꼬마빌딩
유찰 1번에 70억이 다운되네요 ㅎㅎㅎ



그들이 사는 세상이니 상관없다고 생각되면서도
자가가 생기면 그 다음 수순으로 오피스텔부터 차근차근 해봐야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나의 경매 이야기

[경제와투자] 아파트 경매_Intro
[경제와투자] 매물 확인_경매알리미
[경제와투자] 매물 확인_위치와 면적&가격
[경제와투자] 권리분석_등기부등본
[경제와투자] 권리분석_경매 취하
[경제와투자] 입찰가분석
[경제와투자] 임장
[경제와투자] 실전 입찰_경매 준비물
[경제와투자] 실전 입찰_서류 작성
[경제와투자] 실전 입찰_낙찰과 패찰
[경제와투자] 실전 입찰_복습
[경제와투자] 낙찰_당일
[경제와투자] 낙찰_7일간의 시간
[경제와투자] 낙찰_명도
[경제와투자] 낙찰_강제집행
[경제와투자] 경매의 진짜 어려운 점

경매 외전

[경제와투자] 아파트_체크리스트
[경제와투자] 너의 이름은? 사건번호
[경제와투자] 전세 임차인와 경매, 내 돈을 지켜라
[경제와투자] 경매말고 공매?
[경제와투자] 역세권
[경제와투자] 직전 유찰가격보다 더 쓴 사례

Posted through the ECblog app (https://blog.etain.club)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Vote weight boost from @jsup (+5.0%p)

70억 200억 300억
정말 그게 얼마만큼이 돈에 감이 안오네요
7만원만 있어도 좋겠당

저도 같은 심정입니다 ㅋㅋㅋ
저런 세상도 있구나 싶어 잠시 구경만 해봤습니다.

금액이 커서 함부로 들어가지도 못하겠네요 @.@

대부분 기업에서 사기도 하고, 정말 돈 많은 개인이 사기도 합니다.
건물주님!

그들만이 사는 세상에
저도 좀 살고 싶네요 ㅠㅠ ㅎㅎ

모두의 소망이지만 ㅠㅠ
그저 바라만 보는 서민 김씨입니다.

치킨이나 뜯으며 맥주 한잔 마시는 행복감을
느끼며 살아야겠습니다
억 ! 억 ! 저에게는 그저 로또 1등 당첨만이 느껴 볼 그런 ;;;;ㅠ.ㅠ.

로또 1등되어도 그냥 적당한 아파트 하나로 끝나는 ㅠ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1
BTC 67859.32
ETH 3799.86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