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읽는 시간] 등꽃 아래서(송수권)

in #zzan3 years ago

KakaoTalk_20210423_142926298.jpg

  등꽃 아래서


                                     송수권

한껏 구름의 나들이가 보기 좋은 날

등나무 아래 기대어 서서 보면

가닥가닥 꼬여 넝쿨져 뻗는 것이

참 예사스러운 일이 아니다

철없이 주걱주걱 흐르던 눈물도 이제는

잘게 부서져서 구슬 같은 소리를 내고

슬픔에다 기쁨을 반반씩 버무린 색깔로

연등 날 지등(紙燈)의 불빛이 흔들리듯

내 가슴에 기쁨 같은 슬픔 같은 것의 물결이

반반씩 한꺼번에 녹아 흐리기 시작한 것은

평발 밑으로 처져 내린 등꽃 송이를 보고 난

그 후부터다

밑뿌리야 절제 없이 뻗어 있겠지만

아랫도리의 두어 가닥 튼튼한 줄기가 꼬여

큰 둥치를 이루는 것을 보며

그렇다 너와 내가 자꾸 꼬여 가는 그 속에서

좋은 꽃들은 피어나지 않겠느냐?

또 구름이 내 머리 위 평발을 밟고 가나 보다

그러면 어느 문갑 속에서 파란 옥빛 구슬

꺼내 드는 은은한 소리가 들린다

---- 수능특강에 나오는 시라네요. 흐음....

Sort:  

유난히 등나무가 많았던 모교의 등나무꽃 그늘 아래서
웃음꽃 활짝 피며 꿈을 키우던 여고 시절이 급 그리워지네요~^^

여학생과 등꽃들이 어울리지요. 웃음소리.... ㅎㅎ

예전 학창시절 초중고교에 다 등나무로 그늘을 만들어져 있었는데...
요즘 학교에도 있는지 궁금하네요^^

사실 이웃에 있는 학교 담을 슬쩍 넘어가서 찍었어요. ㅎㅎ

등나무 꽃 너무 좋아하고 시도 좋다~
하고 읽고 있었는데..
마지막 수능특강이란 말에 숨이 턱!

ㅎㅎㅎㅎ 수능이 거시기 하긴 하죠.

등꽃도 아름답고
시도 아름답습니다.

등나무 그늘에 앉아있던 때가 언제인지
가물가물하네요.

등꽃이 유난히 예쁩니다.
사진을 워낙 잘 찍으셔서 그런 게 아닐까요?
꽃이 흔들리며 향기를 날리고 있는 착각을 일으킵니다.

사진은 휴대폰이 알아서 해주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79.13
ETH 2573.33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