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toon][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시즌 2 - 9화. 암호화폐 대표선수 소개 III

in #webtoon6 years ago






다음주에 업로드 될 시즌2 마지막화에서는 블록체인이 가져올 미래에 대해 좀 말랑말랑하게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응원을 보내주시는 스팀잇 이웃님들 너무 감사합니다! 정주행 하신다는 분들도 정말 격하게 감사드려요. 그럼 다음주에 또 찾아올게요!

지난 화 보기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프롤로그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1화. 블록체인이 뭐지?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2화. 이더리움과 스마트 컨트렉트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3화. 암호화폐는 어떻게 구하나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4화. 암호화폐 시장 용어를 알아보자.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5화. 블록체인 용어를 알아보자. (feat. PoW & PoS)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시즌 2 - 1화. 암호화폐 마켓을 알아보자.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시즌 2 - 2화. 암호화폐를 분류해 보자.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시즌 2 - 3화. 채굴은 어떻게 하나요?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시즌 2 - 4화. 암호화폐 대표선수 소개 I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시즌 2 - 5화. 스팀 & 스팀달러편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시즌 2 - 6화. 글써서 번 돈으로 소고기를 사먹는 방법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시즌 2 - 7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시즌 2 - 8화. 암호화폐 대표선수 소개 II


본 웹툰은 암호화폐 거래소 GOPAX에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해 알기쉽게 풀어서 설명하는 웹툰을 그려달라는 의뢰를 받아 작업한 것입니다.


Thanks to @leesongyi who draw below banner for me.

banner.jpg

follow_leesol.gif

Sort:  

오 좋은 내용을 쉽게 풀어서 설명해 주셨네요! 다만 영지식증명 부분에 오류가 하나 있어서 정정합니다. 영지식증명의 핵심은 증명자가 문제의 답을 알고 있는지 모르고 있는지도 모르게 하는 것이 핵심중 하나 입니다.

만약 위 처럼 "내가 풀었음. 인정?" 해버리면 해당 유저가 키를 알고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므로 실제 영지식증명을 통하면 저 유저가 풀었는지 아닌지도 모르게 됩니다~

물론 그림을 그리신 분은 아실 거라 생각하지만 보시는 분들이 혹시 오해하실 까봐 적어 놓습니다~

레몬그랩님 피드백 감사합니다! 웹툰에 써 있는 영지식증명 관련 멘트는 조금 수정해야 할 것 같네요 ㅎㅎ

모두가 모두의 금융행위를 확인할수 있는 블록체인이 익명성을 보장 못받는 프라이버시 침해가 늘 양면성으로 지적되곤 하는데 이런기술이 과연 중앙통제시스템과 분산형 시스템의 장점을 모두 가져갈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팔로 하고 갑니다. 앞으로 자주 소통해요^^

인정? - 인정 ㅋㅋㅋㅋㅋㅋㅋ
세계사는 먼나라 이웃나라 보고 배웠는데
암호화폐는 쏠님의 만화를 보고 -
배우는 재미가 쏠쏠해요 고맙습니다 ♡

블록체인 지갑은 너무 투명해요
ㅎㅎㅎ
이송님 작품은 너무 귀여운데
내용은 넘 좋아요
시간있을때 먼저글부터 다시 읽어봐야 겠습니다^^

와.... 그림이 귀여운건 둘째치고, 설명이 엄청 쏙쏙 들어오게 잘 구성되어 있네요

모네로 한개 들고있는데 떡상 가즈아~~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대쉬 모네로 제크캐쉬 ~ 좋군요.


팔로 꾸욱~❤

ㅎㅎ기억에 잘 남을 거같아요
잘 읽었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 ^^

언제나 유익한 코인정보 머리에 쏙쏙 들어와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777.26
ETH 3101.53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