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e challenge] @asinayo를 아시나요? + name challenge 누가 먼저 시작했나?

in #steemitnamechallenge6 years ago (edited)

yunasdiy-Dreamland-2018-02-19-gif.gif
@yunasdiy 님 감사합니다.

name challenge 누가 먼저 시작했나? 가 궁금하시면 맨 마지막에 정리해놨습니다. 솔직히 제 닉네임보다 이게 더 궁금하실꺼에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glorias @newiz @maikuraki 님들께서 지목해주셔서 이번 #steemitnamechallenge 에 참여하게된 @asinayo 입니다.

저는 이번 #steemitnamechallenge 가 눈에 띄일때 두려웠습니다. 그 이유는 2018-01-25에 여러분들의 아이디는 어떠한 이유로 정하셨나요? 라는 포스팅을 한적이 있기 때문이죠. 만약 제가 이번 챌린지를 하게 된다면 과거의 글을 이겨야하는 진정한 도전이 되기 때문입니다.
스티밋 초기보다 글솜씨가 올라갔다고 생각했는데, 과거의 글보다 쓰지 못하면 살짝 충격 받을 수도 있을 것 같았습니다. 부담스러워서 챌린지에 참여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지만, 많은 분들 중 저를 지목해주셨으니 참여하는게 도리라고 생각하네요.

그러면 이제 과거의 저와 대결하는 마음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1. 스티밋 닉네임을 어떻게 선정했나요.

먼저 저의 아이디를 다시 말씀드리면 @asinayo , 아시나요 입니다.

스티밋 닉네임을 어떻게 선정했나요? 라는 답변을 달기위해서는 왜 asinayo 를 사용하고 있는가에 대해서 설명을 먼저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어렷을적 인터넷을 처음접하게 되었을때, 난생처음 회원가입이라는 것을 하게 되었습니다. 회원가입 항목중에 아이디라는 것을 발견했는데, 이게 인터넷상에서 저를 지칭하는 단어라고 알게되었습니다. 이런것에 대해서 생각해본적이 없는 저는 당황스러웠습니다. 어떤것을 해야하는건가.. 본명을 적어야 하는건가... 싶었습니다.
과거의 일이라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습니다. 여러가지 아이디어중 하나였을 수도 있고, 즉흥적으로 생각났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생각난 아이디는 바로 그 당시 즐겨먹었던 아이스크림 '아시나요'. 였습니다.
asinayo.png
그렇게 아시나요 -> asinayo 한글 발음 그대로 옮겨놓은 영어로된 asinayo 가 제 인생 첫번째 아이디 입니다.

아이디의 의미는 .. 원래는 없었습니다만 몇년전에 아이디에 의미를 부여하는 기회가 생겨가지고 생각을 해봤는데, 가끔 사용해서 몇몇분들은 아실겁니다.
...를 아시나요? 이런 의미로 쓰고 있습니다. 어디에다 갖다 붙혀도 어색하지 않는 느낌.
캐치마인드를 아시나요? SSIBBA를 아시나요? 거지팸을 아시나요?

실은 닉값 이란걸 할려고 한때는 정보글을 위주로 작성할려고했습니다.
ex) 컴퓨터를 아시나요?
이런 느낌으로요. 딱 한번 일기를 왜쓰는지 아시나요? 사용하고 해본적이 없네요. ㅎㅎ 이번 포스팅에도 사용했으니 2번째네요

잠시 다른 이야기가 나왔지만 저는 사용하는 아이디가 여러개가 있습니다. 그래도 아이디를 생성할때 확인할때는 asinayo 먼저 확인합니다. 처음 만들어서 애정이 제일 크기 때문이죠.
그래서 스티밋을 시작할때도 제일 먼저 asinayo 를 확인했고 가능하다는 확인창에 쾌재를 부르며 가입신청을 했고 이 스티밋 세상에 asinayo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이상 저의 스티밋 닉네임을 선정한 이유였습니다.

요약

  • '아시나요' 라는 아이스크림 먹다가 정함
  • 나중에 '...를 아시나요?' 라고 의미를 부여함
  • 애정도가 깊은 asinayo로 스티밋 세상에 쏘옥 들어옴

2. 본명을 알려주세요.

가끔 '신나요', '(조)성모' 라고 부르시곤 하는데 스티밋에서 본명은 아시나요 입니다.
.. 아마 최근 이벤트로 주소 및 연락처와 이름을 적어서.. 몇분은 알고 계시겠네요. 아이디로 적을껄..

본명은 ^$$#@%^&&%#%$ 입니다.

3. 닉네임을 바꿀 수 있다면, 무엇으로 바꾸고 싶으신지, 또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가 주로 쓰지 않는 닉네임으로 바꾸고 싶긴합니다.
아시나요 이니깐 몰라, 몰라영, 아이돈노우, 모르시나요 등등 저랑 상관없을법한 아이디로요.
혹은 빵또아도 괜찮겠네요.

하지만 이미 늦었고 정들어서 바꾸고 싶지 않습니다.

빵또아 하니깐 최근 빵또아 먹은적이 있네요
아시나요 닉네임을 가지고 있으면서 라이벌이라고 할수 있는 빵또아를 먹으니.. ㅋ ㅑ 꿀맛
(참고로 빵또아보다 아시나요가 먼저 나왔습니다 - 아이스크림의 역사를 아시나요?)

4. steemitnamechallenge 태그를 달아주세요.

네. 오타를 방지하기 위해 복사 붙여넣었습니다. steemitnamechange 이러면 웃기잖아요.

5.다섯 분을 지목해주세요.

아무도 지목하지 않을려고 했지만 저는 규칙을 준수합니다.

첫번째로
@ioioioioi 님.. 어떤의미인지 너무나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4분은
@dj8 @gazuago @woo7740 @songafather
이분들로 하겠습니다. 다들 이 글은 못보실테니 자동소각 되겠지요.

FIN @asinayo


번외 - name challenge 누가 먼저 시작했나?

해괴망측한 재미있는 챌린지를 누가 시작했는지 알아낼려고 프로그램으로 돌렸는데..
https://jsfiddle.net/asinayo/3dLfy5h9/6/show/ - 처음부터 시작
https://jsfiddle.net/asinayo/3dLfy5h9/8/show/ - 중간부터 시작
예전에 만들었던거에 그냥 대충 작업해서 그냥 에러나면 그냥 에러난 마지막에서 하드 코딩해서 돌렸습니다.

프로그램상 마지막은
https://steemit.com/steemitnamechallenge/@illuminatus/the-steemitname-challenge-what-s-in-a-name
이걸로 나옵니다. ... 들어가보니
https://steemit.com/steemitnamechallenge/@hornblende/the-steemit-name-challenge-my-entry
얘가했다고하고
https://steemit.com/steemitnamechallenge/@felobtc/how-far-the-steemit-name-challenge-has-come
최초는 이사람이라고 합니다.
https://steemit.com/steemitnamechallenge/@felobtc/the-steemit-name-challenge
이 게시물이 악의 축 시작이라고 할수 있을 것 같네요.(영알못이라 구글의 힘으로 봤습니다)

제가 검색한 결과@felobtc 이사람으로 부터 시작한걸로 나옵니다. 혹시 자세히 아시는 분은.. 알려주세요.
@felobtc 명성 48이라고 하지만 파급력이 있네요. .. kr 커뮤니티까지 잠식하는거보면...
명성 48이니 이 이벤트가 kr 커뮤니티를 잠식하면 다운봇 먹이러 칭찬하러 갑시다. (이분이 시작한게 확실하면요)

제가 새벽에 피곤한 상태로 찾아본거라서 아닐수도 있습니다.

아.. 새벽에 이게 뭔짓거린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궁금한게 풀렸으니 다행입니다.
아.. 이 긴박감 넘치는 기분을 표현못해서 아쉽네요. 더 디테일하게 소설로도 쓰고 싶은데 시간이 없어서 간단하게만 정리했습니다. 재미있을것 같으면 정리하고 아니면 그냥 SSIBBA를 계속 해야죠. ㅎㅎ

참고로 kr 커뮤니티에서 최초는..?
https://steemit.com/busy/@normalbro/en-kr-what-is-the-origin-of-your-steemit-nickname
이분일것 같네요 7일전 kr 태그지만 한국인이 아니신것같구
https://steemit.com/steemitnamechallenge/@sujisyndrome/steemit-sujisyndrome
이분이 최초 맞는거 같네요. 댓글 내용에도 kr 최초인것 같다구 말씀하셨구요.

.... 흑백사진 챌린지는 누가 시작했을까요? 워낙 많아서 검색하기가 무섭습니다.
(찾게 된다면 흑백사진 게시물이 올라올때마다 시작하신분 포스팅에 댓글로 알려주고 싶네요)

그리고 우리도 이상한 챌린지 만들어서 외국에 퍼트리는것도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뭐 예를 들면 혼밥(혼자 밥먹는)챌린지나, 혼영(혼자 영화보는) 챌린지 같은거?
아니면 간단하게 글씨체 챌린지?(실제 종이에 써서 사진찍어서 인증하는) 우리만 후발주자로 당할수 없으니 한국의 도전정신을 외국애들도 해봤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처럼 한번에 끝내는대신 한 10명 지목하기 이렇게 규칙정하면 재미있을듯 싶네요.

쓸때 없이 길어졌네요. 이상입니다.

Real FIN @asinayo

Sort:  

댓글을 단 줄 알았는데 없네요.... 어디로 갔지?ㅎㅎ
아시나요가 아이스크림이었다니 역시 부드러운 남자였어..(뭐지?)
늘 느끼지만 닉네임이랑 아시나요님의 친절함(?)이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빵또아가 땡기네요. 한인마트에서 팔려나?ㅎㅎ

부드럽고 야들야들한 남자입니다. ㅎㅎㅎㅎ
친절함 뒤에 ? 라.. 이런 애매하군요 ㅎㅎ

간만에 풀봇때렸습니닿

미파님 풀스윙이 약해지셨군요. ㅎㅎ

앞으론 그쪽이 형님입니다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역시 ...아시나요님 짱 !!!!짱먹으셈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근무시간에 작성하신글 사장님도 아시나요?

... 정곡을 찔렸군요 ㅋㅋㅋㅋ

포스팅 내용을 보아하니 오전내내 하신것 같은데요? 으하하하하

어제밤에 쓰고 낮에 조금 수정하고 올린겁니다 ㅎㅎㅎ

밤에는 일찍주무셔요 엄청피곤하실것같아요
밤낮으로 PC앞에 앉으셔서 고생많으십니다.
아시나요님 프로필 사진을 보면 루피가 생각나요

안녕하세요 루피를 아시나요 입니다.

ㅋㅋㅋㅋㅋ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흐흐 부담을 주시다니 ㅋㅋ

포스팅에대한 부담때문이신지 안쓰시는것과 예전부터 궁금했습니다 ㅎㅎ
부담안가지셔도 되요

오늘 4번이 제일 웃겼어요 ㅎㅎㅎ 점점 능력이 신의 경지로 올라가는 듯합니다!!!

ㅎㅎㅎ 즐겨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아시나요님 이름 너무 많네요 ㅋㅋ 아신나요 조성모 등등 ㅋㅋ
아이디의 기원은 처음 알았네요 ㅋㅋ
아시나요 넘나 맛있는것ㅋㅋ

ㅋㅋㅋ 아시나요 맛있죠 ㅋㅋㅋ 대신 파는곳이 별로 없어서 인지...요새 못보네요 ㅜㅜ

추노 감사~
저도 마이님 한테 터치 받고 글 올리고 오는 중입니다.
그래도 잠시 과거를 돌아봤네요 ㅎㅎ

요상한 이벤트지만 저번 흑백사진처럼 과거를 돌아보는 맛이 있네요

ㅎㅎㅎㅎ 저도 누가 시작했는지 궁금했는데 찾아보시다니 대단하십니다.^_^
빵또아 아이스크림은 알았는데 아시나요 아이스크림은 잘 모르겠네요.ㅎㅎ
제가 아이스크림을 잘 안 사먹어서 그런가 봅니다.ㅋ

ㅋㅋㅋ 흑백사진 시작한사람은 알기힘들테지만 왠지 이번 이벤트는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금방 찾을것 같았죠 ㅎㅎ

아시나요는 잘안파는것 같아요 ㅜㅜ...

쓸데없이 길어진글 재미나게
잘~읽었는데!!
빵 또아도 아시네요..ㅎ
참고로 아시나욘!!! 제가 예전에 엄청
먹었답니다.^^

헛! 재미있게 읽어주시다니!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ㅎ
게다가 아시나요 까지 아시다니 ㅎㅎ 아시나요 엄청 맛있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0250.72
ETH 3377.07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