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닉네임 챌린지 - @sujisyndrome

@normalbro님(한국명: 배희도)이 지목해주셔서 닉네임 챌린지(The Steemit Name Challenge)에 참여해봅니다.

룰은 아래과 같습니다:

  1. 스티밋 닉네임을 어떻게 선정하였는지 포스팅하세요.
  2. 본명을 알려주세요.
  3. 닉네임을 바꿀 수 있다면, 무엇으로 바꾸고 싶으신지, 또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4. #steemitnamechallenge 태그를 달아주세요.
  5. 다섯 분을 지목해주세요.



그럼 순서대로 하나하나 해볼게요.


학교 다닐 때였어요. 언제부터인지 친구들이 자꾸 저를 따라했어요.

당시 컨택트 렌즈가 유행이었는데, 제가 뿔테 안경을 꼈더니 친구들도 뿔테 안경을 꼈어요.
그래서 도로 컨택트 렌즈를 꼈더니 친구들도 도로 컨택트 렌즈를 꼈죠.

니트가 유행할 때 모 브랜드의 가디건을 입었어요. 그랬더니 친구들도 같은 브랜드의 가디건을 입기 시작했죠.

앞머리를 잘랐더니 친구들도 앞머리를 잘랐어요.

여튼, 이런 식으로 제가 한 것을 따라하는 경우가 많았고, 이런 현상(?) 때문에 'syndrome'이라는 별명이 붙었어요. 거기에 제 이름인 'suji'를 앞에 붙여서 닉네임을 만들었어요.


제 본명은 '수지'입니다.


닉네임을 바꿀 생각은 없어요. 현재까지 전세계에서 sujisyndrome이라는 닉네임을 쓰는 사람은 제가 유일무이하거든요. 마치 @raah님께서 그려주신 제 인물수채화가 유일무이하듯이요.

2333.jpg

그래서 이 땅에 사는 동안 이 닉네임만 사용하려고 합니다.


#steemitnamechallenge 태그를 달았습니다.


다음 번 닉네임 챌린지에 지목할 다섯 분입니다:
@girina79
@madamf
@thecminus
@kundani
@jangkeum


PS. 본명은 꼭 안 밝히셔도 됩니당~ :)

Sort:  

우와, 그런 어마어마한 의미를 가진 닉네임이었다니! 그리고 인물수채화도 정말 아름답습니다 :)

ㅎㅎㅎ '어마어마한 의미'라고 해주시니 왠지 부끄럽습니다^^;; 수채화는 정말 아름답죠? @raah님이 아름답게 그려주셨어요^^

와 지금 집 도착해서 씻고 나왔는데 ㅋㅋㅋㅋ
나 있네? ㅋㅋㅋㅋ
야...호...? ㅋㅋㅋㅋ

ㅋㅋㅋ 너 당첨! 성심성의껏 응하도록!

아....간만에 누나 글올렸네..하고 봤는데 ...
아 내 이름 ....무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친절하게 이렇게
^-^ 포스팅할 것을 던져주시네 감지덕지

포스팅할 거리 생겨서 좋지? ㅋㅋㅋ
뭐라고 올릴 지 기대하고 있을게~~

이미 올렸어 ㅋㅋㅋㅋㅋ별거없는데....

수지수지

수지님이 예쁘셔서 다 따라했나 보네요.
신드롬을 일으키는 수지신드롬! :)

브리님~~~ 예뻐서가 아닌 것 같아요. 어쩌면 남들 안하는, 특이한 걸 하다보니 그랬던 것 같아요 :)

그냥 특이하기만 하면 안 따라해요.
특이한데 예쁘고 멋져야 따라하죠. ^^

엇 수지님이닷ㅎㅎㅎ
크..과거부터 트렌드를 이끌던 수지님?ㅎㅎ

홍열님~
'트렌드를 이끈' 건 아니었던 것 같지만..^^;; 어쩌다 보니 친구들이 따라들 했네요ㅋ

앗 ㅎㅎ 이런 챌린지도 있군요 :)
유행을 이끄셨던 분이셨네요 ^^

라나님~~
저도 이런 챌린지는 처음 봤어요. kr에서는 제가 처음 한 것 같아요ㅋ
그러고 보니 유행을 이끌었던 게 되는데, 전 별로 그럴려고 했던 건 아니었어요;; ㅎㅎ

https://open.kakao.com/o/s2VLsQF

수지님 갠적으로 묻고싶은거 있는데 오픈채팅방 참가 부탁드려요!

재미있는 챌린지에요 :)
제 시각에서는 상당한 용기를 필요로 하는 챌린지인데요? (저는 SNS에 개인 정보를 남기는 것에 좀 조심스러운 편입니다... 이래놓고 쓸 데 없는 이야기까지 다 쓰지만 말이죠 ㅋㅋㅋ)
수지님의 수채화 초상화는 정말.. 다시 봐도 아름답습니다. :) 역시 모델이...

쏭블리님~~~
저도 이런 챌린지가 있는 줄 몰랐어요. kr의 다른 분들은 하셨나 하고 좀 찾아봤는데 안보이더라고요. 어쩌면 제가 처음? ㅋ
이 챌린지가 어쩌면 본명을 밝히라는 것 때문에 좀 '용기'가 필요할 것도 같아요. 저야 뭐, 원래 이름을 닉네임에 넣었으니 상관 없지만...ㅋ
초상화는 @raah님이 잘 그려주셔서...^^ 칭찬 감사합니다!

크...이때부터 도끼(?)병의 시작이...

이러기 있기 없기?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702.61
ETH 3485.24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