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ven의 秀討利(Story) 마흔 : 아재의 힙합, 추억속으로

in #kr6 years ago

Raven의 秀討利(Story) 마흔 : 아재의 힙합, 추억속으로

1525648539920.png

안녕하세요 @ravenkim입니다.

저녁에 먹구름이 끼고, 벼락과 천둥이 치며 거센 바람이 몰아치길래 드디어 비가 오나 했는데, 대지를 적시기는 커녕, 스쳐지나간 흔적도 없이 몇 방울 떨어뜨리고는 가버리네요.

비가 올 것 같아 빗소리를 들으며 차분히 논리적 이야기를 쓰려했다가 마음을 바꿔 들으면 신나는 힙합을 소개할까 합니다.

요즘은 노래를 못 듣지만, 전에는 그래도 음악없이는 못 살았었습니다.

들으면 들을 수록 좋은 한국 힙합의 거장들의 노래만 엄선했습니다.

Then,

Shall we go?

IMG_8397.GIF

  • 오늘의 秀討利(Story)

첫 번 째로 힙합하면 빼놓을 수 없는 팀입니다.

드렁큰 타이거, 설명이 필요없죠.

먼저 뭔가 발라버리고 싶을 때 들으면 좋은 노래입니다. 바로 Monster

  • [MV] Drunken Tiger(드렁큰 타이거) _ Monster (Korean Version)
    source

f3cb1118b0.png

다음으로 국내 힙합 뮤지션을 향해 이런게 힙합이라고 알려줬던 노래

  • 드렁큰 타이거_너희가힙합을아느냐
    source

f3983a3116.png

마지막으로 난 널 원해!!!!

02 . 난 널 원해
source

steemit_logo.png

두 번 째로는 MC sniper입니다.

유명한 영화 록키의 주제가의 선율이 인상적입니다.

  • MC Sniper Better than Yesterday
    source

f3cb1118b0.png

유명한 영화 글루미썬데이와 같은 제목, 그래서 슬프게 들리는 노래, Gloomy Sunday

  • MC 스나이퍼(MC Sniper) Gloomy Sunday (가사 첨부)
    source

image.png

그리고 송백경의 친구의 슬픈 사랑이야기같지만, 어디엔가 있을 법한 사랑이야기, BK Love

steemit_eng.png

세 번 째로 다이나믹듀오를 빼놓을 수 없죠

휴대폰 벨소리가 들리지 않을 때 듣고 싶은 노래, ring my bell

  • 다이나믹듀오 ring my bell
    source

IMG_8397.GIF

네 번 째로 농구게임 프리스타일을 해 본 사람은 아는 노래, 최고의 팀이었지만 오래못가 아쉬운 팀

슈프림팀!!!!

그들의 최고의 노래, 땡땡땡

  • Supreme Team (슈프림팀) - 땡땡땡
    source

steemit_eng.png

다섯 번 째로 속사포랩 아웃사이더

그의 외톨이

  • 아웃사이더 / 외톨이
    source

steemit_logo.png

여섯 번 째이자 마지막은...

쇼미더머니에 출연했던 송민호의 입니다. 태양의 목소리도 참 좋지요.

  • SONG MINHO - '겁' (feat. TAEYANG) 0821 Mnet SHOW ME THE MONEY 4
    source

s_02.png

여기까지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억의 힙합 들으면서 더위 이겨내세요~

p_01.png

  • Raven의 秀討利(Story) 목록
Raven의 秀討利(Story) 목록(1~25) 링크가 있는 글
Raven의 秀討利(Story) 스물 여섯 : 즉문즉설
Raven의 秀討利(Story) 스물 일곱 : 또 하나의 가족은 누구인가?
Raven의 秀討利(Story) 스물 여덟: 뚜벅뚜벅 함께 걸어온 한 달의 발자취
Raven의 秀討利(Story) 스물 아홉 : 食藥處는 食辱處
Raven의 秀討利(Story) 서른 : stylegold님 전별금 전달 후기
Raven의 秀討利(Story) 서른 하나 : 소득주도성장에 대해
Raven의 秀討利(Story) 서른 둘 : 폭염 속 차 안에서 목놓아 울었을 아이의 명복을 빌며
Raven의 秀討利(Story) 서른 셋 : 여름밤 선물
Raven의 秀討利(Story) 서른 넷 : 암호화폐 관련 긍정적 뉴스들
Raven의 秀討利(Story) 서른 다섯 : 뉴비(newbie)에게 도움될 팁(tip) 모음 개정판
Raven의 秀討利(Story) 서른 여섯 : The long and winding road
Raven의 秀討利(Story) 서른 일곱 : 누가 거짓말을 하고 있는가?
Raven의 秀討利(Story) 서른 여덟 : 즉문즉설2
Raven의 秀討利(Story) 서른 아홉 : 누구도 원망하지 마라 운명이다
Raven의 秀討利(Story) 마흔 : 아재의 힙합, 추억속으로

63.jpg

Sort:  

모두 다 제가좋아하는곡인걸요. ㅋㅋ 난널원해가 젤좋아요.
펌프위에서 쿵짜쿵짝.

추억의 명곡이죠^^

정말 추억의 명곡들이죠!! 크으으 조금 오버해서 20년이 다되어가는 노래들인데도 역시나 좋습니다 !!

네 그러네요 벌써 20년가까이 된 노래들이네요^^ 요즘 노래를 잘 모르지만, 이 때 노래들이 좋은게 참 많아요^^ 즐겁게 들어주셔서 저도 기분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랜만에 다듀음악이나 들어야겠네요^^ 추억 소환되는듯 합니다 ㅎㅎ

아ㅋㅋ 맞아요 라이드팀님 말씀처럼 옛날 음악에는추억이 깃들어 있어요^^ 다듀는 아직 활동하는 것 같더라구요. 작년에 어느 대학축제에서 공연하는 걸 봤어요

숙취해소에 음악이 도움이 되는지 이제 알았네요
어제먹은술로 머리가 좀 아픈데...ㅋㅋㅋ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ㅋㅋ 하지만 아직도 숙취가
남아있는 문제가..
해장을 잘 해야 하는데
라면에 밥말아 먹었더니
숙취에 한계가 있네요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출근할때 들어봐야 겠어요.ㅎ

^^ 출근 길이 긴가요?^^

걷고 타고 한시간입니다.
집앞이면 좋겠군요.ㅎ

저도 차로 한 30분 정도 걸려요.^^ 한 시간이면 음악을 즐기실 수 있는 시간이네요^^

This post received a 70%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ravenkim!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ravenkim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70%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099.80
ETH 2455.59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