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소개하고 돈도 버는 테이스팀 가입 방법과 글쓰는 방법

in #kr6 years ago (edited)

스팀잇 테이스팀 헤드헌터 @sitha입니다.

지원했었는데 바빠서 까먹고 있다가 @jamieinthedark의 부름으로 다시 자각해서 이제서야 글을 쓰게 됐습니다.

세상은 세 부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스팀잇 & 테이스팀을 아는 사람
  • 스팀잇 & 테이스팀을 모르는 사람
  • 스팀잇만 알고 테이스팀은 모르는 사람

세 부류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 밥을 먹는다
  • 맛있는걸 좋아한다.
  • 자주가는 식당이 있다.

네. 이정도면 됩니다.
테이스팀 시작하기에 충분합니다.

테이스팀이란?

스팀잇의 코너 속의 코너라고 보시면 쉽습니다. 물론 나중에 많이 커지겠지만요. 일단은 '맛집 소개'하는 곳이에요. 맛집이라고 휘황찬란한 그런 곳이 아니라 우리 동네에 있는 맛있는 식당 아무곳이나 상관없습니다. 내가 지인 데리고 밥먹으러 갈 수 있을 정도면 충분해요. 그런 곳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이렇게 주기적으로 다양한 주제의 콘테스트가 시작됩니다. 주제에 맞는 식당들을 소개해주면 돼요.

테이스팀 장점

  • 테이스팀의 기본 보팅 획득 (현재 약 $3)
  • 순위에 올라갔을 때 추가 보팅 획득 (약 $20)
  • 테이스팀 말고도 다른 사람들이 보팅 해줌.
  • 테이스팀 헤드헌터를 통해 처음 테이스팀 글을 썼을 때 $10의 보팅 획득 (저요 저!!! 제가 헤드헌터라구요!!)
  • 보팅받은 돈을 식비에 보탬.
  • 인지도가 쌓이면 식비보다 보팅받은 돈이 더 커짐.
  • 인지도가 쌓이면 꼭 테이스팀이 아니라 일상글을 써도 보상을 많이 받음.(세상 그 어디도 일상글 썼다고 돈 받는 곳은 없음)

테이스팀 단점

단점이라고 적어놓긴 했지만 이것이 단점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스팀잇보다 글쓰기가 더 편리하거든요. 미리보기도 오른쪽에 보여서 좋구요. 암튼 그러합니다.

장점에 대해 부연설명을 하자면요.

테이스템 홈페이지에서 글을 작성하면 테이스팀 계정(@tasteem-kr)에서 내가 쓴 글에 무조건 보팅 해줍니다.(현재 $3정도) 물론 스팸, 어뷰저들에겐 다운보팅도 되는데 내가 직접 다녀온 식당에서 사진찍고 내가 글쓰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아무리 맛집 소개를 열심히 해도 누군가 나에게 보상을 주지 않습니다. 반대로 먼저 보상을 받고 그 식당을 소개하는 경우는 있겠지만요. 하지만 그것은 일부 블로거일테고 우리같이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그런 기회가 잘 주어지지 않죠.

그러나 테이스팀에 정성들여 소개했을 땐 사람들이 공감도 해주고 보상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보상은 곧 돈이 되고요. 맨날 평일이나 주말에 맛집 탐방 가시는 분들이라면 조금이라도 식비에 보템이 될 수 있고, 인지도를 쌓으면 오히려 돈을 벌면서 식당에 다닐 수도 있게 됩니다.

'내가 사랑한 카페'라는 주제로 콘테스트가 열리고 있는 현장입니다. 1위~5위까지를 캡처해봤습니다. 물론 처음 시작하면 $20 이상의 보상을 받기 힘듭니다. 그러나 꾸준히 다른 분들과 소통하면서 놀다보면 보상이 오를겁니다. 그리고 콘테스트가 끝나면 순위에 따라 스팀달러를 보상으로 받기도 하고 추가 보팅을 받을 수 있으니...

너무나 좋지 아니한가...

중요한건 테이스팀에서 보상을 주기 때문에 최하 $3 이상은 받게 될겁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맛집 포스팅을 다른 곳에 할 이유가

"1도 없습니다!!!!!"

자, 이제 좋은 점은 대충 소개를 했으니 여기 앉으셔서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셔야죠?

ㅋㅋㅋ 아닙니다.

신청서 같은거 없구요.

스팀잇에 가입하지 않은 분들은요.

테이스팀 첫글보상과 스팀잇 가입방법

https://steemit.com/tasteem/@tasteem-kr/1-10

이 글을 보시고 가입하시면 되고,

스팀잇에 가입했고 테이스팀을 시작하려는 분들은요.

저를 따라하세요.

https://kr.tasteem.io/ 접속


로그인버튼 클릭


다시 로그인버튼 클릭


Continue 클릭


계정이름을 적고, 액티브키 비밀번호를 넣으세요.


잠깐! 액티브 키란?

스팀잇에는 세 개의 비밀번호가 있습니다. 포스팅키, 액티브키, 마스터키인데요. 마스터키는 모든 권한이 있어서 유출되면 안되기때문에 포스팅키와 액티브키가 따로 있습니다. 마스터키는 안보이는 곳에 꼭꼭 보관하시구요. 일반적인 포스팅이나 보팅할 땐 포스팅키를 이용해서 로그인하면 되고, 스팀이나 스팀달러에 관련한 것이나 스팀잇과 관련된 다른 사이트에 접속할 때 사용하는 것이 액티브키입니다.
위에 나온 스팀커넥트가 스팀잇의 계정과 연동되는 다른 사이트인데요. 여기에서 마스터키를 사용하는 분들도 있는데 그것보단 액티브키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액티브키 보는 방법은요.

내지갑 - 권한에 가셔서 로그인해 확인하기를 눌러보면 보이고 그것을 저장해두시면 됩니다. 이걸 알고있으면 누군가가 내 스팀을 가져갈 수 있으니 나만 보이는 곳에 적어놔야해요!!! 그리고 요걸 볼때 잠깐 마스터키를 사용하고 그 뒤로는 마스터키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어요. 꼬꼭 간직해두세요.

자, 이렇게 로그인을 했으면 이제 글을 써야죠.

테이스팀 글쓰는 방법

첫 화면이에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콘테스트들이 나오는데 내가 원하는 주제에 가셔서 '참여하기'를 누르세요.

맨 아래에 있는 '가이드쓰기'를 누르면 이제 시작됩니다.

메인이미지의 사이즈도 정해져있는데 꼭 그렇게 넣으라는 것이 아니라 사이즈를 맞추면 가장 예쁘게 잘리지 않고 나온다 이거에요~

제목도 넣고요. 왼쪽에 글을 쓰면 바로 오른쪽에 미리보리가 나옵니다. 이게 정말 좋아요. 스팀잇도 이렇게 바뀌었으면 좋겠어요.

아래로 또 내려보면요.

가게 이름을 적고,

크라운은 내가 주는 별점이죠.
1점부터 3점까지.

위치는 주소를 넣으면 되는데 식당이름만 넣어도 대부분은 검색돼서 좋습니다.

마지막에 태그를 넣을 수 있는데요.

꿀태그들이 있죠. 대표적으로 jjangjjangman입니다. 짱짱맨이 와서 보팅해주니까 기본보팅이 늘어나죠. 그리고 일상과 연관되어 있다면 kr-diary나 kr-life를 넣어주시면 나비같은 라라님(@lalaflor)이 와서 벌처럼 보팅 톡 쏘고 가줍니다. 사람들이 많이 둘러보는 kr태그도 넣어주시고요. muksteem도 넣어주시면 또 기본보팅이 늘어납니다.

그냥 대~~~~~ 충~~~~~~ 생각해봐도 기본보팅이 $5는 될것 같아요.

이런 테이스팀 또 없습니다 ㅠ_ㅠ

그리고!!!

이 글을 보고 테이스팀에 처음 글을 쓰게 되시는 분들은

헤드헌터 @sitha를 통해 시작하게 됐습니다

라고 글에 적어주세요. 그러면 테이스팀에서 추가로 $10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저도 받을 수 있어요. 히히~~ 그리고 제가 해당 글에 가서 미약하지만 풀보팅 땋!!! 하겠습니다.


후.... 헤드헌터로 여기저기 다니며 설명할 생각하니 막막해서 글로 쭉 정리를 하려다보니 점점 양이 늘어나게 됐네요. 제가 했던 포스팅 중에 양이 가장 많고 그림도 가장 많이 넣고 캡처도 하면서 화살표도 넣은 최고의 정성포스팅이 된 것 같네요.

많은 네이버 블로거들이 스팀잇에 글 쓰며 돈도 벌고 스팀잇도 흥하고 스팀도 흥하는 기분 좋은 상상을 해봅니다.

히히

아, 그리고 본문에 더 넣었으면 좋겠다라는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추가해 놓을께요.

테이스팀 신고센터(도용하는 사람들 댓글로 신고하세요)

https://steemit.com/tasteem/@tasteem-kr/bpk61

Sort:  

10달러 받는 방법이네요. 이걸 양식으로 지켜야하나봅니다!

맛난것도먹고 포스팅해서 돈도벌고~
1석2조에 행복한 테이스팀입니다~

맞습니다 맞아요!!
대충대충 사진 찰칵~

한 번 도전 해 보겠습니다. 사진 찍는 것이 습관이 안 되어서. ^^

일단 먹기 바쁘니까요 ㅋㅋ

이렇게 또 꿀팁을 정리해 주시는 군요^^ 감사합니다. 관심밖에 두고 있었는데 맛난집 만나면 포스팅 해봐야 겠습니다.

만난집 가게되면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하고 사진찍을 준비를 해두세욧!

테이스팀 외에도 꿀팁 많이 배워갑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도움되는 팁이 있었다면 성공이네요~

시타님 지인 가입자만 헤드헌팅 가능하다고 변경됬습니다 ㅠㅠ

앜ㅋㅋㅋㅋㅋ 그렇군요
지인보고 이 글보고 잘 써보라고 해야겠어요ㅋㅋ

글 수정하셔야 합니다 ^^
지인이 아니면 헤드헌트 하실수 없으세요

저도 맛집가면 테이스팀에 올립니다. ㅎ ㅎ 상세한 설명 감사해요 ^^

저도 어디 식당가면 일단 사진부터 찍어요. 혹시 맛있으면 올리려구욬ㅋㅋ

테이스팀 한번 써봐야겠네요 ㅎㅎㅎ
시타님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주말은 지났지만 즐거운 한주되세요~~~

으아 테이스팀 순위권이면 20딜러 팍 찍히는데 한번도 들어본 적이 없네요. ㅋㅋ

맞아요 저도 깜짝 놀랐어요. 10위안에 들면 20달러 찍히는것 같던데 저도 가끔 찍혀봤어요ㅋ

Congratulations @sitha!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060.81
ETH 3129.62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