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 집짓기 #5] 지붕/창호/단열재 시공
안녕하세요. @cheolwoo-kim입니다.
오늘은「시골 집짓기」다섯 번째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 시골 집짓기 5 ㅡ 지붕/창호/단열재 시공
→ 슁글작업 전 페이샤(지붕 끝부분)에 슁글과 같은 검정색으로 칠함
→ 검정색 이중슁글 지붕에 붙이고
→ 스텐방충망 설치 후 용마루 벤트 시공
창호는 미국식 시스템창호로 설치하였다.
독일식 시스템창호도 고민했었지만 비용문제로 미국식창호로 결정! (따뜻한 남부지역이라고 애써 위안하며.. 그래도 1등급으로 골랐다는..ㅎㅎ)
큰 창은 손잡이가 편리한 트라이캐슬A1, 고정창은 피닉스(2등급)로, 작은 창들은 A1보다 프레임이 얇은 알바트로스로 설치했다.
→ 크게 낸 부엌창
→ 계단 위 2층 고정창
3일정도 방통부위 말린 후 내부 단열재 시공 전에 전기작업을 먼저 시작한다.
(방통작업할때쯤 콘센트,스위치,인터폰 위치 등을 미리 생각해야겠죠?)
화재 시 응급상황을 대비하여 두꺼비집이 보이게 설치해야 돼 다용도실에 설치했다.
→ 두꺼비집, 통신함 설치
→ 구조목에 최대한 손상 안가게 전기작업 중
전기 사장님과 콘센트, 스위치, 조명 위치 잡다가 문제가 하나 발생했다.
아일랜드 싱크대에도 식기세척기 때문에 전선이 필요한데 방통전에 미리 매립을 못해 보수작업을 해야만했다.
확인 또 확인!!
대면형 주방(11자 싱크대)이라면 참고하세요.
→ 방통 깨고 다시 전기선 매립. 사장님 죄송...
→ 벽체는 글라스울 R21C(가등급)
→ 지붕은 글라스울 R30C(가등급)
→ 현관문은 시스템현관문 코렐도어로~ 겁나 비싸다 ㅡㅡ;
→ 배관 보호용 네일스토퍼 작업한 모습
- 원문출처 : 네이버 블로그 <우주재소행집>
관련 포스팅
잘하시네요 창문이 좀더크면 좋을겄같은데 ㅎㅎ
창문 사이즈를 너무 키우면 그만큼 단열에 취약해지기에 기능과 경관을 고려해서 나름의 적정선을 결정하였습니다. ^^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 보팅이 누적 3000 SBD를 돌파하였습니다. 참여와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짱짱맨 누적보팅 3000SBD 돌파
글라스울은 습기나 처짐에 약하기 때문에 꼼꼼히 시공해야합니다~^^ 공사가 잘되어 단열이 잘되는 집이 되길 바래요~!
글라스울의 단점에도 불구하고 가성비 때문에 선택의 여지가 없었네요. 잘 시공되었으리라 믿어야죠. ^^
부럽습니다!ㅎㅎㅎ
아마군님도 얼마전 좋은 집으로 이사하셨으면서요. ^^
그래도 갑갑한 아파트가 어찌 나만의 단독주택만 하겠습니까~ㅎㅎㅎ
제 꿈은 정원 딸린 2층 단독 이랍니다~
가족이 함께 있는 곳이면 어디든 좋지 아니하겠습니까.
아마군님의 그 꿈 꼭 이루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Dear @cheolwoo-kim
I know that you delegated some SP to dstors. I'm not sure if you're aware that they seem to shut down their project lately. Just check out their profile and read latest post.
Guys from dstors didn't even bother to contact people who supported them. Such a shame. This project looked very promissing.
ps.
I was wondering if you would consider supporting my efforts in building a crypto community here on Steemit..
Since HF20 took place, myself, along with a few other active "Steemians" decided to put in extra effort into making our little community stronger. And community build mostly on mutual engagement and support instead of financial rewards.
I recently delegated over 3500 SP to a group of 80 active steemians who struggled with low RC levels (resource credit). And the results has been great so far. One of my latest posts reached over 800 comments, which I found insane
Those results are only proving that our efforts are worth something. The only thing is that I can only do "that much" with my current resources.
Perhaps you could consider supporting our efforts with some delegation? I would seriously appreciate your help.Please let me know what do you think. I will appreciate every feedback, regardless of your decision.
Yours
Piot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