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적응기 총정리 ver. 180526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42652534.png

안녕하세요. 스팀잇 적응기 쓰는 제시 (@jesse7)입니다.



오랜만에 #kr-join 가서 새로 가입하신 분들께 인사를 드리고 적응기를 남기는데, 리스트가 너무 길어져서 보시는 분들이 불편해 하실거란 생각이 들어서 그간 정리한 목록들을 아래에 정리 형태로 남깁니다.



일부러 가입인사 3일정도 지난 글에 댓글로 올렸는데, 제가 복사하는데도 메모장이 터질것 같아서 추후에 리스트가 길어지면 계속 이렇게 날짜 ver를 바꾸면서 이어나가도록 할 예정입니다.


스팀잇은 정보전달 형태의 글을 잘 쓰거나 남들의 이목이 될만한 글을 쓰거나 하면 보상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아니면 소통에 탁월한 댓글 대마왕이 되거나요. 여러가지 형태의 포지션이 있기에 적절히 자신만의 포지션을 잡아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봉사활동이 스팀잇에 올라오면서 그걸 전략적으로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신것 같아서 안타깝기도 한데요. 말이 길어지면 프로불편러처럼 보이기 때문에 개개인의 양심에 판단을 맡기겠습니다. 이미 오래전부터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셨던 분들이라면 스팀잇을 통해서 많이 알리며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활실히 성장이 빠릅니다. 그렇기에 전략적으로 이용이 되는 거기도 하구요. 이글은 정보 전달형태로 작성하는 것이란걸 이야기 드립니다.


저는 정보 전달 형태의 글 위주로 쓰면서 보팅을 받으려다가 요즘에는 그냥 댓글 놀이하면서 소통하는게 더 좋아서 그렇게 보내는 중입니다. 너무 스트레스 받아하시지 마시구요. 뭘 하던 꾸준하게 오래 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라는것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포기하지 말고, 흥미 붙이시라고 제가 경험했던 것들 공유차원에서 썼던 글이니 참고정도로만 보시구요.

궁금한게 있으면 댓글로 이야기해주시면 제가 공부를 해서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

[스팀잇 적응기] 1. 가입후 첫 보상 지급 페이아웃과 큐레이션

[스팀잇 적응기] 2. 스팀파워 업하는 이유와 보팅금액

[스팀잇 적응기] 3. 스팀파워와 스팀 그리고 스팀달러 공부한 내용

[스팀잇 적응기] 4. 스팀달러 스팀 교환 비율과 내부거래소 찾아가기

[스팀잇 적응기] 5. 스팀달러로 스팀파워 업 해보기

[스팀잇 적응기] 6. busy로 스팀잇(steemit) 하기

[스팀잇 적응기] 7. 보팅이벤트 리스팀 주의하기

[스팀잇 적응기] 8. 스팀달러 스팀파워업 올인 매매 경험담

[스팀잇 적응기] 9. 뉴비 마케팅 팔로워를 늘리는 방법

[스팀잇 적응기] 10. 링크글 사용하는 방법

[스팀잇 적응기] 11. 저자보상과 큐레이션 보상 스팀잇 보상 구조 알아보기

[스팀잇 적응기] 12. 저자보상 스팀달러와 스팀파워 수학적 계산

[스팀잇 적응기] 13. 보팅을 잘 분배하라

[스팀잇 적응기] 14. BUSY 연결과 사용법

[스팀잇 적응기] 15. 보팅파워와 큐레이션 보상의 관계

[스팀잇 적응기] 16. 스파업 필요 자금 계산과 보팅금액 계산

[스팀잇 적응기] 17. 스팀잇 성공전략

Sort:  

좋은 내용 정말 감사합니다 ㅎ ㅎ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

우왓 뉴비인 저에게 도움되는 내용이 많네요
감사해요 ^^

반가워요 ^^ 즐거운 주말 밤 되세요 ~~

와아 제가 가입할 때만에도 10편이 아직 안됬는데, 벌써 16편이나 나왔네요. 정말 대단하세요 제시님!

아.. 그런가요? 가입인사 글에 주기적으로 가서 댓글로 가입하신분들 상대로 써드릴려고 하는편인데.. 리스트가 너무 길더라구요. 그래서 모아봤어요.. 글 재탕하는 나쁜 살암 놀이 해쪄염 ㅠㅠ

길다고 지적한건 아닌거 아시죠? ㅎㅎ 그만큼 엄청 열심히 하시는게 대단하고 존경스럽습니다ㅎㅎ 뉴비들에게 단비같은 존재세요 ㅎㅎ
저도 제시님 글보고 비지에서 글쓰는 법 알았으니까요 ㅎㅎ

어..? 길다고 지적하신거였어요? ㅠㅠ 몰라쪄염 ㅋㅋㅋ 아무생각이 없어요. 1시간넘게 걸린거 같네요 당분간 kr-join 태그 안가도 될것 같네요. 한 3일마다 한번씩이나 가야 겠네요

제 동생들도 뉴비인데 @jesse7 님꺼 보라고 알려줬어요 ^^

감사합니다. 부족한 글인데... ㅠㅠ 리스팀이란거 해두면 나중에 보시기에 편하실거에요. 이거는 홍보가 아닌 홍보가 되는게 되겠네요..... 쿨럭.. ^^;;;

리스팀 해서 두고두고 봐야겠어요 !!
처음 접한거라 이해하기가 많이 힘들지만
언니한테 물어봐가며 공부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위에 @minaje 저희 언니예요 ㅋㅋㅋㅋ
감사해요!!

모르는건 물어보셔요. 아는대로 알려드릴께요.

네네 ㅎㅎ 감사합니다!!!! ☺️

뉴비들에겐 너무나 유용한 정보들이에요 감사합니다😀 보팅&팔로우 신청 하고 갈게용^^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

좋은글 입니다

감사합니다... 이미 기존에 있던글 재탕하는거라서 부끄럽네요 ^^

뉴비 길잡이 제시님!
오늘도 열일하시네욤 화이팅!!

가입인사 게시판에서 놀다가 리스트 길다고 사람들이 싫어할까봐 그냥 이렇게 만들어 봤어요

이렇게 책갈피처럼 모아두니 깔끔하네요 저도 조만간 책갈피처럼 만들어야겠어요 ㅎㅎ

그동안 메모장에 코드 그대로 복사해서 계속 댓글 쓰고 다녔거든요.. 글이 너무 길어져서.. 쓰는 저도 부담.. 보는 분들도 부담이실것 같아서요.

훌륭한 글 감사드립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밤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128.68
ETH 3442.23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