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적응기] 9. 뉴비 마케팅 팔로워를 늘리는 방법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팀잇 공부하는 제시 입니다.


20180.png

이번 글에서는 다소 무겁게 흘러갈수도 있을만한 내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스팀잇 에서는 태그라는게 상당히 중요하다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태그부터 공부를 하게 되죠. 많은 초보분들이 사용하는게 kr-newbie, kr, jjangjjangman , kr-join 등이 있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인간의 심리를 살펴보는게 재밌는 일 중 하나이기에 여러가지 패턴과 사례들에 대해서 찾아봤습니다. 스팀잇으로 성공하기에는 글을 창작해서 하는데에는 한계가 있어 보였구요. 물론 그런 구조적인 면을 뛰어넘을 정도의 양질의 글이라면 누군가는 도와 줍니다. 스팀잇 생태계를 지키려는 고래분들이 있으니까요.

현재 스팀잇에서는 많은 양의 글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에서 하는 노출 전쟁처럼 자신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 다양한 방면으로 마케팅이 이뤄지고 있기도 하구요. 그중에서도 뉴비들을 팔로워 시키기 위한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저격을 하기 위한 글도 아니구요. 그들의 행위가 선한행위 였다고 간주하고 해당 태그에 대해서 우리끼리의 약속을 어느정도 어겨도 되는거라면 다른 이들도 이런 방식을 모방을 해도 전혀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기에 그 방법론을 뉴비 분들도 많이 따라하시라고 이야기 드리고자 합니다. 좋은건 나눠야 하는거니까요. 그게 아니고 문제가 있는거라면 자정작용으로 알아서 자제하게 되겠죠.


kr-join 이라는 태그는 가입하고 나서 가입인사를 한번만 쓰는 태그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거기에 글들을 살펴보다보면 좋은취지의 이벤트나 글이 있더군요. 가입해서 한번만 쓰는 태그에 좋은 취지의 글이라고 해서 그게 허용이 되어야 하는걸까요? 그 부분에 대한 것은 각자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뉴비를 위한 글이었다고 한다면 굳이 kr-join 가 아니더라도 kr-newbie 를 통해서 이벤트 글을 썼어도 취지에 부합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다수는 kr-join 보다도 kr-newbie라는 태그를 더 먼저 배우고 기억을 하고 있을테니까요.

저도 가입한지 얼마 안되어서 가입인사를 쓰고 댓글을 많이 받아봤습니다. 댓글로 엄청나게 많은 정보와 글을 써주신 분들도 계셨습니다. 그런 식으로 선행 혹은 마케팅을 하셔도 되는데, 굳이 kr-join 에 가입인사 이외에 다른 글들이 허용이 되고 있는 상황인지 이해는 안가긴합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 부분을 적절히 공략하시라는 겁니다. 그런 사람들이 많아지면 저절로 수위에 대한 조절 기준이 마련되겠지요.


스팀잇에서 전문적인 컨텐츠가 없더라도 팔로워를 많이 늘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뉴비들을 위한 가이드 글을 작성하는 경우도 그에 해당하구요. 제가 쓰는 스팀잇 적응기 역시나 그런 의도로 기획이 된 글 중 하나입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스팀잇 가입, 스팀잇 태그, 스팀잇 예약글 등등 여러분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궁금해하는 것들에 대해서 찾아보고 그것을 공부하면서 저장한후에 그걸 글로 담아보세요. 그것도 좋은 자료가 됩니다.


팔로워를 늘리기 위한 방법중에 댓글 도배도 있습니다. 얼마전에 다녀간다라는 식의 댓글을 반복해서 2번을 받은적이 있었는데요. 뭐지? 하는 생각에 그분이 쓰신 댓글을 봤는데요. 소름끼치게도 다수의 유저들에게 다녀간다라는 취지의 댓글을 복사해서 붙이기 하고 있었습니다.


왜 스파를 임대하는 건지에 대해서도 여러가지 글들을 살펴보니 이해가 가더군요. 오픈카톡을 하는 곳도 많으니 잘 찾아보시고, 들어가셔서 정보도 나누고 정도 나누고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스팀잇이라고 하는 공간이 알면 알수록 재밌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글에는 가입인사 태그인 kr-join 이라는 태그를 한번 달아보겠습니다. 이걸 보고 여러 사람들이 느끼는 감정들이 어떨까에 대해서 상당히 궁금하기도 하고, 어떤 형태로든 기준이 마련되었으면 해서 입니다. 페이아웃전에는 해당 태그를 삭제할 생각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팀잇 적응기] 1. 가입후 첫 보상 지급 페이아웃과 큐레이션

[스팀잇 적응기] 2. 스팀파워 업하는 이유와 보팅금액

[스팀잇 적응기] 3. 스팀파워와 스팀 그리고 스팀달러 공부한 내용

[스팀잇 적응기] 4. 스팀달러 스팀 교환 비율과 내부거래소 찾아가기

[스팀잇 적응기] 5. 스팀달러로 스팀파워 업 해보기

[스팀잇 적응기] 6. busy로 스팀잇(steemit) 하기

[스팀잇 적응기] 7. 보팅이벤트 리스팀 주의하기

[스팀잇 적응기] 8. 스팀달러 스팀파워업 올인 매매 경험담

안읽어보신 분이 계시다면 읽어보셨으면 합니다. 저도 처음에 몰랐던 것들이 막막해서 찾아보다가 이걸 기록으로 남긴부분이니까요.

20180430 13 18 01.png

Sort:  

저같은 뉴비들에겐 이런글이 도움이 되죠 ㅋ

저보다 선배님 이시네요. 저 4월21일에 가입했어요 ^^ 잘 부탁드려요~

Congratulations @jesse7!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4 posts in one day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누군가 나타나서kr-join은 한번만 쓰는거에요.
할거에요.ㅋㅋㅋㅋㅋ
실험정신이 뛰어나시군요^^

괜찮아요 나중에 지운다고 본문에 언급을 했으니 지우면 되죠. kr-join 가서 보면 이벤트고 뭐고 굳이 kr-newbie도 있는데 kr-join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떤 잣대를 들이댈지 물어보면 되는거니까요. ^^

제 글이 문제면 그동안 그분들이 잘못을 하신걸테고, 그게 아니라면 다른 많은 이들도 그들처럼 kr-join의 룰을 깨면서 하면 되는거니까요. 이벤트나 좋은취지라고 글을 올리면 되는거구요.

결국 제 글은 그런 것에 대한 환기를 시키자는 취지의 글이었어요. 내로남불은 안되니까요. 모두에게 어느정도 공평하고 룰이 있는 스팀잇이었으면 해서요 ^^

네^^알고있습니다~~~~~
너무 자유로워서 너무 투명해서
아마 적응하시는데 조금 시간이 걸리실거에요~~ㅎ
저도 그랬거든요.
조금 지나면 저처럼 전사가 되실 기질이 다분하신듯요.ㅋㅋㅋㅋㅋ
(나름 좋은 뜻입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퍼거슨이 sns는 사치라고 했는데 한번 두고봐야죠 ㅋㅋㅋ
저녁 맛있게 드세요!!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30일 조금 넘었는데, 그냥 포스팅만 올리기만 했었네요.
최근들어 스팀잇 공부도 하고 다른 분들 글도 읽고 댓들도 달고 보팅도 하고 있습니다.

스파 올리는 것도 이제야 알아서 스파를 중심으로 올리고 있네요~~~
링크 글들 잘 읽겠습니다.

그리고 보니 kr-join 태그에 아직 소개도 안했네요.
주말에 포스팅 한 번 해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즐거운 하루 되세요! 앞으로도 계속 경험담은 연재가 계속 될거에요~

포스팅 해주시는 내용이 참 좋아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혼자서 하다가 궁금한거 찾아보고 혹시나 이것들 궁금해 하는분 계실까봐 쓰고 있어요 ^^

저한테는 정말 유익한 글이네요
가입글 남겼을때 사실 태그도 제대로 못써서 수정하고 수종하고..ㅎㅎ 댓글 달아주신 분들이 조언해주신것 보고 계속 하고 있는데
소통하면서 하기가 어렵긴하네요 ㅠㅠ
SNS를 안하다보니 배워가는 입장에서 너무 도움이 됐습니더 감사해요!

저도 sns 안해요. 이번에 경험하면서 그냥 적어본 것들이구요.. 도움이 되신다니 다행이네요 ^^

감사합니다 ~

일교차가 큰 날씨에요 감기조심하세요^^
오늘은 바람이 많이 부네요^^

감사합니다 오치님 즐거운 하루 되세요~

ㅎㅎㅎㅎ 이런 글들 때문에 제가 더 제시님의 팬이 되고 있습니다^^

살살살살 가려운데를 확 긁어주는 센스~~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배워야 할게 많군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앞으로 많이 배우겠습니다~

편안한 시간 되세요~

오 kr-join으로 자기소개 보러 왔다가 좋은 글 발견해갑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기억할만한거는 써볼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453.36
ETH 3507.44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