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적응기] 15. 보팅파워와 큐레이션 보상의 관계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23932723566.png

안녕하세요!! 제시(@jesse7)입니다.



오늘은 보팅파워와 큐레이션 보상에 관해서 설명을 드릴려고 합니다. @gungho 님을 우연히 알게 되면서 뭔가 도움을 드리고 싶었는데, 언어적인 장벽이 있어서 뭔가 도움을 제대로 못드린것 같아서 안타까울때가 많아서 그림을 첨부하면서 보팅파워와 큐레이션 보상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드려볼까 합니다.



■ steemd 사이트


20180520 15 25 30.png

https://steemd.com/@jesse7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제 스팀파워와 정보가 나옵니다.

얼마의 보팅금액이 생기는지는 체크해보기 애매하죠. 그럴때 보는게


■ 큐레이션보상

큐레이션 보상은 현재 총 보상의 75%는 저자보상으로 가게 되어 있구요. 총 보상금액의 25%가 큐레이션 보상금액으로 책정이 된다고 알고 있는데요. 큐레이션 보상도 글 작성후 보팅시간에 따라서 다르다고 합니다.

글 작성후에 15분 이내에 보팅의 경우 큐레이션 보상없이 모든 금액은 저자보상으로 가게 하는 구조라고 합니다. 15분에서 30분 사이에 보팅을 한다면 저자와 큐레이터가 큐레이션 보상을 시간에 따라 나눠서 받게 된다고 하구요. 30분 넘어서 부터 7일 이내의 보팅의 경우에는 큐레이션 보상쪽으로 지급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steemnow 사이트

20180520 15 27 14.png

https://steemnow.com/@jesse7

제 정보를 보면 현재 34 sp 에서 100% 상태에서 풀보팅을 하면 0.01의 보팅액이 생긴다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게 %가 줄어들면 금액이 달라지니까 게이지를 움직여서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스팀의 시세에 따라서도 저 금액은 조절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풀보팅 1회의 경우에 2%의 보팅파워가 감소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루에 대략 자동으로 회복되는 수치가 20% 정도로 알고 있구요. 그래서 하루에 보통 10회 정도의 풀보팅을 하면서 보팅파워를 유지하는게 효율적으로 보팅액을 최대로 주면서 파워를 소모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알고 있구요. 엑셀을 통해서 한번 점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voting power 소모 엑셀표

20180520 15 38 27.png

100%를 기준으로 해서 설명하는게 일반적인데요. 저는 어차피 100%나 1000sp나 비율상의 문제라 생각해서 여러분이 숫자상으로 더 쉽게 보이게 1000을 기준으로 풀보팅 한번에 2% 소모라고 계산하고, 0.98을 곱해서 다음 값을 구했습니다.


체감상 하루에 20% 정도 회복이 된다고 하니 대충 80% 정도까지 맞춰서 풀보팅을 한다라고 가정을 하면 엑셀 계산수치상 12회 정도가 가능한 것으로 나옵니다. 가끔은 나는 보팅파워 신경 안쓰고 그냥 소통하고 누르고 살겠다라고 이야기를 하시는 분도 계시는데요.



보팅파워를 눌러서 상대방에게 보상이 생기게 하려는 분들은 최대의 효율을 추구하기 위해서 보팅파워의 수준을 어느정도 유지시키는 것을 권장 드리고 싶습니다. 보팅파워 100%일때 줄수 있는 보상과 50% 일때 줄수 있는 보상의 크기는 다른거니까요.


소모한 보팅파워는 저절로 회복이 되는 구조입니다. 게임을 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여관에 캐릭터를 파킹해두면 저절로 hp와 mp가 회복이 되는 것처럼 보팅파워도 회복이 됩니다. 게임적인 요소도 가미가 되어 있으니 더 재미있는 세상이지 않을까 싶구요.



스팀을 구매해서 스팀파워를 업하는 행위가 게임에서 현질을 하는 행동과 비슷하다라고 생각되는 것은 저만의 생각일까요? 스팀 파워업을 하셨다면 셀프보팅을 하던 뭘하시던 어느정도 하루에 회복되는 수치 정도는 소모해주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리니지에서 집행검을 현질로 사놓고 게임을 안하면 의미가 없는 것처럼 힘들게 스팀파워업을 해놓고 사용하지 않는다면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니까요.


■하루에 대충 20%만 소모하자


라는 것만 기억하시면 될듯합니다. 혹시나 궁금하신 부분에 대해서 댓글로 문의 주시면 공부해서 다음 시리즈로 연재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즐거운 스팀잇 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20180430 13 18 0111.png

[스팀잇 적응기] 1. 가입후 첫 보상 지급 페이아웃과 큐레이션

[스팀잇 적응기] 2. 스팀파워 업하는 이유와 보팅금액

[스팀잇 적응기] 3. 스팀파워와 스팀 그리고 스팀달러 공부한 내용

[스팀잇 적응기] 4. 스팀달러 스팀 교환 비율과 내부거래소 찾아가기

[스팀잇 적응기] 5. 스팀달러로 스팀파워 업 해보기

[스팀잇 적응기] 6. busy로 스팀잇(steemit) 하기

[스팀잇 적응기] 7. 보팅이벤트 리스팀 주의하기

[스팀잇 적응기] 8. 스팀달러 스팀파워업 올인 매매 경험담

[스팀잇 적응기] 9. 뉴비 마케팅 팔로워를 늘리는 방법

[스팀잇 적응기] 10. 링크글 사용하는 방법

[스팀잇 적응기] 11. 저자보상과 큐레이션 보상 스팀잇 보상 구조 알아보기

[스팀잇 적응기] 12. 저자보상 스팀달러와 스팀파워 수학적 계산

[스팀잇 적응기] 13. 보팅을 잘 분배하라

[스팀잇 적응기] 14. BUSY 연결과 사용법

Sort:  

초보로서 아직 스팀잇에 대해 난해한 영역이 많았는데 이 글이 큰 도움이 되겠어요!! 보팅,팔로우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읽어보시구.. 궁금한데 없는 글은 댓글로 이야기 해주시면 너무 어렵거나 복잡한거 아니면 공부해서 올리도록 할께요

잘 읽고 갑니다.
하루에 보팅 20% 만 소모하기가 힘드는것 같습니다. ㅎㅎ
이것 조절하는것도 힘들더라구요..

busy 사용해서 퍼센트 조절하면서 보고하니까 조금 낫더라구요. 뭐..그래도 큰 도움은 안되겠지만 kr-join 태그 가면 풀보팅으로 눌러주고 오고 싶은게 함정이긴하더라구요 ^^

즐거운 하루되세용!!

항상 꿀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시님ㅎㅎ
아직은 보팅 게이지 조절해봐야 0.01이지만 ㅋㅋ 나중에 기억했다가 잘 활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일요일 되세요 ~~

파워 채워지면 공부해야지 ㅋㅋ보는것 만으로도 머리 아픔요 ㅋㅋ
설명 아무리 들어도 이해가 안갈듯
나중에 알아야할 필요가 생기면 여쭤볼게요^^

ㅋㅋㅋ 그러세요~ 그냥 심플하게 내가 상대에게 보팅을 최대로 하는걸 유지하면서 주기위한 방법 정도로만 생각하시면 될거에요~ 필요하면 하면되는거죠!

즐거운 아침 맞이하시구요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_^ 하나하나 알아가는 재미가 있네요

감사합니다~ 주식쟁이가 주식글이나 써야하는데 점점 쓰기가 애매모호해지네요 ㅎㅎ

상대방을 위해 보팅을 누르는데, 최대의 효율을 위해 보팅파워를 유지하는 것을 간과했었네요

저는 스팀 파워가 미약해서, 왠만하면 풀보 다 누르는 편인데
하루 약 10회정도가 적당하다면, 제가 활동을 많이 한 날은 보팅파워가 많이 소모되어있어서 그 담날은 제가 풀보한 가치가 많이 떨어졌겠네요
이제, 보팅파워도 신경을 쓰면서 해야겠습니다^^

어차피 스팀파워 없으면 이게 의미없는 내용이긴합니다.

아~ 역시 스파가 있어야 ㅎㅎ

무상임대 글도 보이더라구요. 신청해보고 그러세요.

요즘 스팀구입할려고 생각중이예요^^

한달정도 해보니 스파업이 답이더라구요

무상임대 먼저 신청하고 되면 거기에 추가로 스팀구입도 하고 하면 더 낫지 않나요?

오늘 또 배우고 갑니다 스팀잇은 참 공부할게 많아서 즐거워요~

감사합니다 편안한 세벽 되세요...시간상 외국이신가 싶기도 하네요~ 감사합니당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383.21
ETH 3098.60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