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적응기] 1. 가입후 첫 보상 지급 페이아웃과 큐레이션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차트읽는 제시 입니다.


20180430 13 18 011ewl.png

잠에서 깨어나서 보니까 어느새 가입하고 첫글을 쓴지 7일이 되었나 보더라구요. 저도 처음 겪어보는 거라서 신기하기도 하고 해서 저처럼 가입한지 얼마 안된 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어서 이야기를 올려 봅니다. 가입신청하고 나서 부터 오픈카톡 단톡방이며, 블로그며 여러가지 글들을 읽으면서 공부를 했었는데요.


스팀잇은 글을 쓰고 7일이내에 보팅된 부분들만 반영이 되어서 페이아웃이 된다고 들었어요. 페이아웃은 그냥 뭐 지급에 대한 결제같은걸로 생각을 하면 될것 같아요. 스팀잇에 어려운 용어들이 참 많은데, 겪어보고 부딪혀 가면서 알아가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실제로 많은 노하우를 알려주는 글도 있는데, 그래도 모르는게 생기는 것은 어쩔수 없더라구요.

20180429 13 04 45.png

지난주였던가 팔로워를 늘리는게 좋다고 해서 가입인사 태그에 있던거 읽어보고 마구 추가하고 했었는데, 이제는 조금 후회가 되긴 하더라구요. 최근에는 밤에 더 잘하고 싶고 잘알고 싶어서 모바일로 이리저리 검색하면서 좋은글들 써주시는 분들 위주로 팔로우인가 팔로워인가를 해요.



글을 많이 읽다보니 스팀잇도 계급사회고 싸움도 많다라는걸 봤었는데 ,조금 무섭고 씁쓸하기도 하더라구요. 그냥 정성들여서 글을 쓰고 자신의 글로 평가받는 시스템이기보다는 스팀파워를 많이 가진 사람에게 보팅을 받기위해서 줄 서는 모습도 조금은 걱정스럽기도 했구요. 돌아다니면서 글을 보다가 어제 내린 결론이 그냥 하고싶은대로 하자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7일이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한 글이기에 되도록이면 정성들여서 조심스럽게 써야할 것 같아요.



sns 자체를 별로 안해서 아직은 낯설긴 한데요. 3.237SBD가 첫글인지 1주일 기준으로 된건지는 모르겠지만, 열심히 해서 앞으로도 좋은 글 쓰고 보상도 많이 받고 싶네요. 원래는 내 지갑으로 입금하기가 검정색 이었는데, 잠결에 일단 내껄로 챙겨야해 해킹당하면 안되니까 하고 눌렀습니다. 근데 어디에 보관이 된지는 잘 모르겠네요.



셀프보팅인가 그걸 하지 않기에 큐레이션 보상은 없을것 같아요. 큐레이션이 아마 좋은글을 추천하듯이 보팅을 통해서 지분투자를 하는 건가봐요. 글에 발생한 보상의 일정부분이 큐레이션 한 스티미언들에게 나뉘어지는것 같구요. 제가 본 기억으로 25%가 큐레이션보상이에요. 큐레이터를 검색해보니 박물관 미술품 어쩌고 관리자라고 하는데, 좋은글 추천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아요.



저걸로 다시 스팀파워 업을 하는게 맞는건지 어떤건지는 좀 더 공부를 해봐야 할것 같아요. 가장 안타까운 부분이 많은 분들이 조금 겪어보고 익숙하지 않다고 보상이 작다고 생각해서 쉽게 포기를 한다라는 거에요. 어제 충격적이었던게 나이가 부모님 세대인 분이 1년전부터 스팀잇을 하고 계셨다는 거였어요. 글의 내용도 그냥 일상에서 밥먹었던 식당 메뉴사진, 거리의 풍경 그런것들 위주더라구요. 그냥 꾸준히 1년만 해보고 나중에 제 자신에 대해서 돌아보려고 합니다.


이글을 보는 모든 분들 즐거운 하루 되셨으면 좋겠구요. 함께 지치지 않고 소통하면서 성장해 나가보아요. ^^ 혹시나 하면서 궁금한걸 @jesse7 제시에게 묻고 싶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공부해서라도 포스팅해서 올려보도록 해볼께요. 물론 너무 어려운것은 저도 잘 몰라요 ㅠㅠ 열정있는 분들과 함께 하고 싶어요~

[스팀잇 적응기] 2. 스팀파워 업하는 이유와 보팅금액

[스팀잇 적응기] 3. 스팀파워와 스팀 그리고 스팀달러 공부한 내용

그럼 행복으로 가득찬 하루 되세요.

Sort:  

스팀의 가치가 점점 오르고 있습니다

계속 그랬으면 좋겠네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ravelkorea님~

응원합니다. 보상에 너무 얽매이지 말고 긴 호흡으로 가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되네요.

감사합니다 wunwatcher님~ 원래 1년 정도는 보상크게 생각하지 않고 해보려고 했어요 ^^ 즐거운 일요일 되세요~~

지갑에 보면 스팀이랑 스팀달러라고 보일거에요
스팀은 스팀파워를 올릴때 사용하면 되구요
스팀달러는 스팀달러 지갑을 지원해주는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고팍스등)에 전송하면 됩니다.
거래소에 두었다가 시세가 오르면 판매해서
원화로 지급 받아도 되구요
거래소 시세에 따라서 금액이 변하니 잘 체크해보세요
예로
1스팀달러 최고 25000원 정도에서
현재 오늘자 기준 3800원 정도 하네요

지갑 전송방법은 검색하면 잘 나와있어요^^

즐거운 일요일 되세요~

설명감사합니다. pooka님~ 이렇게 길게 설명해주시는 착한분은 팔로우 해야 할것 같아요. 종종 찾아뵐께요. 정말 감사합니다 ^^

네^^ 저도 맞팔했습니다~
즐거운 오후 되세요^^

즐거운 첫 보상이군요 ㅎㅎ 저도 보상받은 뒤로는 꾸준히 글쓰게 되던데!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fedooor님~ 저는 블로그하는게 버릇이 되서 길게 보고 하는거라서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즐겁네요~ 행복한 일요일 되세요~

와 7일만에 3달러 ~
전 처음에 0 달러라서 좌절하고 한두 달 안하다가 다시 시작했었는데요 흐흐흐흐

보상이라고 하는게 딱히 기대를 안하고 보는게 나중에 더 큰 즐거움이 생기더라구요. 댓글 감사합니다. noisysky님~~ 즐거운 하루 되세요

축하드려요! 첫보상 꽤 많이 받으셨네요

감사합니다. sh931216님~ 운이 좋아서 많이 받은것 같아요 더 열심히 해야죠 ^^ 즐거운 일요일 되세요~

저도 7일째가 다가오는데, 좋은 정보 공유 감사드려요~~ 저도 일상이나 감상 등 그때그때 생각나는대로 써보면서, 꾸준하게 해보는 것에 재미를 느껴보려구요~

자주 방문해주시고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한주동안 수고 많으셨어요 편안한 밤 되세요~

1편부터 정독합니다!

무서워요... 무슨 정독까지 ㅠㅠ 그냥 busy만 익히시지 ㅠㅠ

좋은 글 감사합니다. 쭉 정독중입니다.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443.68
ETH 3507.13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