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English 단어] #21. 잘났어, 정말! 잘난 척쟁이!! - Know-It-All

in #kr-english7 years ago

연필 영어 스팀.jpg


안녕하세요, 책 읽고 글 쓰는 Bree입니다.

"오늘의 English 단어" 시간에는 재미있고 독특한 단어들을 알려드립니다. 영어가 어렵다고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재미있는 단어를 배우면서 영어에 흥미 잃지 마시고 즐겁게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친구: 관찰 예능이라는 거 왜 이렇게 재미있니? 어릴 때부터 TV에 나오고 인기가 많으면 애한테 안 좋다고 비판하면서도, 육아 프로그램 보면 너무 귀엽고 재미있어. 못 끊겠어.
나: 그런 걸 고상한 단어로 Guilty Pleasure라고 한단다, 얘야. (feat. @bree1042)

친구: 나 전에 잡채먹고 체한 적이 있어서 이젠 잡채 못 먹어.
나: 맛혐오 학습이 돼서 그래. 그런 걸 심리학에서는 가르시아 효과라고 하지. 후훗! (feat. @ghana531)

친구: 이 원피스 환불해버릴까? 지퍼도 잘 안 잠겨. 하지만 예쁜데, 그치? 살 빼서 입으면 될 거야. 아니야, 이러다가 입지도 못하고 옷장 속에 있을 텐데. 택 떼기 전에 환불하자. 한 두푼도 아니고. 아니야, 열심히 다이어트하면 영주 결혼식 때는 입고 갈 수 있을 거야. 아, 어쩌지?
나: 하나의 대상에 대해 동시에 두 가지의 상반된 감정이 드는 걸 양가감정이라고 해. 영어로는 Ambivalence지. 넌 몰랐지? 음홧홧홧!! (feat. @dmy)

스티밋을 하면 좋은 점!! 지식이 풍부해진다! 하지만 안 좋은 점은? 자꾸 잘난 척을 하게 돼서 친구들의 따가운 눈총을 받을 수 있다!

오늘 배울 단어는 이렇게 "잘난 척하는 사람, 아는 체 하는 사람"이라는 뜻을 가진 Know-it-all이다. 직역하면 그것(it)을 모두(all) 다 아는(know) 사람이라는 뜻인데, 한 마디로 '아는 척, 잘난 척, 똑똑한 척'하는 삼척동자를 말한다. 명사와 형용사로 모두 쓰일 수 있다.

스티밋으로 영어, 심리학, 물리학, 블록체인, 수학, 영화, 독서, 여행, 맛집 등 다방면에 유식한 Know-it-all이 되어 보자.
단, 함부로 잘난 척 했다간 주변 친구들의 시기와 질투, 눈총을 받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brag 020.jpg
(해리 포터 영화 시리즈에 나오는 헤르미온느도 대표적인 Know-it-all이다. 구글에서 가져온 이미지.)


배운 단어 써먹기

A: She's so smart. I bet she reads a lot.
B: I don't like her. She's such a know-it-all.

A: 쟤 진짜 똑똑하다. 책 많이 보나 봐.
B: 난 쟤 별로더라. 너무 잘난 척 해.


이름을 써주신 @tata1 님 고맙습니다.


[오늘의 English 단어] 지난 글들 최근 5개 링크입니다.
@bree1042를 팔로우하시면 더 많은 영어 단어들을 재미있게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

16. 넘버 쓰리는 없다: Number One, Number Two
17. 복부인들의 가장무도회: Blessing in Disguise
18. 금방 끝내 드릴게. 최후의 일격 - Coup de Grace
19. 은밀한 즐거움 - Guilty Pleasure
20. 확 무단결근 해버릴까? - AWOL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Thank you. :)

She's such a know-it-all.

아 완전 뒷담화용 멘트이군요!! ㅋㅋ 외워갑니다

뉍. 뒷담화용이죠.
면전에다 대고 말하면 기분 팍! 상해할 테니까 예의바르게(?) 안 보이는 곳에서 뒷담화를... ㅎㅎㅎ

ㅎㅎㅎ 브리님~ 센스 짱!!! 이십니다. 너무 재미 있게 예제 읽다가 ㅎㅎㅎ 양가감정 Ambivalence!!! 에서 완전 빵!!! 터졌어욧!! 응용력 쵝오! 입니다. :)

모두들 한 번쯤은 느껴봤을 양가감정이지요. (저만 그런 거 아니죠? ㅎㅎㅎ)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다방면에 유식한 Know-it-all이 되어 보자

전 틀렸어요...ㅠ bree님은 꼭 Know-it-all 이 되어주세요~ ㅎㅎ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좋은하루 되시길...

안 그래도 주변 친구가 가끔 타박할 때가 있어요. 잘난 척 한다고... -_-;;
많이 알면서 잘난 척하면 더 낫죠. 꼭 얼마 알지도 못하면서 꼴랑 아는 거 한 두개 자랑하니 문제에요. ㅎㅎㅎ

그럼 이 단어는 안 좋은 의미로 사용하는 건가요?
예를 들어 "잘난 척해서 재수없어" 이런 의미로다가요?
그나저나 나의 헤르미온느가 잘난척쟁이였다니. ㅠ-ㅠ

넵. 안 좋은 뉘앙스로 사용합니다.
해리 포터 책에도 원문으로 보시면 know-it-all에 대한 단어가 나와요.

해리 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책에 보시면 스네이프 교수가 헤르미온느에 대해서 “an insufferable know-it-all (정말 눈뜨고 봐줄 수 없는 잘난척쟁이)”라고 힐난하는 대목이 있어요. ㅠ.ㅠ
그리고 다른 친구들도 헤르미온느를 타박하면서 “had called Hermione a know-it-all at least once, and Ron … told Hermione she was a know-it-all at least twice a week (적어도 한 번씩은 헤르미온느를 잘난척쟁이라고 부른 적이
있으며, 론은 …(중략) 적어도 일주일에 두 번은 헤르미온느에게 그녀가 잘난척쟁이라고 말했다.)”는 부분이 나와요. ^^;;
한글로 된 책은 안 읽어봐서 이 부분 번역이 어떻게 돼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저는 영화만 보고 책은 안 봐서 모르겠어요. ㅎㅎ 영화도 처음엔 유치한 줄 알고 안 봤다가 뒤늦게 몰아 봤더랬죠. :)
아무튼 오늘도 좋은 수업 감사합니다아! ^0^

글 늘 잘보고 갑니다.^^

항상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예문들이 기가 막힙니다! ㅋㅋㅋ
브리님 글 너무 잼나게 쓰시는듯^^

고맙습니다. ^^ 글이 재미있다는 칭찬이 참 듣기 좋아요. ^^

재미있으면서도 적절한 예문 ~
불이님의 영어 이야기 너무 재미있어요. ^_^

러브흠님께 칭찬 받으니 더 기분이 좋은 걸요. ^^
앞으로도 계속 재미있게 써볼게요~.

ㅋㅋ 제 guilty pleasure은 로맨스 영화인 것 같아요. 비현실적이라고 맨날 까면서도 보면서 설레는 ..

저도 맨날 신데렐라 이야기에 비현실적이고 유치하다고 하면서도 드라마 재미있게 봐요. ㅎㅎㅎ

지식이 얕아서 Know-It-All 을 할수가 없네요.ㅎㅎㅎㅎㅎㅎ;;

이제부터라도 도전해보시는 게 어떨지요. ㅎㅎㅎ
그런데 know-it-all은 왕따의 지름길이 될 수도... 맨날 발길에 채이던 똘똘이 스머프처럼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03.16
ETH 3137.29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