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BSTEEM 개발 & 일기 19 - FMT : 이 스티미언과 언제 알게 됐지?

in #kr-dev6 years ago


kiwifi-door-blue.jpg

@kiwifi 님 항상 감사합니다~!


JABSTEEM
jabsteem.oa.to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

이번에 업데이트한 기능은
http://jabsteem.oa.to#fmt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fmt
으로 접속하시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며칠.. 몇주 전부터 새로운 개발시리즈를 시작하려고 했는데, 도무지 손에 잡히지 않았다. 최근 있었던 이러저러한 문제 때문일까.. 아니면 다른 문제일까. 나조차도 아직 원인 파악이 안된다. 새로운게 손에 안잡히면? 옛날것은 만지면 된다. 그래서 잡스팀 업데이트!

이번에 만들려고하는건 이 스티미언과 언제 처음만났나? 라는 기능. 몇달전부터 생각하던 기능인데, 중간에 SRT 를 만들어서 흥미가 사라졌었다. 원래는 SRT를 업그레이드 해야하는데 지금 무료 방법으로는 답이 없어서.. 다른 방법으로 작업하기로 했다.

이걸 만들게 된 계기는 가끔.. 팔로잉해서 소통을하는데.. 언제 이 분을 만나게 되었는지 기억이 잘 안난다. 몇몇은 기억나는데.. 확실하지 않다. 그렇다면? 추적! 추적자! 추적하는거다!

만들기 앞서.. 제일먼저 해야할 일은.. 당연하겠지만 이름! 이게 제일 어렵다. ..처음 만난 그때.. first meet ..? fm 그래. 그냥 FM 가즈아 .. 어감이 밋밋히다. 그냥 first meet talk FMT 로 해야지. 당연하겠지만 smt와 하등 상관없다.

작업방법은.. 예전에 생각한 무식한 방법으로 하기로 했다. 물론 몇스달주면 나름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긴한데, 이게 또 귀찮은 작업 몇가지가 추가되서.. 그냥 무식한 방법으로 하기로 했다.

내가 하려는 방법은

  1. 두명의 스티미언 아이디를 입력받는다
  2. 각각 모든 포스팅을 조회한다.
  3. 조회한 포스팅 마다 댓글정보를 가져온다.
  4. 서로의 아이디가 있으면 그걸 쏘옥 뽑아서 보여준다.

처음 생각은.. 각자의 포스팅에 서로 처음 단 댓글만 보여줄려고 했는데.. 모든 포스팅을 뒤져야 하는 상황속에서 마냥 기다리기에는 너무 오래걸릴것 같기도 하고, 심심할 것 같기도 해서 찾는 족족 보여주기로 결정했다. 근데 .. 그러면 이 FMT 이름값을 못하는데..? .......... 이름 바꾸기 귀찮으니깐 그냥 가자.

정리하면 이번에 만들 FMT 는 서로의 포스팅에서 달았던 댓글들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단! 대댓글까지 대화했던 내용은 볼수 없구요. 포스팅에 달았던 댓글만 볼 수 있습니다. 앵간해서는 지금 팔로잉된 스티미언과의 첫만남을 알 수 있습니다. 단! 다른 분의 포스팅에서 대화했던거나, #kr-gazua 의 놀이터에서 만났던 부분은 알 수 없어요. ㅠㅠ

모든 포스팅을 가져오는 기능은 예전 SSIBBA 에서 했기때문에 참고할려고했다. 하지만.. 워낙 개판으로 해놔서 그냥 처음부터 다시하기로 했다.

먼저 포스팅을 가져오고.. 그 포스팅에 댓글들을 가져오면서 아이디 필터링을 해서 대충 출력해봤다.

예전부터 궁금했던 어느 분의 첫 댓글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런 오그라드는 댓글을 나에게 달았었구나.. 그리고 더 궁금했던 한사람! 제정신 아닌것 같은 분이 있는데 그 분도 검색.

몇달전부터 내글 안읽는거 같은데, 애초부터 제대로 안읽은걸 확인할 수 있었다. 그나마 초반에는 요약이라도 읽어줬네... 이 xxx

그 다음작업은 화면에 보여주는것. 지금 사용하는 화면 도구를 이용해 보여주는건데, 시작부터 왠지 잘 안될것 같았다. 작업을 해본 결과.. 역시나 맛이가기 시작했다. 다른 개발환경이면 처리할 수 있는데.. 지금 개발환경에서는 현재 내가 아는 지식으로는 귀찮 힘들기 때문에 일단 도구를 사용하지 않는 방향으로 전환했고, 허접하게나마 출력할 수 있었다.

근데 왜.. 2개씩 나오는거지 ;;.. 일단 나중에 처리하기로 결정하고, 그나마 보기 좋게 수정하기로 했다.

살짝 보기 좋네.. 적당히 만족했는데.. 서로의 댓글을 구분해 주는게 좋다고 판단. 다시 수정했다.

fmt1.gif

이러니깐 보기 좋네. ㅎㅎ 마지막으로 중복제거. 왜 2번씩 나오는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아마 .. 나라는 버그인것 같다. 나중에 천천히 원인파악을 하기로 하고, 일단 눈에 보이는 곳에서 중복제거를 했다.

이제 깔끔~!... 한 척.. 할 수 있다.

좀 허접하지만 기능은 되니깐 끝!

버전업! v0.0.17

아.. 중간에 털려서 생각보다 오래걸렸다. ㅠㅠ...


요약

  • FMT (First Meet Talk) 한 스티미언과 언제 처음만났는지.. 궁금해서 만들기 시작
  • 처음 댓글만 보여줄려고 했는데 그냥 모든 포스팅에 달았던 댓글들 보여줌
  • 버그로 인해 보여주는게 허접하지만.. 성공.

오늘 업데이트된 내용

이번에 업데이트한 기능은
http://jabsteem.oa.to#fmt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fmt
으로 접속하시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서로의 포스팅에 달았던 댓글 (대댓글 아님) 들을 볼 수 있습니다. 최신 댓글부터 보게 되는데.. 스크롤을 내리면 처음 달았던 댓글을 확인하 실 수 있습니다.
나 -> 상대방, 상대방 -> 나 에게 달았던 댓글을 나누어서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정렬이 좀 안되서 불편할꺼에요.

fmt2.gif

촥촥촥

댓글중 저기 시간부분을 클릭하면 해당 스팀잇 페이지로 이동해서 디테일하게 볼 수 있습니다.

헷갈린다구요..? 일단 자신과 자주소통하는 분의 아이디를 넣어보세요. ㅎㅎ. 오그라듬..주의


현재까지의 잡스팀 기능

FU - 팔로잉 관심도. 검색한 사용자와 팔로잉 간의 댓글, 보팅하거나 받은 마지막 기록을 볼수 있고, 팔로잉의 명성, 스파, 마지막 활동내역을 볼수 있습니다.
FU(팔로잉 관심도)
팔로잉 소통 비율 차트
팔로잉의 명성, 스팀파워, 마지막 활동날짜
팔로잉 정보를 좀 더 디테일

SRT - 기존 SRT 기능인 2명의 스티미언의 댓글 대화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댓글이나 보팅으로 누가더 많은 애정을 쏟고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11
서로의 애정도 도넛

FAS - 팔로워의 마지막 활동날짜를 알 수 있습니다.
나의 팔로워는 활동을 하는걸까?

FPS - 팔로워의 마지막 포스팅을 볼 수 있습니다. (PC전용)
팔로워의 마지막 포스팅을 보자!
팔로워중 한국인은 얼마나 될까?

SCV - 스팀잇에서 개최된 캐치마인드를 볼 수 있습니다. (PC 전용이라고 생각함)
캐치마인드 뷰어 2회 - 진짜 시작
캐치마인드 뷰어 beta
정답자 랭킹 추가

SBN - 서로의 보팅 내역 (Sero Voting Nayuk) 2명의 스티미언이 서로 언제 어디에 보팅을 했는지 확인하는 기능입니다

PC 기준 상단에 있는 Tools 버튼을 클릭해서 나오는 기능들을 골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다른 유용한 사이트
http://ssibba.oa.to or https://asinayo.github.io/sibba/ 메뉴얼 SSIBBA 개발 & 일기

다른 이야기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포스팅 내용은 봤는데 댓글달기 힘드시죠? 이해합니다. 그냥 편하게 아래 잡담에 대해서 편하게 써주셔도 되구요. 정 힘들면 어색한 문장이나 오타를 알려주셔도 되고, 아무말이나 써주셔도 됩니다.


기다리던 태풍이 왔네요. 그것도 따블로.. 시원해지는건 좋지만 큰피해없이 지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조심하세요

Sort:  

다시 개발에 불타 오르시는 군요
저도 웹툰에 시동을 걸어야 하는데 요즘 겜에 빠져서 ;;

날씨도 조금 풀렸고, 더 안하다보면 .. 진짜 까먹어서 못할것 같아서 ㅋㅋㅋㅋㅋㅋ

저번 킹오브도 하셨는데 이번 랑그릿사도 하시고 ㅋㅋㅋㅋㅋ

오오 잼있는 기능이에요~~
스팀잇에서 옛친구를 찾는 기분이네요😆

추억을 뒤지는 기능입니다. ㅎㅎㅎㅎ 재미있다고 해주셔서 감사해요

덕분에 공부 좀 해야겠습니다...😎

헛 ㅎㅎ 제가 좀 더 쉽게 포스팅해봐야죠 ㅠㅠ..

재밌는데요. 어느새 스팀잇에서 추억을 찾게 되다니........

재미있다니.. 감사합니다~!

저도 오랜만에 루카님 포스팅에 처음 방문했던때를 떠올리게 되었네요 ㅎㅎㅎ

maikuraki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8/08/24] 짱짱맨 출석부- 짱짱맨의 좋은 포스팅을 소개합니다.

...니다.!

도움주시는분들 virus707 gold2020 asinayonewiz ldsklee lazyrodi


https://steem...

역시나 굿!!!

구웃~! 이라니 감사합늬닷!

FMT 유용한 툴이 계속 나오는군요!
SRT나 SBN 은 검색 기간이 짧은데
혹시 몇년전 기록도 볼 수 있는 설정이 있나요?

스팀잇 api 로는 .. 그런 히스토리 성 데이터가 30일 제한이 있어서요 ㅠㅠ... 아마 당분간은 설정이 ... ;ㅁ;

이번 FMT 처럼 각자의 포스팅 기반이면 지금 처럼 느려도 많이 볼수 있긴합니다만 .. SRT처럼 디테일하게(다른 포스팅이라던지 대댓글등등 ) 보기에 살짝 무리가 있습니다.

SBN 도 서로의 포스팅끼리만 한다면 이번처럼 좀 느려도 좀 더 볼 수 있긴합니다. (하지만 댓글에 보팅한정보는 못봐요 ;ㅅ;)

아니면 최후의 방법! 한달이용료 10스달짜리 디비를 사용하면 죄다 볼수있을겁니다(안해봄)

아.. 30일 제한이 있었군요. 어쩐지.. T^T
디비 한달 이용료가 10스탈이라니...
이건 소기업수준에서 해야 되는 거네요.ㅋㅋ

저도 처음에 30일 제한 보고 암울했습니다 ;ㅅ; .. 악마같은 스팀잇.. 한편으로는 무한정 데이터 긁어오면 무리가 있을테니.. 이해도 하구요.

그래서 누군가 따로 디비에 저장시켜서 계정을 임대해주는게 생긴거 같아요 ㅋㅋㅋ

아하~ 검색기록은 짧은거군요~!! 또 하나 배워갑니다^^

잉 누구실까? 가리신 분이 ㅎㅎㅎㅎ

엌 ㅋㅋㅋㅋㅋㅋㅋㅋ 비밀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저렇게 아이디 가려도 왠지 다 알 것 같은...ㅋㅋㅋ

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최소한의 양심으로 가렸습니다. ㅋㅋㅋ

가만보면 이것도 상당히 우려먹고있네 이싸람이!!

엌 ㅋㅋㅋㅋ 우려먹다닛! 아.. 틀린소리는 아니지만 기능 추가하고 있다구~!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1
BTC 61673.68
ETH 2904.63
USDT 1.00
SBD 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