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BSTEEM 개발 & 일기 17 - 서로의 보팅 내역을 확인해보자!

in #kr-dev6 years ago


kiwifi-door-blue.jpg

@kiwifi 님 감사해요~!


JABSTEEM
jabsteem.oa.to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

이번에 업데이트한 기능은
http://jabsteem.oa.to#sbn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sbn
으로 접속하시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삶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잉여롭게 고찰하다가 .. 우연한 기회로 밖을 떠돌아다니던 도중.. 잠깐 시간이 나서 스팀잇에 들어왔는데 하나의 알림이 도착해 있었다. 그것은 오랜만의 개발 요청!

(의뢰인의 신변은 항상 숨겨드립니다. 완! 벽!.. 근데 밀고자가 나타나는건 막을수가 없을뿐..)

제정신이 아닌 상태에서 봐서 그런지 이해가 잘 되지 않아 다시 물어봤고 원하시는 기능을 제대로 알게되었다. 이 뒤로 정신없는 일 투성이라 까먹고 있었는데.. 이번에서야 기억이 났고, 좀 더 나중에 할까.. 하다가 생각난 김에 하기로 했다. 6일 정도밖에 안지났는데.. 괜찮겠지? ㅎㅎ

의뢰인이 원하는 기능을 간단히 정리하면 기존의 SRT처럼 서로의 보팅내역을 언제 어디에 했는지 볼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살짝 찝찝할 수도 있는 기능이지만 이런거 해봤자 논란거리도 안될것이고, 슬프지만..ㅠㅠ 내 주변 스티미언분들도 내가 만든게 뭐가 있는지 사이트 주소가 뭔지도 잘 모르는데, 만들어 두어도 대부분 스티미언들은 관심이 없을께 뻔하니 만들기로 결정했다.

기능을 만들기 앞서 제일 중요한건? 이름

30분간 생존음식을 먹으며 고민했다.

voting history = vf ? 너무 심심하다.
voting talk = vt ? 밋밋하다.
애초에 v라는게 좀 별로다.

도무지 맘에드는 이름이 떠오르지가 않았다. ㅠㅠ..

흠... 그냥 한글 약어로 어떨까? 서로의 보팅 내역 = ㅅㅂㄴ = SBN

머리속이 뻥! 뚫리는 상쾌함!

이거다.! 이제 작업을 시작하지!

기존 SRT 화면과 흡사하면서 비슷한 기능이니 모조리 복사해왔다. 기존에 더럽게 깔끔하게 작업해놔서 그런지 작업하는데 고통스러웠다. 저번에도 이야기했지만 현재의 내가 게으르면 미래의 내가 고통받는다. 이번에도..

그래도 작업을 진행할 수록 SRT와 기능이 비슷해서 그런지. 원래 기능에서 살짝만 수정하는 느낌이라 생각보다 수월한 느낌도 있었다. 문제는 집중이 잘 되지 않는 상황!.. 힘겹게 노래를 들으며 집중하려고 노력했다..

이번 SBN 기능은

  1. account history 기능으로 나의 보팅정보만 모두 가져온다.
  2. 나와 상대방이 관련된 정보만 다시 분류한다.
  3. 중간 중간 편하게 보여주기 위해 살짝 가공한다.
  4. 이쁘게 딱! 보여준다.

이러면 끝남

뚝딱뚝딱 작업을 진행했다.

이쁘다. 서로가 서로에게 보팅한 흔적을 볼수 있다. 시간은 .. 그냥 날짜만. 그리고 포스팅 혹은 댓글에 했는지도 알 수 있다. 당연하겠지만 타입을 누르면 해당 위치로 이동~ 가능.

보팅웨이트(파워 및 퍼센트) 는 굳이 보여주지 않기로 했다. 의미가 퇴색되거나 안좋게 보일 수도 있으니.. ㅎㅎ 그건 각자의 마음속에 있는거라고 생각한다.

다하긴 했는데 뭔가 허전해서..더 좋은 방법이 없을까 고민해 봤는데..

..
..

없다. 완벽하다.

그냥 추가로 기존 SRT 에 있던 서로의 보팅 횟수 도~넛을 추가하기로 결정.

아.. 내가 더 많이 보팅했네. ㅠㅠ 충격..

(상처 받을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어쨋든 심플하게 서로의 보팅 내역! 끝!

ps
간단한 설명은 번역 요청해둔 상태입니다. 처리되면 나중에 변경예정!. 일단 한국어로만 나옵니다. 근데 외국인이 이 잡스팀을 사용할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그리고 캐치마인드가 또 개최되었다. 아쉽지만 ㅠㅠ.. 내가 못맞춤.. 내가 맞췄으면 공동 2위로 올라갈 수 있었는데 ㅠㅠ...

1위 - 넘사벽 songa0906
2위 - kiwifi
공동 3위 - asinayo, newiz, jamieinthedark

공동 3위가 많다. 다음에 열리면 내가 맞춰서 올라가야지.

어쨋든 캐치마인드도 추가함 끝!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작업하는데 너무 힘들었다. 머리에서도 살짝 열나고..

버전업! v0.0.15

이제 당분간은 개발일기를 못쓸 듯 싶은데.. 뭐 어떻게 될지는 나도 잘 모르겠다.


요약

  • 기존 SRT 처럼 서로의 보팅을 언제 어디에 했는지 내역기능 요청이 들어옴
  • SRT와 흡사한 기능이라 생각보다 금방 작업함
  • 캐치마인드도 추가!

오늘 업데이트된 내용

서로의 보팅 내역 = ㅅㅂㄴ = SBN! ( 시..X.. 노옴.. 아닙니다)

http://jabsteem.oa.to#sbn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sbn
에 접속하면 2명의 스티미언이 서로 보팅을 언제 어디에 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sbn.gif

사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서로의 보팅 내역을 확인할 2명의 스티미언의 아이디를 입력하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서로가 포스팅이나 댓글에 보팅한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누가 더 보팅을 많이 했는지(횟수)를 도~넛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의 잡스팀 기능

FU - 팔로잉 관심도. 검색한 사용자와 팔로잉 간의 댓글, 보팅하거나 받은 마지막 기록을 볼수 있고, 팔로잉의 명성, 스파, 마지막 활동내역을 볼수 있습니다.
FU(팔로잉 관심도)
팔로잉 소통 비율 차트
팔로잉의 명성, 스팀파워, 마지막 활동날짜
팔로잉 정보를 좀 더 디테일

SRT - 기존 SRT 기능인 2명의 스티미언의 댓글 대화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댓글이나 보팅으로 누가더 많은 애정을 쏟고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11
서로의 애정도 도넛

FAS - 팔로워의 마지막 활동날짜를 알 수 있습니다.
나의 팔로워는 활동을 하는걸까?

FPS - 팔로워의 마지막 포스팅을 볼 수 있습니다. (PC전용)
팔로워의 마지막 포스팅을 보자!
팔로워중 한국인은 얼마나 될까?

SCV - 스팀잇에서 개최된 캐치마인드를 볼 수 있습니다. (PC 전용이라고 생각함)
캐치마인드 뷰어 2회 - 진짜 시작
캐치마인드 뷰어 beta
정답자 랭킹 추가

SBN - 서로의 보팅 내역 (Sero Voting Nayuk) 2명의 스티미언이 서로 언제 어디에 보팅을 했는지 확인하는 기능입니다

PC 기준 상단에 있는 Tools 버튼을 클릭해서 나오는 기능들을 골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다른 유용한 사이트
http://ssibba.oa.to or https://asinayo.github.io/sibba/ 메뉴얼 SSIBBA 개발 & 일기

다른 이야기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포스팅 내용은 봤는데 댓글달기 힘드시죠? 이해합니다. 그냥 편하게 아래 잡담에 대해서 편하게 써주셔도 되구요. 정 힘들면 어색한 문장이나 오타를 알려주셔도 되고, 아무말이나 써주셔도 됩니다.


날씨가 덥다 덥다 .. 하는데 진짜 덥네요. 밖에만 나가면 정말 지옥입니다.

그저께가 초복이었는데 다들 몸보신좀 하셨나요? 저는 어제 치킨으로 때웠습니다. ㅎㅎ 맛도 좋고 몸보신?도 하고 1석2조!

최근 힐링하러 갔다와서 그런지 몸이 좀 탔는데.. 오랫만에 살이 벗겨지고 있네요. 보기 흉하지만 뭐.. 나쁘지 않습니다. 벗겨진 곳에 뽀얀 속살이 얼굴을 빼꼼 내미는데 ㅎㅎ 기분이 좋기도 하네요.

어느덧 목요일입니다. 다들 주말을 바라보며 힘내세요. 화이팅!

Sort:  

헉 아시나요님이 훨씬 더 많이하셨네요 ㅋ

ㅎㅎㅎㅎㅎ 저에게 관심을 ㅎㅎ(농담)

날씨가 많이 덥습니다~^^ 더위조심하셔요
사이트 많이 번창되길 바라며...그...만두도 가끔 만들어주셔요ㅎㅎ
화이팅입니다 ㅎㅎ...

그렇지 않아도 최근 만두로 요리하나 했는데 ㅎㅎㅎㅎ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저도 대천머드축제갓는데 흑인이되어서돌아왔습니다.
전 뽀얀속살이앗올라오는데요.
노인이라그런가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어디엔가 숨어있을꺼에요

ㅅㅂㄴ? 'ㅣㅏㅗㅁ '이군요.
역시 악마의 개발자. 서로에게 상처 주는 내용들을 까발려 주는 사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상처 입었습니다 ㅠㅠ

지옥을 보팅합시다

고투헬보팅

이럴수가 ..... 이거 버그인것 같습니다. ㅠㅠ....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오...아시나요님. 개발자 같아요. ㅎㅎ

엌 걸렸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새 이상한글만 쓰다보니.. ㅎㅎ

현재의 내가 게으르면 미래의 내가 고통받는다.

시나님의 명언이네요.
꾸준히 개발한다는 것은 게으르지 않다는 증거인 걸요.
덥지만 시원함 밤 되세요.^^

개발하는것은 괜찮긴한데 작업하는 내용이나 일처리가 개판이라 ㅎ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7333.93
ETH 3115.87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