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드립커피 맛집 로타커피. 커피너브

in AVLE 맛집 카페11 month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영생식단]@raah 입니다.

저는 어느지역을 가나 식후에 좋은 커피 한 잔을 마셔야 식사가 완벽해 지는 느낌입니다. 이디* 스타** 등등의 태워서 쓴 커피는 있어도 안 마십니다.
커피는 모름지기 고소함과 향긋함. 약간의 산미가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녹차나 꽃차와는 다른 특별한 맛의 스페셜티라고 합니다.

용인은 검색해 보니.... 제법 넓어서 괜찮은 드립커피 내리는 곳이
웬만하면 10Km 훌쩍 넘네요.

image.png



맛집같지 않은데 의외로 제대로된 커피를 내는 두 군데 찾아 둡니다.

커피너브

아아 팔고 모카라떼 파는, 그냥 평범한 길 가에 좀 시크한 젊은 아저씨가 내려주는데....예가체프드립 맛있습니다.
주소: 백옥대로 787
image.png

로타커피

여기도 그냥 평범한 길가 커피숍인데...역시 내향의 줌마사장님이
에티오피아 게이샤, 불루다이아 등을 그냥 6000냥에 내려주십니다. ㅎㅎ
상현동 말고....
주소: 용인시 동백동 619-5

image.png

커피맛에 기준들이 제 각각이라 전문 커퍼의 기준으로....

일반적으로 볶음 정도에 따라 맛과 향미의 변화를 9단계로 세분화한다. 로스팅의 온도, 시간, 속도 등에 따라 커피맛이 달라지는데, 보통 시나몬 로스팅(CinamonRoasting)까지는 신맛이 강하다. 좀 더 로스팅이 진행되면 캐러멜화가 진행되면서 생두는 짙은 갈색을 띠게 된다


.미디엄 이상 로스팅을 하면 쓴 맛이 올라오고 그 이상 로스팅을 할 경우에는 탄맛, 탄향이 난다

저는 미디엄 라이트 초과 로스팅 커피는 마시지 않습니다.
제 기준에서 커피가 맛있는 커피가 있는 집입니다.

강릉 박이추 보혜미안 커피공장 파마마 게이샤 9천냥. 맛있음.☆☆☆☆☆

강릉 경포부근 체육관 앞 [보헤미안]도 같은 집 , 원조입니다.

속초 현지인맛집 커피는 판도라로스터즈.

영월에서 가장 맛있는 로스팅 드립 커피[중부내륙]☆☆☆☆

진짜 커피를 맛보러...제주중문 마노커피하우스

제주올레7코스, 멋진 오션뷰 브런치 까페

봉평에서. 커피 매일 마시면 뇌졸중, 지방간 ,간암 예방한다.
커피농장 직영, 춘천 로스터리 커피 맛집 코빈스

춘천 커피의 발견 #그라시아커피로스터

Posted through the AVLE Dapp (https://avle.io)


Posted through the AVLE Dapp (https://avle.io)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오늘따라 개드립이 땡기네요 ㅎ

ㅋㅋㅋㅋ 개드립

커피향처럼 행복한 일만 가득한 6월이 되시길...^^

멋지네요. 모두 가보고 싶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058.80
ETH 3150.15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