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매일 마시면 뇌졸중, 지방간 ,간암 예방한다.

in Korea • 한국 • KR • KO2 years ago (edited)

커피 안 맞는 사람들이야 카페인이 위산 촉진해서 위염 위험을 높이지만
잘 맞는 사람들에겐 약이라는 기사가 있어 저장해 둡니다.

image.png

△3잔: 뇌졸중과 파킨슨병 위험을 낮춘다

약 50만 명의 영국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커피를 매일 3잔정도 마시는 사람은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에 비해 뇌졸중 위험이 21% 감소한다. 또한 하루에 3잔씩 마시는 사람들은 전체적으로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할 확률이 17% 낮았고, 어떤 원인으로든 조기 사망할 가능성이 12% 낮았다.

이는 커피콩에 들어있는 항산화제와 다른 화합물이 심장질환과 뇌졸중을 일으킬 수 있는 동맥의 손상으로부터 보호 작용을 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또한 파킨슨병의 예방과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것은 파킨슨병에 걸리면 감소하는 몸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데 관여하는 뇌 화학물질인 도파민의 수준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중국 산둥대학교와 칭다오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커피의 파킨슨병에 대한 보호 효과가 하루 3잔 정도로 최고조에 달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4잔: 지방간으로부터 보호하고 영양소를 제공한다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3~4잔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간에 지방을 쌓이게 해 심각한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비알코올성 지방간 발생 위험이 19% 감소했다. 또한 매일 3~4잔의 커피는 간암 발병 위험을 21%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진정한 아아의 맛을 아세요?

요놈은 최고급 예가체프를 아이스로 드립 한 후 휘핑하여 거품을 낸 것입니다.
ㅠㅠ 맛을 글로 설명한다는 건 아이러니네요 ㅠㅠ

아무튼!!

드디어 제가 가장 즐겨 찾는 커피를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이건 짧게 못써요ㅠㅠ


며칠전 가을풍광이 너무 아름다워 일과중에 마노를 찾았습니다.

마노 커피의 맛도 여전히 향기로웠습니다.

mano

진짜 커피의 맛 mano
by @raah


쓴 커피는 독이다.먹지말고 버려라!

이 이야기는 제가 두번이나 포스팅 했습니다. 참고하세요
커퍼cupper가 알려주는 커피의 맛? 쓴 커피는 버려라!

  • 요즘 평창에도 커피집이 많이 생기고 있어요 , 현재 mano 사장님 포함, 그 분들중 많은 분들이 바로 mano커피를 전수받은 분들이지요

까페 마노는

본래 지금은 제주에 가서 MANO를 오픈하신 이 분이 만드셨어요
18527598_1593618787378585_4777767555293363511_n.jpg

제주 마노는 제가 얼마전 포스팅 했고요
제주.홀로 cupper가 내려주는 진짜 커피맛을 만나라

이때 많은 분들이 보팅을 해주셨죠 ㅎㅎ

MANO커피는

여전히 맛있고 향기로왔습니다.
원래 원조 마노씨도 불치병 치료차 평창에 와서
몸에 좋은 커피를 만들다 보니 까페가 탄생한 것이었는데

이분도 서울서 운영하던 까페를 접고 부부가 요양차 시골로 내려온 것이었더군요
마노 씨로부터 훈련을 받고 까페와 장비 일체를 고스란히 전수 받으셨는데
다른 집들과는 달리

맛까지 제대로 전수 받으셨습니다.

1년이 넘었는데 여전한 맛입니다.

제가 완전 단골인데...오랜만에 가니 아주 반가워하시네요
서비스로 수제 양갱을 주시고


원래 대문사진 처럼 예쁜잔에 주시는데 저랑가면 양 많은 머그잔에 주시지요 ㅋㅋㅋㅋ

이런 저런 얘기 하다 제 잔이 비자
아리차를 두잔 더 주시네요 ㅎㅎㅎㅎ역시 가끔와야 겠어요

사시사철 고즈넉합니다.

*밤이나 (늦은밤엔 미리전화...주로 게스트 하우스함께 이용)

*낮이나 (야외 자리)

*겨울이나(스키시즌 장기 투숙 가능)

  • 가을이나 (바로 지금)

늘 고즈넉하고 아름답습니다.

  • 이 아이들도 반기고요

주차장은 이것보다 두 배되는 것이 하나 더 있어요

실내는 그냥 수제픔들과 수집품들로 아기자기 합니다.

2층을 수리하셨네요

착한 가격

3대 커피 만원
스페셜 티 8000원
오늘의 커피/ 아아 /모두 5000원이데

아아 시켜도 다 스페셜 티 나오는게 함정입니다.

이집은 탄 커피 머신으로 확 내려주는 싸구려 쓴 커피가 아예 없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주소: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봉평북로 214-4

*이 붉은 메밀밭은 사실 커피마시러 가는 길이이었죠

문닫을 까봐 겁나서 가끔 온다니까
걱정말랍니다. 손님 있거나 없거나 지금 이대로 좋다고 합니다. 갈데도 없고 무엇보다 아픈 남편이 이곳 생활을행복해해요 ㅎㅎㅎㅎ 친구같은 부이 돕기에 알고보니 시누네요 ㅋㅋ

봉평오시면 연락주세요 커피 사요 ~~~~

보팅소녀 이미지는@cheongpyeongyull 님이 그려주신 작품입니다.감사드립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부자노트] 중년의 색깔

중년은 많은 색깔을 갖고 있는 나이이다 하얀 눈이 내리는 가운데서도분홍 추억이 생각 나고초록이...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바리스타님께 홍보해준다고 했어요 ^^


맛집정보

까페 마노

score

대한민국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봉평북로 214-4

Sort:  

진정한 아아의 맛을 느끼고 싶습니다.
마노!!!! 찜!!!!!

믹스커피 하루3잔정도마시는데,,건강에 도움되길요^ 흐흐

악 ㅠㅠ

믹스는 해당 없습니다 ㅋㅋㅋㅋ

가는 길조차 향그러워요.^^

 2 years ago 

아.. 봉평으로 커피 마시러가야겠어요... 라님이 사주신다니 ^^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4
JST 0.030
BTC 68220.71
ETH 3321.59
USDT 1.00
SBD 2.74